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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항 사태 정리, EHang EH, 울프팩리서치 공매도 리포트 원문, 번역 보기, 충격의 사진들... 60% 급락, 서울시가 밀어줬던 회사 상태가. 사진자료. 유통주식 절반이 한국인 소유?

by 신림83 2021. 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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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항 사태 정리, EHang EH, 울프팩리서치 공매도 리포트 원문, 번역 보기, 충격의 사진들... 60% 급락, 서울시가 밀어줬던 회사 상태가. 사진자료. 유통주식 절반이 한국인 소유?

이항 이란 단어가 실시간 검색어에 있길래, 이건 뭔가 해서 봤더니 상상 이상의 이야기네요...

EHang 이항

드론택시 거대 사업을 꿈꾸는 이항

 

광저우

EHang 지능형 기술 Co. Ltd

 

나스닥 : EH

 

산업 항공 우주 설립 2014 ; 7 년 전

 

설립자 Huazhi Hu, Yifang (Derrick) Xiong

 

본부 광저우 , 중국 (본사)

 

제품목록

autonomous aerial vehicles

Ghost

Hexacopter

Ehang 184

Ehang 216

 

직원 수 233 (2020)

 

EHang (광저우 EHang Intelligent Technology Co. Ltd)은 중국 광저우에 기반을 둔 회사로 , 항공 영화 촬영, 사진 촬영, 비상용으로 중국에서 서비스에 들어간 자율 항공 차량 (AAV) 및 승객 용 AAV를 개발하고 제조합니다. 응답 및 조사 임무.

 

 

중국 도심항공운송수단(UAM·Urban Air Mobility) 기술 기업 이항(Ehang)

 

드론을 운송수단으로, 사람을 태운다. 뭐 이런 획기적인 접근의 기업이라 보였던 이항

 

이항은 사람 또는 화물을 운반할 수 있는 대형 드론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국내 투자자들이 많이 넣었던 종목 

 

서울에 와서 했던 쇼, 7분여간의 시험비행 성공

국토교통부와 서울시가 개최한 ‘K-드론관제시스템’ 비행 실증 행사에 이항의 2인승급 기체(EH216)가 참가해 쌀가마를 싣고 약 7분 동안 여의도와 한강 상공 등을 시범비행

 

당시의 지리는 기사들

서울시는 이항의 드론 택시를 구매하는 데 4억 원...

 

한국인이 좋아하는 중국 회사 이항

이렇게 밀어주니, 한국 유저들은 좋은 줄 알고

 

국내 투자자들은 이항 주식을 5억 4948억 달러(6051억 원) 어치 매수

 

한국인이 보유한 미국 주식 가운데 9번째

 

이항 홀딩스 ADR은 16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 시장에서 전 거래일보다 77.49달러(-62.69%)나 떨어진 46.30달러에 거래 종료

 

60프로 다운..
리얼 폭포수.. 이항

이항의 유통 주식 중 절반 이상을 한국인이 보유할 정도로 이 종목에 대한 한국인의 관심주... ㅠㅠ

전체 시총의 7% 한국인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글로벌 투자정보 업체 울프팩리서치 리포트

울프팩리서치가 ‘주가가 폭등한 이항은 추락하고 불타 없어질 운명’(EHang: A Stock Promotion Destined to Crash and Burn)이라는 제목의 33쪽 분량 리포트를 내놓으면서 주가가 곤두박질치기 시작

 

이항과 계약을 맺은 중국 쿤샹(Kunxiang)이라는 업체가 이항과 계약을 맺기 9일 전에 급조된 기업

 

쿤샹의 사무실뿐 아니라 현장 사진, 통화 녹취, 현장 방문 영상 등 광범위하게 사기 정황 증거를 수집

 

쿤샹의 웹사이트에 적힌 주소는 쿤샹과 관련 없는 호텔로 돼있는 등 3개 중의 2개가 가짜였다. 나머지 한 곳조차도 평일 방문 당시 직원 한 명

-야.. 그래도 한 명이라도 있었네...

 

기업탐방 과정에서도 이항의 실체가 드러났다고 밝혔다. 중국 광저우 이항 본사에도 찾아갔으나 드론 공장에서 일반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생산 라인, 기계, 원자재 재고와 설비 등이 부족

 

제조 공정과 설계에 사용되는 기술이 가득한 곳에 경비원 한 명이 건물을 지키는 등 최소한의 보안시스템조차 갖춰지지 않았다는 점도 지적

 

이항은 영어와 중국어 버전의 서로 다른 보도자료에서 규제 승인에 대해 지속적으로 내용이 다른 주장을 해왔다. 결론적으로 미국, 캐나다, 유럽의 규제당국에 의한 상업적 승인에 대해 허위 주장

 

직원이 없는 이항

We walked freely throughout the facility for 20 minutes on a weekday afternoon without seeing a single employee working on any of the 3 supposed manufacturing floors of the building.

