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수진 학폭논란 근황, 공식입장 안 했다, 서신애, 변명 말라, 추가 피해자 저격문들, 여자 이이들 팬 공식적으로 수진 손절 근황, 현재 상황 정리, 사필귀정 뜻, None of your excuse 뜻, 해석, Therefore I..

by 신림83 2021. 2. 24.
반응형

수진 학폭논란 근황, 공식입장 안 했다, 서신애, 변명 말라, 추가 피해자 저격문들, 여자 이이들 팬 공식적으로 수진 손절 근황, 현재 상황 정리, 사필귀정 뜻, None of your excuse 뜻, 해석, Therefore I Am

 

이다영이 불러온 학폭논란이 연예계로 번진 가운데

 

걸그룹 여자이이돌의 수진 또한 학폭 논란이 거쌘 가운데, 공식입장을 내놓습니다.

수진

수진 スジン / Soojin

 

본명 서수진 (徐穗珍[훈음] / Seo Soojin)

1998년 3월 9일 (22세)

164cm, 43kg, O형

학력 와우초등학교 (졸업) 와우중학교 (졸업)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 15기 / 졸업)

소속 그룹 (여자)아이들

포지션 메인댄서, 서브보컬

취미·특기 산책하기

수진이 내놓은 공식입장

뭐라 뭐라 말이 많지만 

결론적으로 그런적 없다입니다.

좀 애매하게 적어두긴 했습니다. 내가 노는 아이였던 건 사실이지만 난 안 그랬어 정도의 공식입장입니다.

 

 

전문은 아래입니다.


안녕하세요. 수진입니다.

 

많은 고민을 하다가 글을 올립니다.

 

저는 학창 시절 눈에 띄는 아이였고 늘 나쁜 소문이 따라다닌 것도 맞습니다.

학생의 본분에 맞지 않는 옷차림을 하고 호기심에 담배를 몇 번 피운 적은 있습니다.

 

어린 시절 방황을 했었고 그 이후 지금까지도 담배를 피우지 않습니다.

제가 고치고 나아졌다 하더라도 결국 모두 저의 부끄럽고 죄송한 행동이 분명히 있었기에 오늘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정말 억울한 부분이 있습니다.

늘 나쁜 소문은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지만, 많은 팬 분들이 힘들어하시는 것을 보고 그냥 모든 것을 내려놓고 한번 이야기를 드렸으면 합니다.

 

믿어주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제가 기억나는 대로 이야기하겠습니다.

 

그 오늘 글을 올린 친구와는 저는 정말 친구였다고 생각합니다.

그 친구의 집에서 밥을 먹은 기억도 그 친구의 언니와 셋이 영화를 본 기억도 있습니다. 글을 올리신 그 언니는 제가 학교 선배한테 협박 문자를 받고 힘들어할 때 그걸 경찰에 신고하려고 해 주었던 고마운 사람으로 기억하고 언니에게는 고마운 마음이 항상 있었습니다.

 

저는 그 친구가 저를 왜 멀리하려고 했는지 그 글을 통해 알았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그 다툼의 이유는 그 친구가 약속을 어겨서였습니다.

그게 한 두 번이 아니었고 저는 그거에 대해 화가 났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를 멀리하려고 하였던 것인지 몰랐습니다. 그래서 제가 너무 부끄럽지만 그 친구한테 욕을 했던 것도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그 순간 그 언니가 전화를 받았고 언니는 저를 혼내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언니께 죄송하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 친구와는 완전히 멀어졌고 서로 안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올라왔던 글들에 대해 확실히 얘기하고 싶습니다.

 

첫 째, 단 한 번도 그 친구에게 폭행을 가한 적이 없습니다.

두 번째, 저는 단 한 번도 오토바이를 탄 적 없습니다.

세 번째, 저는 왕따를 주도하는 단체문자를 보낸 적이 없습니다.

네 번째, 저는 교복을 뺏은 적도 물건을 훔친 적도 없습니다.

 

다섯 번째, 저는 서신애 배우님과는 학창 시절 대화를 나눠본 적도 없습니다.

이분께도 이일로 피해가 간 거 같아 죄송합니다.

 

주스에 관한 일은 정말 기억이 안 납니다. 죄송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제 스스로 그런 일을 하지 않았을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저의 사생활로 물의를 일으켜서 죄송합니다. 부끄러운 행동으로 상처를 받으신 분들 모두에게 죄송합니다. 


