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

담비, 고양이, 원숭이, 판다까지 잡아먹는 엄청난 노란 목도리 담비, 고양이, 원숭이 사냥 영상, 한국 생태계 최정점 촉법 동물, 한국 사법의 한계점 담비, 캣맘들이 증오하는 그 녀석

by 신림83 2021. 8. 15.
반응형

담비, 고양이, 원숭이, 판다까지 잡아먹는 엄청난 노란 목도리 담비, 고양이, 원숭이 사냥 영상, 한국 생태계 최정점 촉법 동물, 한국 사법의 한계점 담비, 캣맘들이 증오하는 그 녀석

담비, 한국에 많이 서식하고 있는 노란목도리담비에 대해 말해보려 합니다. 

 

노란목도리 담비
노란 목더리 담비

족제비가 담비속에 속하는 동물로, 상상하는 족제비보다 덩치가 많이 크실 겁니다. 한국에서는 대형 육식동물이 거의 없는 관계로, 수리부엉이, 검독수리와 같이 최상위 육식동물 포식자로 군림하고 있는 친구입니다. 중형견의 크기로 보시면 될듯하고, 실제로 중형견과 승부시, 전투 특화견이 아니면 노란 목도리 담비의 먹잇감일 뿐입니다.

 

요즘 이 친구들이 참 좋아하는 먹이가 야생고양이, 길 고양이며, 그래서 캣맘들이 생각하는 혐오 이상, 증오의 대상입니다.

 

캣맘들의 증오의 대상 담비, 하지만 손댈 수 조차 없는 그 녀석

그렇다고 해서 캣맘들이 담비를 어떻게 할 수 있지 않습니다.

멸종위기 동물(2급)로 지정되어 있으며, 건드려 해를 입히려 하는 순간 정말로 법적으로 처벌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건드리려고 하면 큰 화를 당하게 되실 겁니다...

 

고양이 사냥중인 노란목도리 담비
고양이 털고 있는 담비

담비의 외모가 마음에 드셨더라도, 절대 접근하면 안 됩니다. 한국에서도 옛날에, 담비 세 마리면 호랑이도 잡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전투력이 좋고 사나운 동물입니다.

 

한국에서 거의 모든 류의 초식동물이 담비의 먹잇감입니다. 주식은 쥐 류로 알려져 있지만, 사냥 대상으로 알려진 범위로는 고라니, 멧돼지(주로 새끼), 고양이, 원숭이(외톨이, 소형 객체), 판다(외톨이, 작은 객체) 등 이 있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겨울철의 담비
겨울철의 담비

그래서 대형 포식자들이 사라진 한국에 최상위 포식자로 군림하며 생태계 밸런스를 맞추는 역할 또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잡식성이라 열매 같은 것도 먹으며, 씨앗을 퍼트리는 일에도 도움이 되고요. 생태계에 도움을 많이 주는 친구네요.

 

특식으로 말벌 또한 좋아한다고 합니다. 경계심이 극도로 높아,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며, 알려져 있는 사람 공격 사례는 없다고 합니다.

 

담비는 정말 위험한 녀석입니다. 귀여워 보인다고 다가가시면 절대 안됩니다.

담비뿐만 아니라 비슷하게 생긴 녀석들, 야생에 있는 녀석들은 그냥 다가가서 만지려 하시는 건 정말 위험한 행위입니다. 오소리, 족제비, 담비 모두 단체로 호랑이와 맞다가 가능한 녀석입니다. 특히 담비의 경우 거의 팀플레이는 하는 동물로 2마리 이상이 같이 다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덫에 걸려 있거나, 다친 상태로 보여도 관심을 가지시지 마시고, 멀리서만 보시며, 피하세요, 담비 자체가 경계심이 높아서 만나실 일이 없겠지만...

 

담비의 사냥

담비의 원숭이 사냥

노란목도리 담비의 원숭이 사냥
담비의 원숭이 사냥
노란목도리 담비의 원숭이 사냥
원숭이 사냥중인 담비

담비 원숭이 사냥 관련 동영상 

Yellow Throated Marten Attacking monkey(full version)Rarest scene -Corbett national park, India

오우... 원숭이를...

 

 

담비 고양이 사냥 영상 

주변의 치열한 야생의 세계! 담비의 고양이 사냥 (Yellow-throated Martens vs Cat Hunting Video)

해당 공장 주변에 길고양이도 많았고, 연못에 물고기도 많았는데, 담비들에게 맛집으로 알려진 이후로는 모두 사라졌다고 합니다...

 

원숭이도... 담비 무서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