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ft 이슈 Bored Ape Yacht Club은 인종차별주의적이며 나치 숭배자다. 네오나치, nft 멸망전

by 신림83 2022. 6. 28.
반응형

nft 이슈 Bored Ape Yacht Club은 인종차별주의적이며 나치 숭배자다. 네오나치, nft 멸망전

코인 본토 미국의 최대 nft 프로젝트인 Bored Ape Yacht Club 이하 BAYC) 관련 충격적 이슈입니다. 코인과 nft에 관심이 없으시면 이게 뭔데 씹떡아 정도 반응이겠지만, 요 계열에서는 거의 nft 판 자체가 흔들리는 문제라서요

 

Bored Ape Yacht Club 인종차별 나치찬양 냄새가 나는 프로젝트
Bored Ape Yacht Club 인종차별 나치찬양 냄새가 나는 프로젝트

관련 내용 요약

 

한줄요약 : 최대규모 NFT 프로젝트 제작자가 네오나치 인종차별주의자다.

 

미국 최대 규모의 NFT인 Bored Ape Yacht Club의 창시자들은 4 chan 트롤러들이며 BAYC도 네오나치적 희대의 트롤링이라는 주장이 제기됨. ( 사이트 : https://gordongoner.com/). 제기한 사람도 수많은 밈과 힙한 서브컬처를 통달한 Ryder Ripps라는 유명 디자이너/아티스트임.

과도하게 음모론스러운 주제 덕에 큰 관심을 얻지는 못했으나 Philion이라는 유튜버가 Ryder와 소통해가며 1시간짜리 영상을 제작. 각종 커뮤니티 및 유튜버들이 보고 처음엔 우스갯소리 정도로 여기며 보다가 점점 긍정하게 됨.

주장이 힘을 얻기 시작하고 덩달아 관련 NFT가격이 폭락(물론 여러 요인들로 인하여). 그 주장의 진의를 궁금해하며 대형 언론사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 창시자들은 고소하겠다 밝힘.

음모론 진짜 재미로만 보지 전혀 믿지도 않는데 위 2번째 사진(BAYC공식 로고와 나치 와펜 토텐 코프 공식 문양)부터 시작해서 일본 요리사 머리띠에 개 뜬금없이 카미카제 적힌 거 등등을 보고 합리적 의심일 수 있겠다고 생각함.(이 외에도 영상 보면 합리적 의심할만한 거 겁내 많음)

전반적 분위기는 실제 인종차별주의자나 네오나치가 아니더라도 적어도 그러한 함의를 일부러 담아 눈 가리고 아웅 식의 트롤링을 하는 중이라고 의심받고 있어.(그 자체도 엄청 문제적이라 보는 중) 딱 하는 짓이 우리나라 일베충들이 사진이나 손 모양 몰래 공중파 방송용 이미지에 쓰던 짓거리를 글로벌 사업에다가 한 느낌. 

 

관련 글

http://web.humoruniv.com/board/humor/read.html?table=pds&number=1161643

 

공개된 1시간 분량의 영상 

BORED APE NAZI CLUB

 

관련기사 번역

 

Bored Ape Yacht Club (BAYC)은 NFT로 판매되는 10,000개의 의인화된 원숭이 만화 시리즈입니다. 2021년 4월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후 가치는 50억 달러 이상으로 축적되었으며 많은 유사한 프로젝트를 낳았습니다. 유인원은 다양한 의복과 기타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특성은 인종 지향적이거나 어떤 유형의 군사 역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누군가를 원숭이/원숭이와 비교하여 폄하하는 행위는 수백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동화화'라는 말이 있습니다. 역사를 통틀어 많은 예가 있으며, 그 목적은 다른 집단에 대한 폭력과 인종차별을 유인원에 비유하여 비인간화함으로써 정당화하는 것입니다. 유인 원화(simianization)는 유태인, 아일랜드인, 아시아인 등 다양한 인종 집단에서 발생했지만, 주로 흑인에 대한 전술로 사용된다. 유인 원화는 과거 시대의 어떤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인종차별주의자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흑인을 원숭이에 비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에서 흑인 축구 선수 에게 바나나를 던지는 추세입니다. Bored Ape Yacht Club의 유인원은 얼핏 보면 순진해 보이지만, '힙합'이라는 금사슬 특성과 같이 흑인과 아시아인을 대표하기 위한 것임을 암시하는 몇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금/다이아몬드 그릴 특성 또는 파시스트 제국 일본의 Kamikaze 머리띠, 공격적으로 "초밥 요리사 머리띠"라고 표시됩니다.