아마도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일반이 이었다면 위의 대처와 소속 사을 움직임으로 정리가 가능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문제는 학교폭력의 피해자에 같은 연예계의 배우가 있었다는 점이 그녀가 학교폭력 가해자에서 탈출하지 못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식입장 표명에서 그런 적 없다는 입장을 낼 시

피해자들을 더욱 자극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소속사와 수진의 공식입장 사실 무근 입장 표명 후 추가 폭로 저격들

맞았다.

 

네?? 님 뺨도 맞았어요? 

-제가 성격이 좀 세서 안 준다고 내가 왜 주냐고 했다가 맞았어요

그때 색상도 기억해요 핫핑크 레드는 걔랑 진한 애가 입고 있었고 빨간 패딩은 말렸어요 갠 저랑 친했거든요. 

걔 살던 아파트도 이름도 알아요 산증인 맞습니다..

 

어디 살았는데요?

-와우리 쌍룡아파트라고 수원대학교 뒤쪽 산을 깎아서 만든 아파트에 살았어요 그때 당시 저는 그 아파트보다 밑에 있는 영풍아파트 살았고 거리가 있다보니 학교에서 집가는거 너무 멀다고 욕하는걸 자주 들었거든요

 

 

추가저격들

업보 청산

 내가 ㅌㅌ 왜 반까지 기억하겠냐

그때당시 3-/반은 학주 전담반이었음

학주가 담임이어서 거기 문제 않은 애들만 골라간다고 유명했음

내반 (3-그반) 강수진이랑 서수진이랑 친해서 맨날 올라왔음

 

때마다 치가 떨리다가 내려놨는데 업보청산하던가 피해자들에게 읍소하던가 용서는 피해자들이 하는 거임

 

편하신 대로.. 해주세요... 저는 전부터 다른 계정에서 서수진 이야기 좀 많이 했고 뺨 맞아서 손톱상처도 생기고 그런 것도 이미 말해와서.... 하얗게 대운 느낌이에요 제가 하나 더 씨부려서 뭐 가라앉는 소속사도 아니고..

 

내용들
인증용 정보

키워드: 와우중학교, 패딩 안 준다고 뺨 맞음, 강수빈, 생기부 공개(자신은 영풍아파트 수진은 쌍룡아파트) , 꼭 성공해서 미안하다고 찾아와 줘라

 

또 다른 폭로들 2건

왕따 피해자 칩거중...

친언니가 서수진한테 학폭 당함

서수진 기억나니?

초등학교 6학년 때 전학 온 사람 괴롭히고 학교 적응 못하고 와우초 나오니깐 외우 중 가는 거 당연한데

 

너 때문에 우리 언니 거기 가지도 못하고 일부러 다른 곳 쓰고, 돈 달라고 말은 안 해도 이거 사달라 저거 사달라 이거 사 와서 저거 사 와라 무슨 사람 부려먹듯이 혼자 참다가 안돼서 울면서 친언니가 엄마한테 말함

 

그래서 그쪽 부모님이랑 저희 부모님이랑 만나서 이야기한 거 기억할 텐데?

 

같은 아파트 우리 집은 14층 그쪽은 17층 임광아파트 누구는 왕따 당한 게 쪽팔려서 말도 못 하고 오늘 하루 종일 집 밖에 못 나가고 티브이. 틀으면 그쪽 나올까 티브이도 잘 못 보고 그렇게 이야기하는데 아니라고 너무 뻔뻔스럽게 그러니 친언니 얼굴 보고도 그런 말이 나올까 싶음

 

이게 무슨 자랑거리라면서 가만히 있는 언니가 답답하고 짜증 나서 내가 대신 씀 학교 가기 싫다고 초등학교 기억은 하고 싶지도 않다고 이야기하고 교모하게 사람 힘들게 괴롭히고 참 유명한 날라리 양아치에서 순수한 척하는 연예인 진 연예인 다 되셨네

 

히루 종일 그쪽이 인터넷에 나서 핸드폰 도 아무것도 안 하고 방에만 있는 우리 언니가 너무 안쓰러움

 

니 팬들이  를 우리 가족을 갉아먹을 듯이 해코지할까 봐 익명으로라도 올림 웃으면서 사람 대하니깐 모두가 니 부하로 보이는 건가 증거는 사람이 기억을 하고 상처를 받고 있고 아직도 기억하기 싫은 기억인데 이보다 더한 증거가 있을까

 

 

또 저격

 

많은 사람 너희 어머니도 알고 있다.

