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소식/중국

BTS 한국전쟁 발언, 중 中네티즌 자극, 중국의 애국주의 교육의 여파, 동북공정, 황금방패, 만리방화벽, 그리고 한복의 중국화

by 신림83 2020. 10. 15.
반응형

BTS 한국전쟁 발언, 중 中네티즌 자극, 중국의 애국주의 교육의 여파, 동북공정, 황금방패, 만리방화벽, 그리고 한복의 중국화

 

 20.10.15 오늘 BTS 소속사인 빅히트가 한국 증시에 상장한 날이네요. 이전 카카오게임즈가 따따상으로 30% + 30%로 시작한 것에 비하면 초라해 보이는 성적입니다. 30% + 2 %(현시점.. 이것도 지켜낼지 모르겠습니다. 한국 증시 자체의 지수가 구린 날이네요 힘을 못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식 이야기를 하려고 했던 것이 아니고, 최근 있었던 BTS의 발언과 그 여파에 대하여 말하려합니다.

 

BTS

BTS 는 최근 미국 비영리 단체 코리아소사이어티의 밴 플리트 상을 수상했다.

여기서 리더 RM(김남준)의 수상소감이 있었는데, 이를 주고 중국 네티즌들은 중국의 존엄성을 무시했다고 강한 반발을 하고 있다.

 

리더 RM의 발언은 “올해가 6·25 전쟁 70주년이어서 더욱 의미가 짙다. 한미 양국(our two nations)이 함께 겪었던 고난의 역사와 많은 남성 및 여성의 희생을 영원히 기억하겠다”는 발언을 문제 삼았다.

 

왜?

 한국인의 입장에서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미국과 한국의 사이가 좋아져서 상을 받는 자리에서, 한국전쟁 관련을 발언을 하면서 왜 중국 이야기를 해야 할까? 중국은 그 당시 적국이었는데, 한국인 입장에서는 중국인민들을 반응은 정말 이해할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다음 사실을 알면 아... 그래서 저렇구나 라고 할 것이다.

 

 중국의 한국전쟁 관련 역사 교육을 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중국에서 한국전쟁은 항미원조(抗美援朝)라고 한다. 중국군의 명칭은 중국인민지원군으로 명목상 정규군은 아니었지만 사실상의 정규군이었다. 항미원조 라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그 들이 참전한 이유는 미 제국주의에 대항하기 위해 자원민병대를 모집하여 참전하였으며, 미국의 조선(남, 북한) 침탈을 막기 위함 이었다는 것이다.

 

 위와 같은 교육을 받았다는 걸 가정으로, BTS의 소감을 들어보면, 아니 우리의 선조들이 너희 놈들 미국에 수탈당하는 거 구해주러 간 한국전쟁을 그런식으로 말하는 거야...라고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다.

 

무섭다..ㅠㅠ

 

 

 실상은 중국은 북한과 동맹이며, BTS의 나라 한국의 적국이었다는 것이지.

 

 게다가 전쟁은 북한침공으로 시작되었다. 그리고 그 원인은...

한국전쟁

 용어상 남침, 북침중 뭐 가 정답인지 궁금할 때는 똥침을 생각하라. 당 한쪽이 침략을 당한 것이므로 한국전쟁은 남침이다. 북한이 침략한 것이니 북침 아니냐라는 발언하지 마라...

 

 여기서 문제가 심각해진다.

 

 중국내에서 논쟁이 격화되는 만큼, 중국의 일반인들 사이에서 진실이 알려지고 있는 것이다.

헐... 알고보니 BTS의 나라를 공격한 거네, 동맹과 침략했고, 이런 사실과 상관없이 그냥 한국이 싫은 사람도 많은거 같다.

 

이에 중국 정부역시 문제감을 느낀다.

 중국 외교부가 논평하고,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관련 검색어가 삭제 조치 당한다.

 

하지만 너무 크게 이슈화 되었다. 이미 한국언론, NYT, CNN, BBC등 주요외신에서 글로벌 이슈화가 되며, 비판여론 또한 있다. 중국 당국은 손을 때는 듯한 움직입니다.

 

의도치 않은 문화전파?

중국 네티즌이 화나면서 어떤 일이 있었나?

삼성, 현대가 중국에서 BTS를 광고 모델로 쓴 것들이 있는데, 인터넷에서 내려갔다.

 

삼성전자는 중국에서 운영하는 공식 쇼핑몰에서 BTS가 모델인 ‘갤럭시 S20 플러스 BTS 한정판’과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BTS 한정판’ 판매를 중단했고 현대차는 공식 웨이보 계정에 있던 BTS 이미지와 영상을 삭제했다. 휠라(FILA) 역시 BTS 관련 게시물을 삭제한 상태.

한편 판매 중단과 관련해 현지 관계자는 “재고가 남아 있지 않아 삭제됐다”라고 답한 것으로 응답한다고 한다.

 

BTS 폰케이스 꼈다는 이유로 무차별 폭행...

 

그리고 세계는?

세계가 바라보는 중국

중국의 역사교육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보안관련 정신도 투철하다.

동북공정을 아시나요?

 공식 명칭은 동북변강역사여현상계열연구공정(东北边疆历史与现状系列研究工程) 한국어로 풀어서 해석하면 '동북변강지역의 역사 및 현상에 대한 연구 사업'. 역사에 등장했던 수많은 나라들의 기원이 처음부터 중국에 있었다고 조작하는 역사왜곡의 한 사례로 손꼽히며, 21세기 중국 정부가 주도하여 추진하고 있는 일종의 '정치적 역사 사업'이다.

 이건 어떤 문제가 있을까?

 고구려, 백제, 신라, 발해의 뿌리가 모두 중국에 있다는 것이 해당 연구에 포함된다. 아니고 싶은데....

이런건 왜 하는 것일까?

 중국은 수 많은 소수민족 위에 한족이 군림하는 형태이다. 근원적으로 중국인화 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소수민족들의 분쟁의 씨앗자체를 제거하고자 하는 움직이라는 시야가 강하다.

 

황금방패, 만리방화벽?

 중국의 국가 프로젝트, 황금방패, 또는 금순공정이라고 부르며 자국민 정보 검열 시스템이다. 우리가 아는 많은 서비스들이 중국에서는 불가하다. 카톡, 그리고 많은 검색어들이 검열되고, 검색되지 않게 관리한다. 대표적으로, 천안문, 파룬궁, 루샤오보

 서비스 되지 않는 사이트 

  구글, 다음, 카카오, 유튜브, 인스타그램, 위키백과, 텔레그램, 텀블러, 페이스북, GitHub, Roblox

 

 추가적으로 중국은 아예 타 국가와 통신 케이블을 절단하느 계획 또한 가지고 있다.

미국에서 더욱 빠르게 진행시켜 줄수도 있다.

 국가주도의 인터넷 검열 시스템이라고 보면 편하다. 한국의 warning.or.kr 초 상위호환

 

한복은 중국것?

뒤에 한복인가?  
네 정확합니다.
중국 사극에도 아랫것(신분이 미천한)들이 한복을 입니다.

 다른 나라에서 한복을 입고 TV에 나와주면 국뽕이 가득차서 이것 봐라 하겠지만, 중국에서 나오니, 마음이 심란하다....

 

중추절(중국 추석) 행사 전통자랑에 등장한 조선족 전통복장

한복이 아닌 중국의 소수민족, 조선족 전통복장이라고 포장시켜 등장...

 

무습다.
BTS 화이팅입니다!

두려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