 

나 자신과 다른    많은   사람들    이 이미지의 문제를 알아차렸고 , 이는 분명히 simianization입니다. Twitter 검색을 실행하면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후로 사람들이 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alt-right/4 chan 유형의 역사를 알고 나와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이 이미지를 만든 그룹이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의도적으로 나치의 호루라기를 삽입하고 있다는 결정적인 증거라고 믿는 것을 찾았습니다. 이 결론에 도달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BAYC 로고는 ADL이 아돌프 히틀러를 의미
BAYC 로고는 ADL이  아돌프 히틀러를 의미


1. BAYC 로고는 ADL이  아돌프 히틀러를 의미하는 것으로 식별 한 숫자인 18개의 두개골에 같은 양의 이빨을 포함하더라도  나치 토텐 코프 엠블럼과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로고는 또한 가장자리가 울퉁불퉁하여 다른 원형 엠블럼에서는 보기 드문 현상입니다.

2. 프로젝트는 Yuga Labs라는 회사에서 시작했으며 Kali Yuga는 대체 우파/전통주의 이데올로기의 대중적인 요소이며 Yuga Labs는 Kali를 가져온 것으로 알려진 전통주의 철학자의 이름을 포함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들의 퍼즐 중 하나에 서양 사상과  Alt-right 아이콘으로  Yuga가 있습니다. 또한 알려진 인종 비방 인 "macaque"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공동 설립자 중 한 명은 스머프의 등장인물  가가멜( Gargamel )로, 유태인에 대한 반유대주의적 묘사로 인정받고 있으며, 4 chan에서 유태인을 논할 때 흔히 사용하는 용어이기도 합니다. 내가 이것을 꺼낸 이후로 그는 그것을 숨기려고 애썼다. 가가멜의 본명은 그렉 솔라노(Greg Solano)로, 나치에 관한 허구에 관한 학부 논문을 썼고 , 한스 라이터(친위대 장교)와 같은 캐릭터를 자신의 글에 통합하는 데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공동 설립자 중 한 명은 스머프의 등장인물 가가멜( Gargamel )
공동 설립자 중 한 명은 스머프의 등장인물  가가멜( Gargamel )

4. 또 다른 공동 설립자인 토마토케첩 황제( Emperor Tomato Ketchup )는 성인 신부를 강간하는 파시스트 제복을 입은 소년의 장면을 특징으로 하는 1971년 의 노골적인 영화와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본 영화는 아동 포르노를 이유로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금지됩니다.

 

 

문자의 조합 A
문자의 조합 B

5. 또 다른 공동 창립자는 Gordon Goner 가  가는데 "Joey Ramone"처럼 들리기 때문에 이름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그룹 이 아나그램을 사용하고 Joey Ramone처럼 들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이것은 아나그램일 것입니다. . 물론 Drongo(Gordon) Negro(Goner)의 전체 단어 철자, Drongo는 일반적인 4chan이고 오스트레일리아 의 속어는 바보 입니다. 사전에는 두 번째 정의 가 있습니다 . 그래서 그의 이름은 "바보 같은 흑인"을 의미합니다. 작가 는 종종 캐릭터 이름에 아나그램 을 사용하며 비디오 게임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그들은 재생. Gordon Goners의 실제 이름인 Wylie Aronow는 2월 초에 공개되었으며 온라인에는 그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그를 아는 한 사람은 "나는 그들이 크립토 파시스트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네오나치 신봉자라는 증거
네오나치 신봉자라는 증거


6. 마지막 공동 설립자는 SASS 가 합니다. SA 또는 Sturmabteilung 은 나치당의 원래 준군사 조직이었고 SS 또는 Schutzstaffel 은 주요 준군사 조직이었습니다. 그래서 그의 이름인 SASS는 두 개의 주요 나치 군사 사단을 합친 것입니다.