나 4살 때부터 화성 봉담 살았고 서수진 옆 학교였던 동화초, 동화중 나 왔음.

그래서 집 근처 와우리 상가, 아니면 호수공원만 가도 서수진 양아치 친구들이랑 몰려다니면서 담배 피우고 다니는 것도 본 애들 많음.

 

어쨌든 서수진이 봉담이란 동네에 사는 98년생들 사이에서는 이쁜 양아치로 유명했는데 뭐 담배 피우고 양아치 짓하는 거 그냥 백번 이해해서 남한테 피해 준 적 없는 일탈이라고 치고, 학폭에 대해서 허위 사실이라고 발표하는 건 아니지 않나?

 

환멸이 나서 진짜 수진아 너 6학년 때 같은 반이었던 착하고 부탁 잘 들어주던 친구 나? 너 그 친구 교묘하게 증거도 안 남게 정신적으로 괴롭혔잖아.

 

그 친구는 네가 뜨면 뜰 수록 티브이에 나오는 게 너무 힘들대 자꾸 보여서.

 

근데 어쩌겠니 우리 동네 애들은 네가 애들 괴롭히고 다닌 거 워낙 유명해서 다 아는데..

 

너무 오래된 일이고 정말 마땅히 증거 남긴 게 없어서 다들 못 나서는 거야 본명 까고 폭로해봤자 니 팬들이 해코지할까 봐...

 

네가 괴롭힌 애들을 다 기억할지는모르겠지만 언제 누가 폭로할까 싶어서 조마조마하고 불안한 하루하루 보냈으면 좋겠어 네가.

 

피해자들처럼. 피해자들은 너처럼 법적 대응해 출 변호사도 없고 소속사도 없거든. 무서워서 익명으로 이렇게 댓글 쓰는 나도 자괴감이 들지만 어쩌겠어 나도 내 일상이 혹시 모를 해코지 때 문에 망가지는 게 무서운데. 나랑 내 친구가 증거는 못 남겨둬서 나설만한 증거 없는 게 한이지만 증인은 정말 많은 거 알고 있으려나 아 생각해보니 그중에서도 너희 어머니도 증인이었네 네가 내 친구 하도 괴롭혀 서니네 어머니랑 내 친구 어머니랑 넷이서 만남도 가졌잖아.

 

수진이가 작작 좀 괴롭혀줬으면 좋겠다고 하는.

 

기억 안 나면 여쭤봐 봐 너네 어머니한테.

 

6학년 때 네가 누구 괴롭혀서 상처 준 적 없는지. 중학생 때는 가수 한다고 하면서 저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온갖 양아치 짓하고 다니진않았는지.

 

너네 어머니도 그때 내 친구 어머니랑 대화하시면서 아셨겠지

네가 교묘하게 친구들을 괴롭히고 다닌다는 거.

 

키워드: 와우초등학교 6학년, 임광아파트, 수진의 괴롭힘으로
수진, 수진 어머니, 피해자, 피해자 어머니 4자 대면

 

배우 서신애, 와우중학교 동창의 손절

서신애

배우 서신애, 와우중학교, 수진 동창생

서신애 徐信愛 Seo Shin-ae

1998년 10월 20일 (22세)

155cm, B형

한마음초등학교 (전학) 화성반석초등학교 (졸업) 솔빛중학교 (전학) 와우중학교 (졸업)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 재학)

 

문제의 중학교 동창

종교 개신교

데뷔 2004년 광고 서울우유

소속사 파크플러스 엔터테인먼트

 

 

수진 공식입장 이후 서신애가 올린 의미심장 한글

사필귀정 事必歸正, None of your excuse

모든 일은 반드시 바른 데로 돌아간다.

사필귀정 뜻

모든 일은 반드시 바른 데로 돌아감

None of your excuse

어떤 핑계도 듣고 싶지 않다. 변명할 필요 없다. 정도로 해석이 됩니다.

 

서신애가 밝힌 과거 학폭 내용들

 

서신애는 과거 한 드라마 기자간담회에서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 출연 당시 학교 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한 적이 있다"면서 "내가 무언가를 하려고 하면 '연예인 납신다'라고 장난을 치거나 내게 '빵꾸똥꾸' '신신애' '거지'라고 불러 슬펐다"라고.

