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

방탄소년단 BTS가 잘되면 어떤 회사 주가가 오를까? 방탄 관련주

by 신림83 2020. 9. 2.
반응형

방탄소년단 BTS가 잘되면 어떤 회사 주가가 오를까? 방탄 관련주

 

BTS 2020 9월 싱글앨범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BTS가 싱글앨범 다이너마이트로 컴백하면서 관련주들에 반응이 오고 있습니다. 관

련주로는 대표적으로 디피씨와 초록뱀 미디어, 넷마블 이 있는데, 왜 관련주인지와 주가의 동향에 대허 알아보겠습니다.

 

 BTS

BTS!!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방탄의 현 소속사입니다. 직접적인 영향은 바로 이곳,

 

2005년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방시혁이 설립한 대한민국의 연예 기획사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Music & Artist for Healing, 음악과 아티스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준다” 라는 미션 아래 음악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기업입니다. 빅히트는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힐링을 줄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 기업을 지향합니다.

 

공식 기업 소개 페이지

 

Big Hit Entertainment

Official website for Big Hit Entertainment

www.bighitcorp.com

 

 

3조에서 6조의 가치를 바라보는 빅히트

 아직 상장되어 있는 주식이 아닙니다.

 

 하지만 조만간 구매가 능할듯하네요. 기업공계(IPO)가 조만간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0, 10월 5~6일 최대 1조원 규모의 공모에 나설것이라고 보아집니다. 신주 713만주를 발행할 것이며, 공모 가격은 105,000~130,500, 공모 예정 금액은 7487억~9626억 규모가 될것입니다.

 

 상장 후 예상 기업가치를 6조 원 정도로 보는데, 이는 에스엠, JYP, YG를 다 합친 것에 2배 규모이다.

 

지배구조

그러면 내가 지금 살 수 있는 관련주식은? 있습니다.

 

 

먼저

DPC

대표 로고

업력 39년차

2020 기준 사원수 46명

대표자 도용환

위치 경기도 안산

 

  동사의 사업부문은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구별되는데,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음.

 

 투자부문은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및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및 인프라에 대한 사모펀드 운영 등을 하고 있음. 동종목은 중기 상승 추세상에서 주가가 우상향하는 모습이 유지되고 있으면서, 최근 기간조정을 거치고 재차 반등을 시도하는 국면입니다.

 

 반등후 전고점에 근접하고 있어 추가상승이 가능하다고 볼수 있으나, 돌파하지 못하고 재차 반락할때에는 기간조정이 조금 이어질 수도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전고점에서 최근까지 조정기간이 길어진것으로 보아, 조정시 반등을 주었던 전 저점을 하회할 때는 급락으로도 이어질수도 있음을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거래량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거나, 캔들의 모습이 위 꼬리를 단 도지형이 자주 출현시에는 매도를 고려해 봐야 합니다.

 

디피씨의 그래프

이건 뭐 제조업 회사인데 BTS랑 무슨 관련이 있는겨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이곳이야 말고 진정한 BTS효과의 수혜주입니다.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이먼트의 주요 주주입니다.

 디피씨의 계열 투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이먼트의 주요 주주이기 때문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는 현재 비상장이죠. 디피씨에 투자하는 것은 미래의 빅히트에 투자하는 것과 비슷한 가치를 가집니다. 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겠지만, 조금 더 자세히 보면 꼭 그렇지 만은 아니합니다.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엔터의 지분을 직접보유한 것이 아닙니다. 스틱은 운용을 한다는 것이죠, 스틱인베스트먼트는 무려 빅히트엔터의 지분 12.24%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투자사는 해당 펀드의 지분중 불과 2.01%만 직접보유하고 있고, 97.99% 국민연금 등 기관투자자 보유분입니다. DPC까지의 직접적인 연결고리가 매우 약해보입니다.

 

 하지만 빅히트 관련하여 이정도 연관성을 보여주는 기업자체가 없는 상황에서는, DPC가 방탄소년단 우선주라는 인식은 이미 시장에 퍼져있고, 반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해 3월 3,000원대 주가가, 오늘짜 기준 21,900웝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조정이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프와 관련없이 빅히트 관련 IPO가 진행될때까지 상승기류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초록뱀 미디어

초록뱀 미디어 로고, 도마뱀이었군.

기업소개

 

 초록뱀미디어는 텔레비전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증권시장에서의 종목명은 초록뱀이다. 추노, 지붕뚫고 하이킥!, 고교처세왕 등의 외주 제작사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해당 회사에서 외주제작한 드라마 중에 SBS 우리 갑순이가 있는데(공동) 이 작품은 원래 토.일 밤 8시 45분에 방영됐지만 SBS가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를 끝으로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를 잠정 폐지한 데 이어 해당 회사(초록뱀)에서 외주제작했던 K팝스타 6 더 라스트 찬스를 일요일 밤 2회 연속 편성하자 2016년 11월 5일부터 토요일 2회 연속 편성으로 변경됐으며 SBS의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는 토요일 8시 45분부터 2회 연속 방송된 언니는 살아있다로 부활됐다.

 

BTS 관련

  

  초록뱀은 관련 드라마 제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방탄의 아미 팬이 전 세계적으로 분포되어 있어 드라마는 분명 성공할 것이고 수출시 큰 수익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현제 차트와 영업이익 등도 19년도 보다 좋아진 상태입니다.

 

 추가로 중국 수혜주이기도 합니다. 드라마 제작사라서요.

 

 1,200정도면 들어가 볼만.. (이건 개인의견)

 

초록뱀의 주가 그래프

3월 경의 코로나의 시작은 어마어마했다. 거의 모든 그래프는 3월쯔음 빵구가 나있다.

 

 

다음은

넷마블

넷마블 로고

 방준혁이 대주주로 있는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포털사이트 명칭으로, 2018년 3월 넷마블게임즈에서 넷마블로 사명 변경됐다. PC포털사이트를 여전히 운영하고 있기는 하지만 사업집중도는 크지 않다고 보이고, 이미 모바일게임이 매출의 95%를 넘었다. 

 

 모바일 게임 주력회사

 

지배구조

주요 사업인 게임분야의 영업이익은 감소추세이다. 그간 너무 잘됬기도 하고.. 여기서 말하고 싶은건 넷마블이 장사를 잘하고가 아니고, 빅히트 엔터테이먼트의 지분을 25프로 이상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넷마블은 특별히 3년짜리 그래프

최고가는 3년전 한창 잘 나가서 모바일 게임으로 짱 먹을때

주요 타이틀들이 부진해서 올해 8만원까지 갔다.

현재 주가가 올라간 주요 원인은 IPO 카카오 게임즈,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넷마블은 투자회사인가...

 

이거 사야된다 이런글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어요.

 

방탄을 믿으면 같이 탑승해보실렵니까?? 흐음.. 고민됩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세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