 

This reminded us of the China-based frauds we exposed a decade ago, who simply didn't have enough employees to be manufacturing in the volumes they claimed. There did not seem to be anything happening at this facility, which, in our experience, is a good indication that the business is not what is claimed in SEC filings, to say the least.

 

 

우리는 평일 오후에 20 분 동안 시설 전체를 자유롭게 걸었다. 건물의 3 개 제조 층에서 일하는 직원 한 명도 보지 못했다. 

 

이것은 우리가 10 년 전에 폭로 한 중국 기반 사기를 상기시켰는데, 그들은 그들이 주장하는 양을 생산할 만큼 직원이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이 시설에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 같았는데, 이는 우리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그 사업이 SEC 파일링에서 주장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나타내는 좋은 표시입니다.

 

요약

평일 오후 20분 동안 시설을 돌아다니는데 일하는 직원은 한 명도 없더라.

 

보안문제 지적

 

We discussed our findings at EH's main "manufacturing" facility with Dr. Moore, which led to the incredible realization that EH uses hobby grade motors, which are not meant to propel passenger carrying aircraft. Below is an excerpt from the conversation:

 

MM: So, I haven't seen EHang's facility, but if you were to walk into Joby's facilities, you would be impressed. There's a lot going on. There there's 600 people. There's great experiments going on There's flight demonstrations at restricted military air bases in conjunction with military observers, with FAA observers.

 

So, I mean, I know in the US these companies are doing it right. And if that's not going on, I mean, I think I said last time, what bothers me most is that these Chinese -- EHang and China are playing by different rules. They don't have the same transparency that the FAA and the US military require to have confidence in the configurations and the operations and how the company is conducting business. So, until EHang and these other companies do that, I can't have confidence in what they're doing.

 

WP: That's fair. But in the context of what I'm talking about, taking what I'm saying at face value, as a for instance, I can't just walk into Joby's facility, correct? Unannounced off the street, I can't walk just walk into their building?

 

우리는 무어 박사와 함께 EH의 주요 "제조"시설에서 발견한 결과에 대해 논의했으며, 그 결과 EH가 항공기를 운반하는 승객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 아닌 취미 등급 모터를 사용한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대화에서 발췌 한 내용입니다.


MM : 그래서 EHang의 시설을 보지 못했지만 Joby의 시설에 들어가면 감명을 받을 것입니다.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600 명이 있습니다. 훌륭한 실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한된 군사 공군 기지에서 군사 관찰자와 FAA 관찰자와 함께 비행 시위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미국에서 이 회사들이 제대로하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그리고 그것이 계속되지 않는다면, 제 말은 제가 지난 시간에 말한 것 같습니다. 저를 가장 괴롭히는 것은이 중국인, EHang과 중국이 다른 규칙에 따라 플레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FAA와 미군이 구성과 운영, 그리고 회사가 사업을 수행하는 방식에 대해 확신을 갖기 위해 요구하는 것과 동일한 투명성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EHang과 다른 회사들이 그렇게 하기 전까지는 그들 이하는 일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없습니다. 

 

WP : 공평합니다. 하지만 제가 말하는 내용의 맥락에서 제가 말하는 것을 액면 그대로 취하면 예를 들어 조비의 시설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맞죠? 예고 없이 거리에서 나왔는데, 그들의 건물로 걸어 들어갈 수 없습니까?

 

요약

생산 시설이 JOBY랑 좀 심하게 비교' 됨 JOBY는 600명 일하고 있고 훌륭함

그냥 군사 허가도 받아야 하는 미국이랑 중국은 투명성 차이가 심함

아마 내가 JOBY 시설 그냥 돌아다니 '려고 했으면 바로 쫓겨났을 듯 보안 지적

 

조사중에 제일 열심히 일하는 직원은 앉아서 쉬는 경비원 아재

Since EH would only let us view its supposed world class "design and testing center" from outside of the gate. We wanted to let investors see EH's mission critical facility for themselves and form their own opinions about it. Below is the best shot we could get of the facility where EH claims to have conducted over 4,000 pioneering test flights:

CHANG IZAN

Security guard: the hardest working EH employee we saw in during our investigation.

