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애드센스 정책위반 행위들, 무효 트래픽, 노딱, 속임수 광고

by 신림83 2020. 11. 1.
반응형

애드센스 정책 위반 행위들, 무효 트래픽, 노딱, 속임수 광고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시는 분들 중에 많은 분이 애드센스를 노리십니다. 저두 그랬고, 지금도 그러합니다.

 

애드센스라는 녀석이 나름 정책이 깐깐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것을 살펴보려 합니다.

 

정책 위반을 했을 경우, 다양한 처벌이 존재하는데, 일단 어떤 처벌이 있는지부터 보고 갑시다.

애드센스... 이 깐깐한 녀석... 하지만 이만한 녀석이 없다.

1. 특정 페이지 광고 차단(사이트 문제)

 특정 페이지에만 광고가 붙지 않는 케이스입니다. 나의 컨탠츠 송출에는 문제가 없지만, 해당 페이지에는 애드센스가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다른 컨탠츠에 영향이 없습니다. 해당 페이지만 광고, 자동 광고 모든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해당 페이지만 포기하시면 큰 문제가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찜찜하긴 하지만...

 

2, 주의(사이트 문제)

 경고를 받은 상태입니다. 특별한 처벌이 없고, 해당 내용을 수정 적용하면 일정 시간 이후 자동으로 사라지거나, 아니면 소명하시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만만하게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경고가 심각단계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 빨리 수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경우는 바로 6번 영구정지 행이라고 하네요.

3. 수요 제한(사이트 문제)

 특정 문제로 인하여 송출되는 광고가 일정량만 출력됩니다. 하루 100 노출만 하거나(요게 명확히 어느 정도 노출이 되는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예시입니다.) 이런 식으로 적용됩니다.

 주로 트래픽 관련 문제가, 사이트 자체의 퀄리티 관련 문제에서 터집니다.

 구글에서 사이트를 조사하는 동안 제한되거나, 특정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쭉 제한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3. 광고 게재 중지 (사이트 문제) (영구)

 분명 문제 되는 행위가 있을 시 광고 송출이 완전 차 된 됩니다. 수정하여 소명한 이후에 복구됩니다.

 

4. 광고 게재 제한(계정 문제)

 특정 행위로 인해 특정 기간 동안 등록하신 전 사이트에서 광고가 수요제한으로 표시됩니다. 주로 무효 트래픽 문제로 해당 현상을 많은 사람들이 경험합니다.

 

5. 광고 게재 중지(계정 문제)

 계정과 관련된 문제로 모든 사이트에서 광고가 떨어집니다. 광고가 떨어지고 수정할 수 있는 시간이 거의 주어지는데 그 안에 수정하지 못하면 영구정지 수순으로 가게 됩니다.

 

6. 영구정지

 보통은 경고와, 정지를 주지만, 정책 위반이 심각한 경우 경고 없이 계정이 정지됩니다. 이런 경우는 그동안 모은 수익 또한 받을 수 없다고 하던데요

 

잡히면 아시죠?

사실 저것 보단 어떤 행위가 위의 벌칙들을 불려 오는지가 더 궁금하시겠죠

그걸 적어 봅니다.

 

부정한 광고 클릭

나의 광고를 클릭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에게 광고 클릭을 부탁(구걸) 하지 마세요.

조직(연관성이 있는 사람들과)을 만들어서 서로 눌러주기 하지 마시오.

 

 스스로 광고를 누르지 마세요. 구글은 여러분에 대한 이미 많은 정보를 수집하여 있습니다. 당연히 지금 여러분이 작업하는 PC가 무엇인지, 여러분의 모바일 기기가 무었인지, 여러분이 다른 PC에서 어떤 브라우저로 로그인만 하면 그 PC  또한 해당 영역에 들어갈 것입니다. 구글은 당신이 생각한 것보다 당신을 기기 사용 영역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절때, 스스로 광고를 누르지 마세요.

 

 나와 연관이 있는 누군가에게 광고를 눌려달라고 부탁하지 마세요.

