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겐짱카레 사건, 공포의 한국, 가짜 딸 미치코, 말과 글을 모르는 외국인을 상대로 사기를? 아님 반전이 있나?

by 신림83 2020. 11. 8.
반응형

겐짱카레 사건, 공포의 한국, 가짜 딸 미치코, 말과 글을 모르는 외국인을 상대로 사기를? 아님 반전이 있는가?

 아마도 이 사건은 아시는 분이 좀 있을 겁니다. 그래도 아직은 좀 이슈화가 덜 된 거 같아요. 아니면 여기까지 인건 지도 모르겠지만, 써보려 합니다.

 

부산에는 '겐짱카레' 라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겐짱카레의 겐짱과 와이프

진짜 일본인 노 부부가 운영하는 정통 일식 카레집입니다.

일본인은 카레를 정말 좋아합니다. 다음에 한번 써야 짐..

 

그런데 요즘 큰 문제가 있습니다.

 

진짜 겐짱 카레의 출입문에는 눈에 띄는 문구가 붙어 있습니다.

 

겐짱카레와 관련없는 겐짱카레가 있다...

진짜 겐짱 카레 본점에 붙어 있는 안내문을 보구 누군가가 올린 사진

여기는 일본인 부부가 운영하는 중앙동점, 진짜 본점

 

그럼 네이버에서 겐짱카레 본점을 검색해보면

겐짱카레의 본점, 뭔가 위치가 이상하다.

네이버에 본점이라고 등록되어 있는 40계단길의 겐짱 카레

그리고 그 밑에 적어둔 방송 회차 _ 모닝와이드 7110회, 19.07.10 카레 편

 

그래 모닝와이드 보자..

진짜 사장님인 일본인 아저씨
1대와 2대가 나란히 장사를 하는 모습

1대와 2대가 나란히 장사를 하는 모습

너무 보기 좋다.

여기까지는 천사다.

 

인스타그램의 진실 성토

그런데 뭔가 이상한 글이 올라온다.

 

 
 
 
 
 
Xem bài viết này trên Instagram
 
 
 
 
 
 
 
 
 

#켄짱카레 요시다켄지 입니다. #겐짱카레본점 #남포동맛집 #중앙동맛집 #카레맛집 #맛집 #부산카레 #겐짱카레본점진실 #일본식카레 #상표등록도용 #첫인사 #부산맛집 #답답함 #억울함 #호소문 #일본인부부 #일인시위 #도와주세요 #인스타시작 #맛집 안녕하세요. 켄짱카레본점대표 요시다켄지입니다. 지금까지 겐짱카레를 아껴주시고 방문해주신 모든 손님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인스타를 통해서 지금 제가 겪고있는 고통을 겐짱카레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들께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께 저의 얘기가 진실하게 전달되길 희망합니다. 저 요시다켄지는 2006년부터 이곳 부산에서 카레전문점을 시작하였으며 여러분들의 성원과 사랑에 힘입어 지금까지 계속 카레식당을 운영 해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사용하고 쌓아온 겐짱카레 상호를 저의 가게 주방에서 일하던 직원(현재 겐짱카레 서면점과 중앙동 본점이라 칭하는 곳의 사장)이 저 몰래 겐짱카레 상호명과 얼굴마크 까지 제가 아닌 본인의 이름으로 상표등록 하여 사용한 사실을 뒤늦게 장사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의 딸이라고 방송을 통해서까지 사칭했습니다. 그것도 모자라 저의 가게 상호명으로 "겐짱카레 서면점"과 "겐짱카레본점(중앙동)"을 오픈하여 겐짱카레를 최초 시작했던 가게(중앙본점) 근처에서 버젓이 장사를 하며 저의 카레인생 모든 것을 통째로 빼앗아 가려고 합니다. 여러분 제게 관심을 가져 주세요. 저는 지금까지 제2의 고향인 부산에서 겐짱카레업을 계속하면서 고객 여러분의 사랑에 힘입어 더 열심히 살며 제 마음의 고향인 지역부산에서 열심히 살면서 인생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여러분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객 한분 한분께 진심으로 다가가는 겐짱카레(요시다 겐지)가 되겠습니다.

Bài viết do KENJI YOSHIDA (@kenji4328) chia sẻ vào

 참고로 두 분은 한국말이 잘 못하신다고 합니다.(이건 좀 그래요. 장사도 오래 하셨는데)

 

 그래도 일본인 부부가 운영하시며, 장사 수준의 회사가 되신다고 하시고요.

 

많은 대답을 일본어로 해주신다고 하는데, 일어 연습하긴 좋을...

 

 

그리고 시간이 흐르고

스틸?

---------------

 부산 겐짱카레 본점 대표입니다.

 

 5월 겐짱카레 전포카페거리내 서면점 오픈으로 인해 새롭게 중앙동점의 주방을 책임질 분을 모십니다.

나이와 설별은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튀김류 의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좋습니다.

