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블로그 키워드 공략 3. 주제선정, 어떤 주제가 수익화에 좋은가?

by 신림83 2020. 9. 3.
반응형

블로그 키워드 공략 3. 주제선정, 어떤 주제가 수익화에 좋은가?

블로그 키워드 공략은 시리즈물입니다.

 

전편이 존재하니 못 보신분은 참고해주세요. 링크 남겨둡니다.

 

1편 키워드 마스터 이용하기

 

블로그 키워드 공략 1. 키워드 마스터 이용한 검색유입 많은 키워드 선정하기

블로그 키워드 공략 1. 키워드 마스터 이용한 검색 유입 많은 키워드 선정하기 제가 어떤 주제 관련하여 글을 쓰려고 할 때, 제목을 어떤 식으로 구성해야 좋을까란 생각은 블로그에 글을 쓰시는

sillim83.tistory.com

2편 검색엔진을 이용하기

 

블로그 키워드 공략 2. 검색엔진을 이용하기

블로그 키워드 공략 2. 검색엔진을 이용하기 1편이 있습니다. 1편에서는 키워드마스터 를 이용하는 법을 설명했었구요, 못 보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블로그 키워드 공략 1. 키워드 마

sillim83.tistory.com

3편 시작합니다.

 

어떤 주제가 수익화에 좋은가란? 질문에는 저는,

실시간 검색어, 급등 검색에 관련 키워드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급상승 검색어 보기 편하게 출력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해보겠습니다.

 

rank.ezme 입니다.

 

아래는 기능들 설명입니다. 제샷과 함께 어떤 페이지에 어느 버튼을 눌려야 하는지 설명드릴게요.

 

시작화면

rank.ezme 처음 접속시 화면

첫 접속시 화면입니다. 인기 검색어 순위, 트랜드 검색어 순위, 음악순위가 한눈에 보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태풍 바비가 올라오기 하루 전날 스샷을 떠서,

 1위는 태풍 바비 경로입니다.

 2위는 집 정리를 해주는 프로그램에 나온 오정연이네요. 전 주에 많이 정리가 안된 집과 이번주 확 달라진 집, 그리고 이전 배후자 서장훈이 보여주는 결벽증에 가까운 이미지 등으로 인기검색어 순위에 올라온듯합니다.

 

실제로는 이제 메뉴의 설명

이모티콘 왼쪽위 삼선을 눌려보면

 

삼선클릭

rank.ezme 메뉴바

메뉴가 존재합니다. 지금 아쉽게도 다음은 서비스가 되지 않더라구요. 

 

메뉴에서, 네이버, 구글 클릭시

사이트별 검색어 상태를 볼수 있다.

맨위 한눈에 보기 쉽게 현재 시간 기준 제일 큰 글자와 색상이 순위가 높은 것이라, 아래쪽으로 이전 시간대 기준 정보또한 취할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검색어 순위비교 클릭시

각 검색엔진별 검색어 상황을 한번에 볼수 있다.

메뉴에서 검색어 결산 클릭시

검색엔진별 월별 마감상황을 보여준다.

 

검색어 자체도 클릭이 가능하다. 클릭해보면

검색어 클릭시

오정연 이라는 검색어를 클릭시 연관검색어들이 나열되면 1단계 일부 관계도 또한 볼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면 사람들이 관심이 많은 주제 선정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그 이후에 키워드분석 작업에 들어가면 되는것죠.

 

저 같은 경우는 인기검색어 순위에 있다고 하더라도, 제 관심분야가 아니면 글 쓰는게 쉽지 않아서, 어느정도 유입을 포기하고 관심분야 글부터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 공부하고 있는 블로그 작성이라던지 이런 분야로...

 

하지만 분명 인기검색어 관련으로 작성된 글이 유입은 월등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빠른 업로드와 양질의 내용이 있어야 의미가 있겠죠.

