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뻘글

일본 여자들이 남자 친구와 헤어지기로 결심한 이유들, 역시 개구리화 효과의 나라

by 신림83 2022. 6. 16.
반응형

일본 여자들이 남자 친구와 헤어지기로 결심한 이유들, 역시 개구리화 효과의 나라

여름에는 보리차를 직접 끓여 마시는데, 남자 친구가 하루 묵고 가고 나서 냉장고에 텅 빈 보리차 병이 들어있는 걸 봤을 때

 

넥타이 모양이 특이해서 좋아해 진 사람이 우산을 드는 방법이 이상해서 싫어진 적이 있습니다.

 

처음 사귄 남친이랑 노래방 갔을 때 인트로에서 '널 위해 부를게, 들어줘...'라고 해서 헤어졌습니다.

 

남자 친구 얼굴에 날아다니던 파리가 앉은 걸 본 순간 모든 사랑이 식었다.

 

고등학생 때, 집에 가려고 해어질 때 뒷모습인 채로 손을 흔드는 (이쪽을 보지 않고 손만 들어서 흔드는) 모습을 보고 '헐 기분 나빠...'라는 생각이 들면 서 싫어졌습니다.

 

그렇게 고양이가 좋으면 고양이랑 결혼하든가 라 는 말을 듣고 남자 친구를 버렸습니다.

 

내가 던진 고무공을 못 잡았을 때, 심지어 머리에 맞아서 뿅~ 하고 이상한 방향으로 공이 튀었을 때, 그 모습을 보고 헤어지기로 결심했습니다.

 

20살 때 사귄 동갑 남자 친구, 공원 데이트에서 참새를 '짹짹 새', 비둘기를 '구구새'라고 부르는 걸 보고 헤 꺼졌습니다.

 

흰 팬티 입은 거 보고 식었다. 다음에 벗었을 때도 흰 팬티인 걸 보고 옷장의 모든 속옷이 흰색이라고 판단, 참을 수 없어서 헤어졌다.

 

심남이랑 둘이 외출했을 때, 상대방이 운동화를 신 고 있었는데 '나는 무슨 일이 있어도 빨리 도망가려 고 러닝 슈즈를 신어'라는 말을 하는 걸 보고 식었습니다. 이 새끼 무슨 일 있으면 나 두고 튀겠구나 싶어서...

 

두 번째 데이트에서 차를 타고 산꼭대기까지 가서 는 트렁크에서 기타를 꺼내서 치기 시작했을 때. 뭐 야 이 무의미한 시간은..이라는 기분이 들면서 식 었습니다.

 

키보드 엔터키를 유난히 꽝! 치는 걸 보고 식었습니다.

 

레스토랑에서 주문한 치즈 도리아 속에 들어있는 쌀알 크기의 양파를 포크로 세심하게 골라내는 모 습을 봤을 때. (헤어지자고 했을 때 온 장문의 문자에서 '양파 먹도록 노력할게'라고 쓰여있었던 게 인상 적이었다)

 

클럽에 같이 가서 춤추는데 훌라댄스처럼 춰서 다음날 라인 블락함

 

생선을 싫어한대서 이유를 물어보니까 '가시가 많아서' 라길래 가시를 발라 얹어 주니까 '가시도 없고 맛있어!'라고 기뻐했을 때, 안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미술관에서 작품을 보는데 '손 잡아도 돼?'라고 물어봐서 찼습니다.

 

반응형

 

일본에 유행하는 단어

개구리화 현상 이란?

개구리화 현상 설명 1
개구리화 현상 설명 1
개구리화 현상 설명 2
개구리화 현상 설명 2
개구리화 현상 설명 3
개구리화 현상 설명 3

 

아.. 한국에도 있구나 콩깍지..

 

자존감이 낮은 사람에게서 자주 일어나는 일이에요. 자신은 스스로의 가치를 낮게 책정하고 있는 상태에서 감히 바라보기 힘든 높은 가치의 사람을 좋아하게 되었는데, 그 사람이 자기 같은 낮은 가치의 사람을 택하면 "어 날 좋아하는 걸 보니 이 사람의 가치도 나만큼 낮았구나"라는 생각을 무의식적으로 하게 됩니다


왜???

라고 묻고 싶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