 

 일본어 가능자 우대하며 큰 가게는 아니지만 언젠가 장사를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도와 드릴수 있습니다.

조리사인 아내가 일본 츠지 조리학교 출신으로 양식 한식 일식 능통합니다. 분명 배우실 것이 많을 것입니다.

 

생활의 달인, 노포의 법치 출연으로 부산에서는 이름이 알려져 있고, 조리 경험을 쌓기에도 좋을 것입니다.

다만 정말 성실히 열심히 일하실 분을 원합니다.

 

근무시간은 매일 오전 9시~오후 8시이며, 최소 1시간 이상 휴식과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급여와 기타 사항은 경력에 따라 조정 가능합니다.

댓글 주시면 번호 남기겠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저 글과 사위라는 사람은 자신 부부의 사진만 올린다.

일본인 사장님 부부가 한국에 온 이유

딸의 죽음
딸이 좋아 했던 곳, 딸이 죽은 그 곳

겐짱카레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다섯 곳 중

 

 

카레의 달은은 여기에 있다 여기가 본점이다...

두 지점을 클릭해서 눌러보면 설명글, 그리고 간판 매장 분위기 등 모든 것이 확 다릅니다.

 

정리하면

1. 일본 노부부 두 분이 일본에서 장사를 접고 부산으로 아예 이주하셨음

(이유는 안타깝게 죽은 따님이 한국을 너무 좋아했고, 마지막을 돌아가신 곳이 한국의 부산, 그 추억을 담고 사시려고 부산으로 이주)

 

2. 노부부 사장님은 한국어를 잘 못했음

3. 가게가 방송을 타게 됐는데, 그 당시 쓰던 직원분 둘(부부 사이, 여자 일본인, 남자 한국인)이 사장님 부부 한국어를 못하시니까 방송에 자신들이 일단 사장님 부부 딸과 사위 콘셉트이고, 2대 사장님이라고 딸과 2대 사장을 사칭해서 방송에 송출

 

3. 그 후 저 방송나온 걸(2대 사장) 이용해서

사장님 가게 바로 근처에 본점 인척 가게를 새로 내고 지점도 만들었음

인스타에 홍보글도 쓰고 방송 자료화면에는 자기 2대 사장 부부 사진만 올리는 등 패악질을 함

 

4. 결국 본점 타이틀도 뺏기고 이미 가게 이름부터 상표등록을 해노았음 2대 사장이

 

5. 지금 진짜 가게는 장사가 잘 안됨, 짭 가게는 웨이팅을 할 정도로 장사가 잘 되고, 후기 또한 진짜 가게는 잘 없는 데 짭 가게는 500개 등이 넘쳐남

 

6. 사장님 부부는 아직 한국어를 읽고 쓸 줄 모르시지만 피해가 너무 커 인스타 계정을 만들어 호소하는 글을 5개월 전에 올렸지만 공론화 못됨

 

7. 그런데 어쩌다 지금부터 돌기 시작함

 

.... 마샵랍 코리아의 한국 버전이네요

맛있는 일본인

 

그냥 먹먹합니다. 

 

일본인 젊은 여자는 자기 동포 괴롭히면서 부자 되니 즐거울까요?

미치코... 겐짱한테 너무한 거 아냐...

일본식인가...

아니다, 개인이 악한 사람도 있고, 선한 사람도 있는 것이다.

...

 

말과 글을 모르니 어차피 반항도 못할 거란 전제로 막 괴롭히는 저 부부는 돈 많이 버니까 얼마나 행복할까요...

 

진짜 나쁜 놈이 잘 사는,

나쁜 놈 전성시대입니다.

 

너무해..

아 이건 좀 그런데...

 

당연한 것이지만 언어는 매우 중요

그리고 외국으로 이주할 때,

최소한

그 나라 말은 어느 정도 하는 게 기본입니다.

대한민국 사람도 말 모르면 당합니다.

 

노부부가 한국어를 못하는 것은 참 아쉽습니다.

 

물론 잘 못은 사기꾼들에게 있습니다만...

 

한국인도 글을 모르면 당해요

말은 할수 있지만 글을 모르는 아저씨의 눈물

글을 몰라 친구에게 돈을 잃어버린 늦깎이 학생의 글에 대한 애정과 증오의 시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 출전한 한글을 처음 배운 늦깎이 학생의 시다.

 

그는 글을 알기 위해 3억 7천이 필요했다. 물론 그 이상이겠지..

 

글을 모르면 한국 사람도 당한다. 이주 시 꼭 글은 배웁시다. 당장은 못해도, 꾸준히 배웁시다.

 

아 빨리 나쁜 일 한 사람들이... 혼났으면 좋겠습니다.

