본문 바로가기
직업,일,취업

의사 파업과 오늘날 의사의 이미지, 의룡인 존경받지 못하는 이유와 그들만의 권위의식. 1

by 신림83 2020. 9. 6.
반응형

의사 파업과 오늘날 의사의 이미지, 의룡인 존경받지 못하는 이유와 그들만의 권위의식. 1

최근 의사 파업 관련하여 그간 의사란 존재들이 비친 이미지엔 어떤 것들이 있는가를 모아보기로 했다.

 

 그 전에 의사 파업 이유가 궁금하신분은, 제가 전에 썻던 의사 파업이유에 대한 글이 있습니다. 링크할게요

 

의사 파업 이유? 왜 하필 지금인가? 의대 정원, 공공의대가 주요 쟁점

의사 파업 이유? 왜 하필 지금인가? 의대 정원, 공공의대가 주요 쟁점 코로나 19시국,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산세가 한창인 지금,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실행된 오늘, 의사들은 파업을 하고 있

sillim83.tistory.com

이 글은 일반이이 가지고 있는 의사에 대한 이미지 모음이라고 할까...

 

일단 현 시국 의사 파업은 시국이 너무 않 좋다. 코로나 시국에 의사 파업이라니,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준 국가 비상사태에 국민들을 인질로 협상을 하자는 것 같은 기분마저 드는데,

히포크라테스 선서는? 경기만평 유동수화백님 작품

최근의 이야기 부터

너희는 나의 옷만 봐도 오금이 지리겠지 짤.

 

가운 뭐 어쩌라고?

피켓시위하는데 옷 던져놓고 우리의 권위에 너희들이 뭘 할 수 있겠어란 마인드,

무슨 교황이세요, 성유물이에요 아주 그냥 나르시즘이...

 

밟으라고 해서 밟고 진입하신 분들이 많은 듯

 

적어도 본인이 나와서 앉아 있어야... 아주 그냥 권위의식이 그냥 하늘 끝에 천룡인??

그래서 요즘은 의룡인이라고 불리기 시작함...

의룡인..

 

의룡 만화는 참 재미있는데 의룡인은 보기 싫다..

 

국민이 모를까...

아주 그냥 구구 절절 귀속에 팍팍 들어온다.

 

루리웹에 누군가 올린 만화

의룡인, 환자보다 자신의 안위가 더욱 중요

 

젊은 의사가 선물한 댓글

댓글로 조롱

기본적으로 마음속에 내가 갑이다. 나 없으면 너희들 다 죽는데 너희 따위가 떠들어봤자지 란 마인드인 느낌

 

 

화난 네티즌 수사대의 검색 능력

 

페북에서 환자 부모 조롱하던 수련의 근황. | 유머 게시판 | 루리웹

      일부만 보여준다. 더 보고 싶으면 https://m.ruliweb.co...

m.ruliweb.com

현재 신상 털려서 사과 중...

의사는 지방 따위는 갈 수 없다란 논조의 기사.

대한의사협회 법제 이사님의 맨트 기반..

어마어마하다... 마인드 보소. 의사는 일반인과 다르다란 게 피 속부터 흐르는 거 같다. 초월자인가..

 

“지방 가면 선도 못 봐…지역 의사 기본권 제한 말라”

의협, ‘의대입학 정원 증원 무엇을 위한 것인가?’ 토론회 개최“의사, 공공재 아냐…민간 주도·시장 논리로 접근해야”

www.akomnews.com

지방도 다 사람 사는 곳이에요...

의룡인은 지방에 가지 않는다.

의룡인은 지방에 가면 안되나 보다..

의룡인이지만 우리 위기니까 같이 가자?

젊은 의사들은 똑바른 인식을 가지고 있을까?
대한민국 청년세대들에게 의룡인은 필요없는데... 그냥 입으로 소리나오면 다 말인줄 아나..

영화에서 그려진 의사의 이미지

환자에게 당연하게 반말 뱃는 의사, 이것도 다 권위주의을 산물 아닌가..

 

명대가 당뇨가 감기야?

현실기반(판타지 말고, SF말고) 영화이니 일상 속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장면들을 넣은 것인데,

환자한테 반말하는 의사, 대충 진료 보고 강호사한테 넘기는 의사. 한 번쯤이 있지 않았나 우리의 삶에...