7. 그들의  비디오 게임과  롤링 스톤의 표지  에는 금으로 된 쥐가 등장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반유대주의적 협회입니다. 비디오 게임에는 만자 모양으로 배열된 바나나도 있습니다. 

8. Yuga Labs 웹사이트에서 그들은 또 다른 NFT 시리즈인 The Hashmasks가 큰 영감을 주었다고 말합니다. 해시 마스크는 스위스 회사인 Suum Cuique Labs에서 만든 것으로 나치가 부헨발트 강제 수용소 문에서 사용한 문구입니다. 이 문구는 BAYC 컬렉션에 있는 프로이센 헬멧의 얼굴에도 사용되었습니다. Yuga Labs는 Suum Cuique Labs의 서비스 약관도 Suum Cuique Labs에서 가져온 정도로 Suum Cuique Labs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런걸 좋다고 산 셀럽과 스타들
이런걸 좋다고 산 셀럽과 스타들

9. 이미지 자체의 상징, 내용 및 태도는 이 "프로이센 헬멧"과 같은  신나치 이데올로기와 전쟁 참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특성 중 많은 부분이 4 chan pepe 밈과 공유됩니다.

10. 인터뷰에서 공동 창립자 Gargamel  은 컬렉션에 "임의"가 없으며 숨겨진 암호화된 의미가 있으며 "빙산 이론"을 참조했음을 인정합니다. 같은 인터뷰에서 Gargamel은 Ludwig Wittgenstein의 인용문을 인용합니다. 그들의 다른 의미는 무엇입니까? 그들은 아직 설명하지 않았고 매우 회피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Alt-right는 이러한 숨겨진 이미지와 풍자 전술로 유명합니다. 전체 Gargamel 인용문 보기:

11. 최근 유저들이 인정하는 4 chan 스레드입니다.

12. Yuga Labs 프로젝트 "The Otherside"와 Bored Ape Yacht Club 은 모두 히틀러가 사망한 4월 30일에 공식 출범했습니다.

13. BAYC 공동 설립자인 황제 토마토케첩이 보유한 The Otherside 가상 부지에는 "Stone Hole Jackson"이라는 이름의 캐릭터가 있으며, 이는 남부 동맹 장군인 "Stonewall Jackson"을 참조한 것입니다.

왜 중요합니까? 나에게 그것은 다른 창작자들에게 끔찍한 본보기가 되어 미래 세대의 예술에 좋지 않은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우리는 이미 그것이 점점 더 인종 차별적인 파생물로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이들에게 욕설을 가르치지 않는 이유와 비슷합니다. 그 외에도 나는 나치의 언급에 개인적으로 기분이 상했고 정보가 없는 청중을 은밀하게 받아들이는 행위가 비열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을 비인간화하고 원숭이와 동일시하는 것은 진정한 위험이 있으며 폭력과 인종 차별을 정당화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소문을 퍼뜨리고, BAYC에 맞서고, 영향력 있는 페이지에 댓글을 달고, 친구에게 알리고, 언론에 알리십시오. 유인원의 주인이 문제가 아니라, 무식한 청중에게 증오로 은밀히 문화에 침투하는 것은 나쁜 일입니다.

이 정보는 10명이 넘는 사람들에 의해 수집되었으며, 나는 이것을 편집하고 연구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으며   인터넷 문화 분야의 전문가로서 15년 동안 미디어/디자인 및 인터넷 문화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일하면서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미디어 연구에서  많은 자격을 갖춘 저와 다른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비난이 근거가 있다고 매우 확신합니다. 

 

기사 원문

https://gordongoner.com/

 

나도 기술자지만, nft가 돈이 된다는 것 자체가 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