 

급등검색어로 글을 작성하려 할때, 저 같은 경우는 고민하는 점이 있습니다. 만일 오늘과 같이 태풍 바비, 오정연 둘 중에 선택을 해야한다면 저는 오정연을 선택할것입니다. 

 

왜냐하면, 1위가 태풍 바비이긴하지만, 해당 검색어는 너무 단기적입니다. 오정연의 이번 이슈와 함께 프로필등 추가 정보를 정리해두면 이후 오정연이 다시 한번 이슈가 되었을때 기존 글이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것도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위의 사이트는 링크로 남겨둡니다.

 

 

검색어순위

@ 검색어 순위기록, 인기검색어 기록,연관 검색어,인기검색어 비교

rank.ezme.net

 

현재 검색엔진에서는 실시간 급등 검색어 노출이 이슈가 많아서 보기가 힘듭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서 좋은 주제를 선정해 봅시다.

 

요즘은 거의 TV방송이 유튜브에 다 올라오네요. 이슈가 됬던 프로 올려두겠습니다.

 

 

신박한 정리 오전영편 정리이전

 

신박한 정리 오전영편 정리이 후

오정연?

 

  대한민국의 방송인, 배우, 前 KBS 아나운서. 전 KBS 아나운서 32기 출신이다.

 

 동기는 이지애, 전현무, 최송현. 김태희, 이하늬와는 같은 서울대학교 여자스키부 출신으로, 주장이던 김태희와 친분을 승승장구에서 인증했다. 그리고 강심장에서 김태희가 재인증. 발레 전공에 재즈댄스 동아리에서 활동한 이력을 바탕으로 방송에서 수차례 수준급 춤 실력을 선보인 바 있으며, 방송에서 직접 운동을 시연하는 경우도 많다.

 

 방송사 입사 면접 때도 춤을 췄다고. '해피투게더 시즌4'에 출연한 오정연 전 아나운서는 "KBS 입사 전 MBC 아나운서 시험을 봤는데, 최종면접에서 나경은 아나운서와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며 두 사람의 특별한 인연을 털어놨는데, 한 끗 차이로 결국 떨어졌고 나경은이 최종 합격했다고 한다.

 

 특히 지상파 방송 3사 최종면접에 모두 올라간 전무후무 유일한 지망생이며, 특히 MBC는 2004, 2005년 연속으로 최종까지 갔던 실력자다. 결국 2005년 KBS 합격해 2006년 전현무, 이지애, 최송현과 32기로 입사했고, 드림팀이라 불렸던 KBS 32기 아나운서 4명은 결국 차례대로 프리를 선언한다.

 

 오정연이 마지막으로 프리를 선언하며 KBS 32기는 호적을 판 기수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스타골든벨로 한창 주가를 올리던 2009년(당시 27세) 방송에서 만난 서장훈과 결혼했으나, 2012년 3월 성격 차이로 합의 이혼했다.

 

 KBS에서 8년 동안이나 데일리 프로그램을 하면서 동시에 위클리 프로그램 몇 개씩 소화하고 중계방송 캐스터 등 소처럼 다작하다 결국 2015년 1월 5일 KBS에 사표를 제출했다. 이후 수리되어 2월 9일 퇴사했다.

 

 이후 SM C&C와 맺은 5년의 전속계약이 2020년 2월에 만료되고, 현재 무직으로 활동 중이다. 2016년 5월부터 MBC에서 방송되는 드라마 워킹 맘 육아 대디에 주예은 역으로 출연하면서 연기자로도 데뷔하였다.

 

 첫 연기임에도 주연을 맡아 얄미운 역할을 제대로 소화하며 호연했다. 2019년엔 연극 옥상 위 달빛이 머무는 자리에 배우 김승현과 부부역할로 출연하며 무대로도 활동을 넓혔으며, 2020년 상반기 영화 고수가 간다(가제)의 주연으로 캐스팅되어 촬영을 마치고, 스크린 데뷔를 앞두고 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