 

서신애와 대화를 해본 적 없고 일방적으로 괴롭혔다는 폭로문

서신애와 수진의 관계 폭로문

 

나는 _ᄌ이랑 초,중 같이 나왔고 중 2, 3학년 때_ᄋ 옆 반이었고 그 반에 나랑 친한 친구들이 있었어서 자주 놀러 갔었음 중 2때 ᄉᄋ 가 전학 왔었고 전교생의 관심을 받을 때 연예인

 

이 되고 싶었던 ᄉᄌ은 열등감인지 지나가다 ᄉᄋ를 마주치면 니 얼굴에 연예인 하면 나도 하겠다 그 얼굴로 방송 나오

면 안 쪽팔리니?' 같은 외모 비하 발언을 많이 하는 걸 봤음 그럴 때마다 화가 날 법도 한데 이는 무시하고 친하진 않았지만

웃으며 괜찮다고 했었음 결론은 ᄌ_ᄋ 둘이 대화를 안 한 건 맞았음 일방적으로 가 많이 당했었지

 

위의 폭로문에 의하면 수진이 거짓말은 한건 아닌 거 같다. 대화는 없고 괴롭히기만...

 

Therefore I Am을 올린 서신애

해당 노래의 가사가 의미심장하다.

I'm not your friend, or anything, damn

난 네 친구도 아니고, 뭣도 아냐

 

You think that you're the man

넌 네가 특별한 사람인 줄 알겠지

 

I think, therefore, I am

난 생각해, 고로 난 존재해

 

I'm not your friend, or anything, damn

난 네 친구도 아니고, 뭣도 아냐

 

You think that you're the man

넌 네가 특별한 사람인 줄 알겠지

 

I think, therefore, I am

난 생각해, 고로 난 존재해

 

Stop, what the hell are you talking about? Ha

잠깐, 도대체 뭐라고 지껄이는 거야? 하

 

Get my pretty name out of your mouth

내 예쁜 이름은 네 입에서 치워

 

여자 아이들 팬클럽의 수진 공식 손절소식

화제가 정리가 안되고, 뭔가 추가적인 저격과, 동창 연예인 또한 저격을 하고 있는 바람에,

공식 팬클럽에서도 수진에 대한 여론이 최악이다.

그러다 결국 

논란이 명확하게 해소되지 않는 한 저희는 서수진을 지지할 수 없다

라는 공식 손절 문까지 올라온다.

수진 공식 손절문

아이들 갤러리 성명문

멤버 서수진의 학교폭력 논란에 대한 디시인사이드 ‘아이들 (I-DLE) 갤러리 운영진'의 성명문입니다.

 

2021년 2월 21일 일요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멤버 서수진의 학교폭력에 대한 제보가 올라왔습니다.

 

이 사안에 대해 해당 소속사인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작성자가 주장하는 바와 같은 학교폭력 등의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확인하였습니다.”라고 공식 입장을 냈습니다. 그러나 이후 추가적인 제보, 폭로가 이어졌고 의혹의 당사자인 서수진은 자체 팬 커뮤니티인 'UCUBE'에 22일 오전 7시 54분경 본인 명의로 입장문을 게시하였습니다. 이 입장문에 대한 반박과 추가적인 폭로가 22일 23시 58분에 추가로 게시되었으나, 이후 23일 18시가 되도록 큐브 엔터테인먼트 측의 추가 반박이나 입장 표명은 아직 없는 상황입니다.

 

학 교 폭력은 어느 이유에서든지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의 우상이 되고자 하는, 또 되어야 하는 '아이돌'이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논란에 대해 명확히 해명을 해야 하고, 사태에 대해 제대로 책임져야 합니다. 의혹을 인정하지 않으면서도, 이를 제대로 해명하지 못하는 가수를 팬들은 지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논란이 명확하게 해소되지 않는 한 저희는 서수진을 지지할 수 없습니다

 

저희는 논란의 당사자가 아닌 나머지 멤버 전원의 정상적인 활동을 원하며, 그룹 I-DLE의 명예가 더 이상 훼손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에 다른 멤버들에 대한 보호와 더불어 빠른 사실 관계 파악과 입장문 게시, 그리고 적절한 후속 조치를 큐브 엔터테인먼트에게 요구합니다. 또한 제보자 분들에 대한 욕설과 폭언 행위를 하는 일부 팬 분들께는, 그러한 행위를 중지해주시길 요청드립니다.

 

2021년 2월 23일 아이들(I-DLE) 갤러리 운영진 일동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이상한 의혹은 가지고 가면 다른 멤버들 또한 이상하게 되어 버린다...

 

지금 여자 아이돌의 수진의 상황에 대해 정리했다.

 

정말 쉽지 않은 상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