 

 

EH는 세계적 수준의 "설계 및 테스트 센터"를 게이트 밖에서 볼 수만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우리는 투자자들이 EH의 미션 크리티컬 시설을 직접 보고 이에 대한 의견을 형성할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다음은 EH가 4,000 개 이상의 선구적인 테스트 비행을 수행했다고 주장하는 시설에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사진입니다.
창 이잔
경비원 : 조사 중 가장 열심히 일하는 EH 직원.

 

요약

조사 중에 제일 열심히 일하는 직원은 앉아서 쉬는 경비원 아재

않아서 쉬는...

 

T-MOTER??

T-MOTER라는 회사 생산품인데 친숙한 게 하나 있네?

얘네 직접 만든다 하지 않음?

 

시설 중심 작업장 비었다. 거의 다 생긴게 저렇다.

EH Claim #2: it had already begun production at the Yunfu factory in December 2020: After touring the whole building and speaking with numerous personnel on site, we concluded that this claim was also false. The Park Management Committee told us construction likely wouldn't be complete until sometime after the Chinese New Year (end of February 2021). Other workers we spoke to didn't know when the renovations would be completed. Below is a picture of the "reception area." Most of the facility looked like this:

The first workshop area in the middle of the facility was empty. Most of the retrofitted areas of the facility looked similar to this:

 

 

EH 클레임 # 2 : 이미 2020 년 12 월에 Yunfu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 건물 전체를 둘러보고 현장에서 수많은 직원과 이야기 한 후이 주장도 거짓이라고 결론을 내 렸습니다. 공원 관리위원회는 춘절 (2021 년 2 월 말)이 지나야 완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만난 다른 직원들은 리노베이션이 언제 완료될지 몰랐습니다. 아래는 "접수 구역"의 사진입니다. 대부분의 시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설 중앙의 첫 번째 작업장은 비어있었습니다. 시설의 개보수된 대부분의 영역은 다음과 비슷해 보였습니다.

 

요약

시설 중심 작업장 비었다. 거의 다 생긴 게 저렇다.

 

이거 생산이 아니고 조립인거 같은데?

 

Since we were not able to find any production equipment or raw material inventory on site, we think it is highly likely that EH has the near-finished parts manufactured and shipped in from contractors, performs simple light assembly on site, and then stores units at EH's corporate headquarters in Guangzhou. Because of the small percentage of labor and equity EH actually vests in the finished product, we question whether EH's products, including EH216, can be legally claimed as "manufactured by EHang."

 

현장에서 생산 장비 나 원자재 재고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EH는 거의 완성된 부품을 하청 업체에서 제조 및 출하하고 현장에서 간단한 조명 조립을 수행한 후 광저우에 있는 EH의 본사. 노동력과 형평성의 적은 비율로 인해 EH는 실제로 완제품에 귀속되기 때문에 EH216을 포함한 EH의 제품이 법적으로 "EHang에서 제조"한 것으로 주장될 수 있는지 의문을 제기합니다.

 

요약

Manufactured by EHang 01217 LH 세웠던 거랑 다르게 '생산 관련 도구는 찾을 수가 없고 완성된 파츠 배달시켜서 조립만 하는 듯

 

광고만 기똥참

Since we were not able to find any production equipment or raw material inventory on site, we think it is highly likely that EH has the near-finished parts manufactured and shipped in from contractors, performs simple light assembly on 
It seems EH is much better at making renderings than actually constructing or producing things. The clip below shows how EH imagines its E-Port working:23

Neither runway nor ground space are required for aerial vehicles to take off ar

The key word here is "imagines" because EHang hasn't built anything that even resembles what is shown in the video clip above. To be an investor in EHang, you need a great imagination. However, if you live in the real world like we do, you will see straight through EH's story.

 

 

현장에서 생산 장비 나 원자재 재고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EH는 거의 완성된 부품을 하청 업체에서 제조 및 출하하고 간단한 조명 조립을 수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EH는 실제로 물건을 구성하거나 생산하는 것보다 렌더링을 만드는 데 훨씬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아래 클립은 EH가 E-Port가 작동한다고 상상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23

항공 차량이 AR을 이륙하는 데 활주로 나 지상 공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핵심 단어는 "상상"입니다. EHang은 위의 비디오 클립에 표시된 것과 유사한 것을 만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EHang의 투자자가 되려면 큰 상상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우리처럼 현실 세계에 살고 있다면 EH의 이야기를 곧바로 보게 될 것입니다.