 

 조직적으로 연관성 있게 돌려먹기 식으로 누르려는 시도 등 다양하게 하지 마세요

 

 구글은 여러분의 연광성 정보 또한 다 알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애드 샌스 유저들이 증명해준 문제입니다.

 

 이런 문제를 무효 트래픽 발생 문제라고 하는데, 애드센스 관련하여 정말 많은 유저들이 이미 경험한 문제입니다. 그리고 새로 진입하신 분은 웬만하면 한 번은 거쳐가는 과정이기도 하고요.

 

알아요.. 여러분의 마음

 처음 광고를 달고 당연히 정상적인가 눌려보고 싶겠죠.

 

 몇 번은 괜찮다는 말이 많습니다. 저도 그랬어요. 초기에 엄청 많이 눌려봤는데, 큰 문제없었습니다.

 

 근디... 이게 정확하게 몇 회 눌려야 무효 트래픽이 터진다는 그런 정보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누군가는 자신은 맹세코 한번 눌렸다고 주장하는데, 다음날부터 무효 트래픽이 적용되었다고 억울함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기준이 없습니다. 그냥 누르지 마세요...

 

 어쩌면 차라리 초창기에 겪어 보는 게 괜찮을 수도 있습니다.... 겪어 봐야 아는 거니까...

 

무효 트래픽은 4. 광고 게재 제한(계정 문제)을 받게 됩니다. 한 달 이내의

 

한달동안 근신해야합니다.

아니 그럼 누군가 공격을 해서 누를 수도 있지 않나요?라는 의문을 가지실 수 있는데, 정답입니다. 이 케이스 말고도, 블로그는 다양한 약점이 존재합니다. 많은 블로그들이 자신의 방문자 정보를 숨기고, 겸손하게 사는 이유가 다 있는 것이지요...

 

 해당 케이스는 어느 정도 방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의 광고를 누른 IP를 추적할 수 있는 기술이 있습니다. 해당 글은 아래에 링크해두겠습니다.

 

관련링크

 

애드센스 광고 비 적용 현상과, 게재 제한적용, 정책위반 무효트래픽

애드센스 광고 비적용 현상과, 게재 제한적용, 정책위반 무효트래픽 20.10.15일 나의 블로그를 열어 폰으로 접속해보는데,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 현상을 발견했다. 흠.. 뭐지 하고 한참을

sillim83.tistory.com

 어차피 구글은 무표트래픽을 걸러낼 수 있는 기술이 있으면서 그냥 수익에서 빼면되지 왜 처벌을 주는지... 란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갑이 하라면 해야하는..

 

애드센스에서의 정책 수치 들에 관하여

애드센스는 정책 관련 명확한 수치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단지 이런 행위를 하지 말라고 말할 뿐이죠.

자신의 광고를 누르지 말라거나,

광고 게재 중지기간은 한 달 이내이지만 더 빨리 끝날 수도 있다고 말하거나, 등등

 딱 정확한 선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유연성이 있는 정책들인 거 같습니다. 모든 유저가 동일한 조건을 부여받지 않는 듯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나는 괜찮던데라고 착각하게 하는 부분인데, 이런 방심하는 분들도 결국 당하게 됩니다. 나름 효율적인 방법 일수도...

 

그리고 위와 일관성 있게, 처벌에 대한 구체적인 개선 방법을 알려주지 않는다는 느낌이 많습니다.

 저는 그렇게 보여요...

 

특정 페이지 정책 위반(유튜부의 노딱)

뭐시,,, 제한, 중지 뚜웅..

아래는 원문 텍스트

2020. 10. 11 pub-XXXX의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게시자님,

귀하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페이지에서 발견된 정책 위반 관련 활동의 개요를 보여주는 Google 게시자 정책 보고서입니다. 시정 조치 상태는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니 애드센스 정책 센터의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 섹션에서 미해결 정책 위반의 최신 목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사이트 또는 계정 수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책 위반은 이 보고서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이트 또는 계정 수준 위반이 발견된 경우 별도의 이메일을 통해 알려 드립니다. 페이지 수준 또는 사이트 수준에서 정책 위반이 발견되지 않은 경우 광고는 계속 게재됩니다.

