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비 적용 현상과, 게재 제한적용, 정책위반 무효트래픽

by 신림83 2020. 10. 15.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비적용 현상과, 게재 제한적용, 정책위반 무효트래픽

20.10.15일 나의 블로그를 열어 폰으로 접속해보는데,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 현상을 발견했다. 흠.. 뭐지 하고 한참을 보았는데, 확인해본 내용들은 다음과 같다.

광고 코드 적용 문제인가?

 아니다. 내가 건드린 게 없다. 내가 적용한 광고들은 자동 광고에서 앵커, 모바일 화면 전환 시 전체 광고, 그리고 광고 단위 기준의 여러 광고들, 모두 뜨지 않았다.

티스토리에서 문제?

 이웃분들의 블로그를 둘러보았다. 광고들이 잘 나오고 있다.

정책위반?

 이메일이나, 에드센스 페이지의 계정의 정책센터에는 이 당시까지는 아무 문제가 없었다.

뭐지 왜 안되는 거시여...

흠.... 뭐지 하면서 의문만을 가지고 검색을 많이 해보았다.

 

 

검색결과

 

의문의 검색결과

은근 이런 글들이 많았다.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갑자기 안된다는 것이다.

사용자가 해볼 수 있는 조치는, 기다림 이란 것이 거진 답이었다. 일주일에서 한 달

 

아... 원래 이런 것인가 하며 그러려니 하고 있었는데,

 

구글에서 새로운 메일이 왔다.

 

결론은 정책위반...

뭣이... 무효 트래픽

안녕하세요.
최근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서 무효 트래픽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게시자님의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제한은 Google 에서 계속 계정의 트래픽을 모니터링하면서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됩니다.
이 조치가 취해진 이유
게시자님의 계정에서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잠재적인 무효 트래픽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무효 트래픽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엄격히 금지됩니다. Google 광고 클릭은 사용자의 관심에서 기인한 것이어야 하며,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도록 다른 사용자에게 요청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행위에는 사용자에게 자신의 사이트를 지원해 달라고 요청하는 행위, 사용자에게 광고 조회의 대가를 제공하는 행위, 이러한 행위의 대가로 제3자에게 모금을 약속하는 행위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자신의 광고를 직접 클릭하거나, 자동화된 클릭 도구,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Google 에서 감지한 무효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 하신다는 점을 잘 알고 있지만, 이러한 정보는 Google 의 독자적인 감지 시스템을 우회하는 데 사용될 우려가 있어 무효 활동에 관여했을 수 있는 사용자 등 구체적인 계정 활동에 대한 정보를 게시자에게 제공할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자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계정에 추가 시정 조치가 적용되거나 계정이 영구적으로 정지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계정 내 모든 정보는 아직 액세스가 가능하며 이 계정 수준 문제에 대한 세부정보는 정책 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 제한으로 게시자가 영향을 받는 기간은 일반적으로 30일 미만이지만 경우에 따라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광고 트래픽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도록 항상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해와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팀

 

님 정책위반 했어요~

본문 남겨본다. 번역 및 정리를 하면

무효트래픽 뭐지?

 간단히 말해서 너는 광고를 부정하게 누르고 하고 있어, 니가 많이 눌렸거나, 누군가에게 광고를 눌려달라고 해서 부정한 행위를 하고 있어. 

벌칙인듯..

 30일 정도 광고 안줄터이니 반성하고 있어!!

불만 있으면?

 증빙자료로 이의 신청할 수 있으니 해보아.

 

 

아... 광고가 안 뜨는 이유가 있었구나. 이 시기쯤 다시 에드센스에 접속해 보았다.

 

홈 화면부터 떠 있는 친절한 경고...ㅠㅠ
경고가 떠있다.

차라리 광고가 안뜨는 이유를 명확히 알게 되어서 좋았다. 이유 없이 안 되는 것이라면 더 불안하니...

 

경고를 먼저 주고 금지를 시키지... 왜 금지부터 시키고 경고를 주는가? 시간차로. 괜히 더 불안하게...

아마 아무 표시 없이, 갑자기 광고가 안 나온다는 분들도 금지와, 경고 시간차 공격일 가능성이 있을 것이다. 기다려보면

정책 위반 자료가 전달될 것이에요.

 

이번 일은 왜 일어났을까?

 아무래도 스스로 광고를 누른 것이 문제인 거 같다. 적용 초기에는 잘 몰라서 처음 보이는 광고를 누르곤 했었다. ㅠㅠ 이후 애드센스 관련 글을 보면서 아.... 이런 행위가 정책 위반을 불려 올 수 있고 나란 걸 인지하게 되었고, 그래도 가끔 누르고 했고, 이 문제 이전에도 의도치 않게 실수로 누른 기억이 있다.... 지난 간 기억들을 보면 꽤 눌렸다. 요것이 이번 사태의 핵심인 거 같다. 

 그것 말고도 의심되는 것이 더 있긴 하지만 핵심은 저 행위인듯하다.

ㅠㅠ 죄송합니다.

그래도 많이 좋아진 것이라는 이야기

 과거에는 많은 경우 계정 정지였다고 한다. 30일 제한 등은 양호...

그래서 대처는?

 이의신청은 못할 것 같다. 스스로 캥기는 점이 있으니, 애드센스에서 대기하라는 명령을 잘 수행하려 한다.

무효트래픽 방지 장치를 해볼까 한다.

 그중 유효하게 해 볼 만 한건 특정 IP 관련 분석 및 차단이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하여 ip 유입 분석을 해보도록 하자. 가입 및 사이트 연동은 된 걸로 하고, ip 분석 과정을 자세히 다룬 블로그를 링크합니다.

관련링크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대비방법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방지 방법 "계정이 일시적으로 정지되었으며, 이로 인해 광고 게재가 중단되었습니다. 정책 센터에서 계정 정지의 원인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diesick.tistory.com

아래 부분쯤에서 구글 애널리틱스에사 IP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게 정상작동 하지 않으시는 분은,

애드센스를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동을 안해둬서 일수 있습니다. 이것부터 처리하세요

 

일단 설정은 해두었는데, 잘 되는지 모르겠다.

한 달여간 애드센스를 못 사용하는 기간 동안, 다음 애드 핏을 연동시켜 보려 한다.

 카더라에 의하면 애드센스의 반에 반 도 안 되는 수익이라고 하지만 일단 연동해보고 테스트로 써 볼까 한다. 연동시켜도 나중에 안써도 되는 것이니까.

 

블로그에 양질의 글을 채워두겠다.

 한 달여간 애드센스가 나갔다고 블로그를 포기하는 것이 아닌, 최소한 일일 일 포스팅, 그리고 볼만한 글을 꾸준히 써볼 계획이다.

 

 일단 아쉽긴 하다. 큰돈은 아니지만 수익이 잡혀가는 걸 보면 재미가 있었는데, 한 돈 안 할 수 없으니, 자숙기간을 가지며, 내실을 다져야겠다.

 

 블로그에 광고가 안 뜨니, 정말 깔끔해 보인다.... ㅠㅠ 수익은 없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