 

요약

광고 영상에다가 아이언맨 빌딩처럼 전용 착륙장 이런 거 생각해 놨다는 회사가 생산 시설도 없네

 

건물 창문 옆에 본체랑 문짝 배터리팩 같은거 널부러 놓음

 

On the first floor - the purported "main manufacturing area" - we found a disorganized collection of EH216s, EH116s and some random fixed wing drones sitting around:

On the second floor, there appeared to be parts to an EH216 just outside the elevator. The main body is sitting on an elevated shelf, with the cabin doors and the battery pack! and base on the opposite side. This setup resembles a makeshift light assembly area, as if this EH216 was simply snapped together right here. Again, nothing resembling an industrial grade assembly line you would typically see in an automobile or drone factory:

 

"주 제조 지역"이라고 불리는 1 층에서 우리는 EH216, EH116 및 일부 무작위 고정 날개 드론의 무질서한 컬렉션을 발견했습니다.

2 층에는 엘리베이터 바로 밖에 EH216의 부품이 있는 것처럼 보였다. 본체는 캐빈 도어와 배터리 팩과 함께 높은 선반에 앉아 있습니다! 반대편에 베이스. 이 설정은 마치이 EH216이 바로 여기에 스냅 된 것처럼 임시 조명 조립 영역과 비슷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일반적으로 자동차 또는 드론 공장에서 볼 수 있는 산업 등급 조립 라인과 유사한 것은 없습니다.

 

요약

건물 창문 옆에 본체랑 문짝 배터리팩 같은 거 넓러 놓음

 

우리가 생각한 생산공장은 저런것인데, 여긴 뭐이고..

 

What Should We Have Seen in EH's Manufacturing Plants? We thought it would be appropriate to compare EH's facility to a real drone factory. Below is a picture of Chinese agricultural drone manufacturer XAG's facility in Guangzhou.* XAG drones are un-manned (without passengers), hence EH's passenger grade EH216 manufacturing setup should be substantially more robust than XAG's. As you can see, EH's manufacturing facility comes short in comparison with XAG:

 

EH의 제조 공장에서 무엇을 보아 야합니까? 우리는 EH의 시설을 실제 드론 공장과 비교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래는 광저우에 있는 중국 농업용 드론 제조업체 XAG의 시설 사진입니다. * XAG 드론은 무인 (승객 없음)이므로 EH의 승객 등급 EH216 제조 설정은 XAG보다 훨씬 더 견고해야 합니다. 보시다시피 EH의 제조 시설은 XAG에 비해 부족합니다.

 

요약 

우리가 생각한 생산공장은 저런 것인데, 여긴 뭐이고..

 

계약정보는 다 뻥이다.

EH also claims in an English PR to have received the “Worl d's First Commercial Pilot Operation Approval of Passeng er-Grade AAVs for Air Logistics Uses” from China's CAAC. However, the title of the Chinese version of the same PRS

ays nothing about "commercial” or “passenger-grade" Wh | at EH obtained was “特定类无人机試行批准西" special ap/

proval letter for trial runs of drones of a specified class

EH consistently makes different claims regarding regulato ry approvals in the English and Chinese versions of its pre ss releases. In English, EH makes false claims of commer cial approval of its vehicles the EH216 by Chinese regulat ors. In its Chinese press releases, EH makes false claims of commercial approvals by regulators in the US, Canada, and Europe.

 

 

EH는 또한 영어 PR에서 중국 CAAC로부터 "항공 물류 용 승객 등급 AAV에 대한 Worl d 최초의 상용 파일럿 운영 승인"을 받았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동일한 PRS의 중국어 버전 제목
"상업적"또는 "승객 급"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Wh | EH에서 얻은 "特定 类 无人机 試行 批准 西"특별 ap /
특정 등급의 드론 시운전을 위한 proval letter
EH는 사전 릴리스의 영어 및 중국어 버전에서 규정 승인과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다른 주장을 합니다. 영어로 EH는 중국 규정에 의해 EH216 차량의 상업적 승인을 허위로 주장합니다. 중국 보도 자료에서 EH는 미국, 캐나다 및 유럽의 규제 기관이 상업적 승인을 받았다고 허위 주장을합니다.

 

요약

' 상업용, 탑승용 드론 이런 라이선스 받았다고 했는데, 허가 받은건 그냥 시범운행만 가능한 거였음

그리고

영문 자료에는 중국에 상업용 허가 받 았다고 뻥쳤고, 중문 자료에는 미국 캐나다 유럽에 상 업용 허가받았다고 뻥침

 

이항 탐방 영상

 

이항탐방영상

이건.. 뭐가 그냥 없는 거 같은데..

이건 뭘까..

 

이건 공매도 리포트 인정이다.

 

아... 한국 개미님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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