최근 24시간 이내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발생했습니다.

  • 새로운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발견된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 또는 중지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정책 위반 콘텐츠를 삭제한 후 검토를 요청하거나 정책 위반 페이지에서 광고 코드를 삭제하세요.

정책 집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참조하세요. 프로그램 정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확인하세요.

감사합니다.
Google 게시자 정책팀

일부 사이트만 영향, 즉 해당 페이지만 광고 계재가 되지 않는 경우,

 

해당 사유는 충격적인 콘탠츠
해결을 해야하는데, 해당 페이지만 문제이므로 사이트에는 영향이 없음

특정 페이지의 문제가 떠서 특정 페이지 광고가 나오지 않는 문제입니다.

사이트에 영향이 없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제외한다던가 하는 방법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주로 콘탠츠에 문제가 있을 경우 이와 같은 처벌을 받습니다.

폭력, 마약, 성 관련 내용들이 주로 처벌 대상이라고 합니다.

 

본문은 나가지만 수익화를 할수 없음.. 노딱이다.

부정한 광고 클릭 유도

광고의 위치 관련 문제가 큽니다.

 

의도했을 수도 있고 의도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의도하신 것 같은 케이스가 많더라고요.

 

드롭다운 메뉴를 이용한 유도

메뉴3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하위 메뉴가 나오는 구조.

하위 메뉴의 위치에 광고가 존재한다면, 오해의 여지가 큽니다.

 

광고를 달 때 해당이 광고라는 문구 표시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광고를 눌려달라는 등 유도 행위는 정책 위반입니다.

 

광고 클릭을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행위(화살표로 가르치거나)나, 맨트또한 정책 위반입니다.

 

전체 화면을 꽉 채우는 광고(애드센스가 의도하지 않은)

 저해상도의 경우나, 모바일의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 사이트 템플릿 광고, 본문 상단광고 2개 등을 배치하거나, 혹은 고정된 크기의 광고 등이 이런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초기에 광고로 인해 본문의 내용이 보이지 않는 경우 정책 위반입니다.

 초기 광고를 발행 시 특정 사이즈 광고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도 이에 있습니다.

 

광고는 글과, 글 사이네 들어가야 합니다. 그림과 붙어있는 광고는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광고는 광고다워야 합니다. 광고 아닌 척하면 안 됩니다.

 

이미지 광고를 연속하여 위아래 붙이는 건 위험합니다.

 

아미지 광고, 링크 광고의 조합은 큰 문제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광고들은 주로 

속임수가 있는 광고 구현이라는 위반사항을 받게 되고, 

3. 광고 게재 중지 (사이트 문제) (쭉) 처벌을 받게 되고 사이트 수정을 해야만 합니다.

일정 수정 기한이 나오게 되는데, 그 안동안 대응하지 않으면

개정 정지라고 알고 있습니다.

 

반칙, 꼼수는 TV에서만 재미있게 가능하다.

이런 것도 문제가 돼요

 포스팅 본문의 양에 비해 많은 광고도 문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는 주로 경고 메시지로 좀 고쳐라고 권고해주니, 잘하도록 합시다. 경고를 무시하지 마세요. 나눴다가는 영구정지 직행 일수 가 있습니다.

 

자신의 애드센스들의 구체적인 수치 공개 또한 정책 위반입니다. cpc, ctr, rpm 등을 공개하면 안 됩니다. 수입 자체는 공개해도 된다고 합니다.

 

다음은 바로 계정 정지 사유가 되는 걸 적어 볼게요

과도한 성인물, 포르노 공유

사기성 광고,

저작권 침해, 유료 프로그램, 영화, 노래 등의 공유

기타 불법 콘텐츠

 

는 한방에...

 

수익형 블로그를 노리시는 분들!! 잘해봅시다.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