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뻘글

수도에서 수돗물이 파란색 파워에이드 색이 나오는 이유? 청수현상이란? 춘천 수돗물 공급 장애로 본 구리이온 이야기

by 신림83 2021. 7. 10.
반응형

수도에서 수돗물이 파란색 파워에이드 색이 나오는 이유? 청수현상이란? 춘천 수돗물 공급 장애로 본 구리이온 이야기

21.07.10일 춘천시에서 수돗물 공급 관련 장애가 있었습니다. 그런 소식 가운데 이상한 사진자료가 하나 보입니다.

파워에이드가 나와?
뭔가 무서운데...

찬찬히 왜 그런지 살펴봅시다.

 

 

먼저 춘천시에서 일어난 수도공급 장애는 소양 취수장 취수펌프 밸브 파손으로 인한 것이며 어느 정고 공급이 중단되었다 다시 공급되었습니다. 공급과 함께 초기 수돗물에 대한 경고가 있었습니다. 초기 수돗물 사용 시 탁수 및 이물질 등을 출분히 배출한 뒤 사용하시간 권고가 있었습니다.

 

탁수에 대한 경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문제가 있는 탁수는 아래와 같을 건데요

 

콜라?
콜라칼라

수도관에서 파랏물인 나온 이유? 청수현상 이란?

뭐 청소하고 약품 써서 그렇다 이런 거 아닙니다. 청수현상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청수현상이란 구리 성분 자체 또는 구리 성분(구리이온)과 비누 성분이 결합됐을 때 세면대나 욕조 주변이 푸른빛을 띠는 것을 일컫는 것으로, 수돗물 자체는 푸른색을 띠지 않는다는 게 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측의 설명이 있습니다. 동(銅) 관을 수도관으로 사용하는 가구에서 간혹 발생하나, 인체에 축적성이 없고, 해롭지 않다는 것인데 그래도 좀 그렇잖아요...

 

수돗물 자체는 푸른색을 띠지 않는다고 하는데, 아닌거 같은데... 수도물을 어느정도 틀다보면 피막이 생겨서 정상화 된다고 하는데요... 뭔가 어렵네요...

 

수돗물 민원 관련하여 콜라색 녹물 그리고 염소 다음으로 많이 있는 문제라고 합니다. 저는 아직 경험해 보지 못했지만은요... 현 시각에는 춘천 수돗물 공급 사정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청수현상이란 것에 대해 배우게 되었네요 ㅎㅎㅎ 혹시라도 수도에서 파란색 물이 나오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