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치

현대기아차 내수용, 수출용이 다른데 개선이 안 되는 이유, 박병일 명장과 현대차 사장 그리고 이해 안 되는 국토부

by 신림83 2020. 12. 14.
반응형

현대기아차 내수용, 수출용이 다른데 개선이 안 되는 이유, 박병일 명장과 현대차 사장 그리고 이해 안 되는 국토부

보배에서 본 내용인데 동감이 크게 돼서 가져와 봅니다.

 

박병일 업계 1호 자동차정비 명장

차량기술사 외 16개 자격취득

대한민국 자동차 정비 명장

세계최초 자동차급발진 분석실험 성공

前 국민대학교, 前 신성대학교 겸임교수

기능한국인 2호/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

대한민국인재상 중앙심사위원

국가기술정책심의위원

KBS,MBC,SBS 등 언론매체 다수 출연중

인천광역시 기능경기 기술위원장(2007~2016)

명예의 전당 헌정(고용노동부,인천시청, 강원교육청)

월간 카테크 칼럼리스트(1991~)

한국마이스터연합회 이사장

박앤장 차량기술연구소 대표

 

그리고 현대자동차에게 고소를 당해서 승소한 역사까지

 

그리고

때는 99년도...

명장님께 의구심이 있었다

 

"수출용차는 철판이 안 썩는데 국산차는 왜 이렇게 철판이 썩어?"

그리하여 sbs고철종 기자와 함께 내수용 철판과 수출용 철판 실험을 하게 된다.

그런데.. 역시나 수출용은 멀쩡한데 내수용은 시뻘겋게 녹이 슨다.

 

또한 에어백 실험 같은 실험을 영상으로 공개하자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어 급기야 국회에서 현대차 사장을 호출하게 되는데...

 

헌대자동차 김충호 대표의 국회 질의 청문

정확히 해당 건인지 모르겠으나, 유사 동양상을 하나 주워옴.

왜 다르냐?

현대차 사장에게 내수용, 수출용 다른 이유를 물어본다.

 

사장 왈 " 해외는 법으로 그렇게 돼있습니다 철판도 아연도금 몇 프로 이상 들어가야 되고 에어백은 4세대 이상 들어가야 수출이 되고..... 등등 그래야 수출이 된다고 법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국회........................

 

한마디로 결론은 한국은 그런 법이 없기 때문에 자기들 기준에 맞췄다 기업은 이 윤 창출이기 때문에 싸게 만들어서 비싸게 판 것이다. 기업 입장에선 할 수 있는 이야기잖아.

 

그럼 법이 왜 그렇냐. 그럼 법이 문제인 거네?

 

법은 왜 그럴까?

그럼 왜 우리나라 국토부는 그런 법을 만들지 않느냐?

 

혹시 기업과 국토부의 유착관계가 있는 게 아닌가?

 

하물며 중국도 자국에 들여오는 외제차는 정비지침이라든가 안전규정 등이 자국으로 외제차 수출이 허가된다는데....

 

그러나 결국... 심증만 있고 물증이 없는 상태...

 

왜 한국은 수출용처럼 내수용도 그런 규정을 적용하지 않아 좋은 차는 싸게 수출하고 안 좋은 차는 싸게 만들어 비싸게 호구들에게 팔아먹는 것일까?

철판만 문제가 아니다.

박병일 명장이 실험을 통해 입증해서 현대차가 고발했던 아무 이유 없이 유리가 깨져 칼날처럼 떨어진 사건이나 차에서 물샜던 바로 리콜해야 하는데 전혀 그런 조치 없이 국토부

 

그곳의  문제점 지적 결국 국토부에서 캐나다나 미국 독일에 수출되는 국산차가 현지에서 법으로 안전성, 내구성 테스트받는 것처럼 법제화하면 수출용과 내수용이 차별이 없어지는데 아직도 그렇게 하지 않는 게 왜 안 하는 거냐?

 

왜... 우리 국민 생명 가격이 싸서 기준을 안 올리는 거냐, 왜 외국 안전기준을 안 따라

 

현재 이렇게 좋게 만든 수출용 차가 해외에서 싸게 팔리고 있어.

 

역수입까지 하는 상황...

 

관련법도 전부 고객에게 불리하게 돼있어.

 

사고나 불량이 있어도 모두 호 갱이들에게 덤터기 씌워지는 구조임 4명 사망사고 난 급발진 사고 이분이 차주 쪽 의뢰받고 조사했는데 국과수에서 운전자 과실로 결과 내린 거 이분이 3시간 만에 있는데 차량 리콜해야 되는걸 급발진 사고 난 거라고 함 국토부 언제까지 현기차 편들어주면서 일안 할 거냐?

참조한 글

 

현기차 내수용.수출용이 다른이유 !(feat박병일명장) | 보배드림 유머게시판

때는 99년도... 명장님께 의구심이 있었다 수출용차는 철판이 안썩는데 국산차는 왜이렇게 철판이 썩어? 그리하야 그당시 sbs고철종 기자와함께 내수용 철판과 수출용 철판 실험

www.bobaedream.co.kr

참 이상하죠?

이게 10년 단위 이상으로 내수, 수출 차이가 있는 걸 아는데, 전혀 개선되지 않는 게, 참 답답합니다.

흐미유...

 

 

여기에 반대의견도 있긴 합니다.

한국은 내수시장은 어쩔 수가 없다.

파이가 너무 작다.

너무 작은 내수시장

 국내 자동차 시장은 한계가 명확하고, 그렇기에 자동차가 더 자주 팔려야 한다. 외국 기준으로 차량이 제작되어 10년 넘게 멀쩡히 잘 굴러가면, 한국 내수용 공장은 수익이 날수 없다. 그러기에 3년 쯔음 퍼지고, 7년이면 못 써야 한다. 이를 반증이라도 하듯, 연식이 좀 된 차들의 a/s 부품조달들이 힘들게 되고, 새로운 차 구입이 유도된다. 요즘은 가격이 많이 올라와, 이럴 바에는 외제차 간다가 많아져서 또 다른 문제 국면

다른 나라와 달리 신차 서클이 빠른 것도 이와 같은 이유,

하나의 의견으로 봐주세요

 

현대차는 원래 그렇게 타는 겁니다.

이거 공식 광고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