 

넘모 슬프다. 참 선량해 보이시는데 노부부

 

그리고 미치코의 남편, 한국인 남편의 해명이자 반격이 시작되는데

 2017년 본점을 인수받고 얼마지나지앟아 전 점장(겐지)분께서 레시피의 정체를 전해 듣고 난 뒤 저희는 깜짝 놀랐습니다. 겐지 씨가 교도소에서 배운 카레를 레시피로 쓰고 있다는 것을 요 인수전엔 저 역시 겐짱 카레의 단골로 일본 재소자 들의 레시피를 손님께 제공한다는 건 도저히 용남이 안되어서 저희 부부는 2017년 말부터 본점의 레시피를 바꾸어버렸습니다. 

 

 대신 더 맛있게 바꾸었다고 자부합니다. 천리교 포교활동으로 한국에 와서 이런저런 많은 문제로 본인들 비자 연장 위해 본점을 저희에게 떠넘겼으면서 이후 폭력과 성추행을 일삼고 대법원 판결에도 반성은커녕 여전히 피해자 코스프레에 저히도 많이 지칩니다.

 

 성추행 판결로 비자 안 나온다고 탄원서 써달라고 부탁하더니 비싼 변호사 쓰고 비자 나이니 나가라 하고 건물 무너져 누수에 쥐까지 나온다고 고쳐달라니 세입자인 저희보고 고치랍니다. 빨리 나가래서 3월 말까지 판결받고 나가려는데 코로나로 어렵다며 월세 한 푼 안 깎아주면서 6월 가지 해달랍니다. 결국 나왔는데, 반년 간 보증금까지 안 줍니다. 무슨 신고를 했다는 건지 한적도 없는 걸 했답니다.

 

 오히려 횡령죄, 사문서 위조 죄르 신고해놓고, 무혐의 나왔는데 사과 한 마디 없습니다. 혼자 체인점 사업하다 사기꾼에게 2억 당해놓고 저희 탓이라고 합니다. 그 사기꾼 앞섯서 상표권 먼저 등록해서 겐짱 카레 지켰고 간판 바꾸고 상표권도 드릴 테니 보증금 돌려달라니까 저희가 빼앗답니다. 긴 하루가 지났습니다. 긴 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문

 

남편의 해명글

 내가 봤을 땐, 글이 좀 뒤죽박죽이고, 본질이 희미하다.

 일단 겐짱의 대한 비방이 대부분이며, 본질인 상표권을 자신들이 남용한 다는 것에 대한 변명은 납득이 어려운 수준이다. 어찌 됐건 지금 겐짱 카레 이름 팔아서 겐짱 탈인척 해서 돈을 당기고 있지 않은가...

 보즘금은 안 주면 소송을 해야지... 맛불인가... 흐음...

 

 요약하면 

 '겐지 사장 착한 노인네 아냐, '가 전부였던 글

 

더쿠 사이트 유저가 정리한 글을 가져와 봤습니다.

 

1. 켄지가 사업자 유지를 어려워서 본점 인수를 제안했다.
2. 켄지는 마약 투약, 퇴직금 미지급, 성추행을 일삼던, 임금마저 8개월을 체불한 나쁜 사장이었다.
3. 켄지는 대법원까지 가서 유죄 판결을 받은 전적이 있다.
4. '겐짱 카레' 상표권을 등록한 것은 본점 운영을 위해서이다.
5. 켄지가 공동 명의를 해주지 않아서 내 이름으로 등록했을 뿐이다.
6. '겐짱 카레'의 카레 레시피는 재소자 레시피라 우리는 사용하지 않는다.
7. 오히려 우리가 켄지에게 횡령과 사문서 위조죄로 고발당했다.
8. 딸과 사위라고 거짓말 한 적은 있지만 그건 모두 방송에서 합의하여 각색한 것이다.
9. 켄지가 사업을 하다가 사기당하자 미치코 측을 공격하는 것이다.

의문점:
1. 왜 미치코 측은 '켄지가 공동명의를 거부했는데도' 자기들의 명의로 상표를 등록했나?
2. 사업자 유지가 어려워서 인수를 제안했다던 켄지는 왜 지금도 겐짱카레를 운영하고 있는가?
3. 왜 미치코측은 방송 이후에도 딸과 사위라고 거짓 주장을 벌인 것인가?
4. 미치코 측은 왜 '재소자의 얼굴과 상호명'을 사용하는 것인가?
5. 켄지의 마약 투약, 퇴직금 미지급, 성추행, 임금 체불은 해당 문제(겐짱 카레 상표 오리지널리티 및 거짓말 문제)와 상관이 있는가?
6. 왜 '겐짱카레 중앙동점'의 소개에도 켄지의 이름과 혈육이라는 설명이 들어가 있는가?
7. 왜 '겐짱카레 중앙동점'을 진짜 본점이라고 주장한 것인가?
8. 왜 마약 투약, 퇴직금 미지급, 성추행, 임금체불을 하던 사장 밑에서 미치코와 한국인 남성은 몇 년이나 일한것인가?

미치코 측이 처음부터 미치코 카레로 운영을 시작했다면 이런 일이 없었을텐데 아쉽게 되었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진행중인 이야기 앞으로 어찌 될련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