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치

북한 도지사가 한국에 있는 이유, 황해도 평안남도 평안북도, 함경남도, 함경북도 도지사가 왜 한국에 존재할까? 연봉은 1억오천에 기사까지 준다고?

by 신림83 2022. 6. 19.
반응형

북한 도지사가 한국에 있는 이유, 황해도 평안남도 평안북도, 함경남도, 함경북도 도지사가 왜 한국에 존재할까? 연봉은 1억 오천에 기사까지 준다고?

대한민국에는 한 도를 대표하는 도지사라는 자리가 존재합니다.

경기도지사, 강원도지사, 경북도지사 이런식으로요,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높은 직급의 관리자 자리라 볼 수 있죠?

 

북한 영토또한 도지사들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이북5도라고 불리며,

황해도

평안남도

평안북도

함경남도

함겸북도

마다 도지사가 존재합니다.

 

이는 북한에 있는 직함이 아닌 남한에 있는 직함입니다. 실질적으로 갈 수도 없지만 남한에 해당 도의 도지사들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이북5도 도지사라는 존재들

정치적으로 이쪽 편 저쪽 편의 문제가 아니고 그냥 대한민국에 존재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이북 5도의 도지사 자리의 경우 하는 일도 없는데, 연봉은 1억 오천씩 받아갑니다. 그냥 감투직이죠...

그 외의 북한의 시장 군수 직을 해도 400만 원씩 받아가요... 도지사 급은 하는 일이 없는데도 기사와 비서까지 제공됩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꿀 자리죠. 

 

이와 같은 사실이 언론에 노출이 안 되는 이유도 스스로들 기생충처럼 돈 빨아가는 걸 알기 때문에 언론에 노출을 극히 꺼린다고 알려진 자리입니다.

 

반응형

북한 도지사와 시장 등이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이유는?

그 이유는 분명 존재합니다. 

대한민국 헌법 제1장에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한다

라는 제일 첫 구절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의 영토는 남한뿐만 아니라 한반도 자체입니다. 실제 북한 영토 또한 남한의 영토라고 헌법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북한은 불법적으로 대한민국 영토를 점령하고 있는 괴뢰집단일 뿐이고, 실질적으로 그곳은 남한의 영토라는 것입니다. 헌법이 그래요.

 

이북 5도 또한 대한민국의 영토이기 때문에 도지사를 존재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실직적으로 영향을 줄 수 없는 명예뿐인 직합이란것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죠.

 

도지사부터 명예시장 군수까지 모두 명예 집 읍, 면, 동장 수준의 보상으로 조절되는 게 합당할 거라 봅니다.

 

참 허경영 옹의 말씀은 늘 올바릅니다.

 

나라에 돈이 없는 게 아냐... 그냥 도둑놈이 많을 뿐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