영화에도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보면, 그래 저런 의사 있었지 라고 바로 상상이 되는 그런 의사들

 

DC에서 가져온글

 

 수술실에서 의사 성폭행, 의료사고 자주 생기니 CCTV 달자! -> 안돼, 싫어, 꺼져. 우리맘이야. CCTV 달면 우리 수술 안하고 파업 할꺼임 ㅋㅋ

 

 리베이트 받은 의사 처발하자! -> 꺼져, 우리 같은 선민이 돈 좀 받을 수 있지. 이거 조사하면 우리 파업할꺼임 ㅋㅋ (지금 실제로 리베이트 조사하니까 교수 파업하고 ㅋㅋ)

 

 임플란트 비싸니까 국민을 생각해서 건강보험에 넣자! -> 땜빵사 꺼져. 의사도 아닌 새끼들이 ㅋㅋㅋ 건강보험 재정 다 우리꺼임 ㅋㅋ

 

 간호사 처우 개선하고, PA 양성화하자! -> ㅈㄹ. 간호사는 우리 따까리임 ㅋㅋ 우리보다 일을 더 하고 더 잘해도 무조건 안됨 ㅋㅋㅋ 그냥 영영 우리 따까리임 ㅋㅋ

 

 영업사원, 간호조무사 대리수술 근절하자! -> 병원 운영하다보면 그런 일도 있는거임 ㅋㅋ 근데 이거 처벌하면 우리 파업할꺼임 ㅋㅋㅋ 어디 한번 해보셈 ㅋㅋ CCTV 꺼져 ㅋ

 

 약사도 일차진료권 좀 주자!! -> ??? 의료인도 아닌 새끼들이?? 약싸개 꺼지셈 ㅋㅋㅋ 너네가 지금 건보 재정 축내는 것도 존나 빡침 ㅋㅋㅋ 자동판매기 시급함 ㅋㅋㅋ

 

 한방첩약 건강보험 적용하자! -> 뭔 개소리?? 한무당은 무조건 안됨 ㅋㅋ 이유도 필요 없음 ㅋㅋ 건보재정 다 우리꺼임 ㅋㅋ 한방사 말살이 우리의 의지임 ㅋㅋㅋ 어디 한번 해보셈 ㅋㅋ 파업할꺼임 ㅋㅋ

 

 물치사도 단독개원 좀 시켜주자!! -> ??? 건보 재정도 우리꺼, 실비도 다 우리꺼임 ㅋㅋ 물치사 없으면 우리 도수로 꿀 못 빨아서 안됨 ㅋㅋㅋ 꺼지셈 ㅋㅋ 하면 우리 파업할꺼 ㅋㅋ

 

 시골에 의사 부족하니 의사 수 증원하자! -> 응?? 우리 나눠먹기도 부족한데???ㅋㅋ 꺼지셈ㅋㅋ 이거 하면 진짜 파업할꺼임 ㅋㅋㅋ

 

 이 새끼들 하는 짓이 진짜 이런건데... 우리나라 이익단체 중에 이런 새끼들이 있냐 ㅋㅋ 뭔 씨발 민노총 새끼들도 이 정도로 떼쓰지는 않는데 말야 ㅋㅋ 이 새끼들은 진짜 답도 없는 새끼들임. 남의 생명줄 잡고, 암환자, 소아환자, 응급환자 등등 다 내팽개치고.. 생명 구한다고 국가와 국민이 사회경제적으로 대우해주는건데.. 적당히를 모르는 새끼들. 이번에 한번 제대로 조져야하긴 함.

 

 

하나하나 틀린 말이 없어 보여 더 슬픕니다....

 

권위는 내려놓을 필요가 있다. 이제는

 

작성하다 보니 파도 파도 나오는 아름다운 의견들 때문에 시리즈 화하려 합니다.

 

1편은 여기서 종료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편 링크

 

오늘날 의사의 이미지, 의룡인 존경받지 못하는 이유와 그들만의 권위의식. 2

오늘날 의사의 이미지, 의룡인 존경받지 못하는 이유와 그들만의 권위의식. 2 길어서 나눴던 이야기의 2편입니다. 이전 1편은 아래 링크참조 의룡인 이야기 1편 의사 파업과 오늘날 의사의 이미��

sillim83.tistory.com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