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솔비 케이크 표절논란, 뻔뻔한 솔비, 자기만의 방식, 상업화, 표절 논란 나오니 글 수정, 안 들키면 내 것 들키면 오마쥬, 기안 84가 떠오르는 글

by 신림83 2020. 12. 27.
반응형

솔비 케이크 표절논란, 뻔뻔한 솔비, 자기만의 방식, 상업화, 표절 논란 나오니 글 수정, 안 들키면 내 것 들키면 오마쥬, 기안 84가 떠오르는 글

며칠 전에 갑자기 솔비가 케이크를 만드니, 하면서 이슈가 된 적이 있었죠

 

내가 작업한거다.
전시도 하고 판매도 하고,

 

근데 이게 말이죠.

어딘가 존재하는 것 같단 말이죠

jeff koons의 play doh

이거랑 너무 비슷한데요

색삼, 배치가 뭐 빼빡아닙니까?

처음에 마치 자신의 고유 작품인 양 언플했던 그녀

솔비 가요

처음부터 나 이거 보고 만들었어요

참고했어요, 오마주 했어요 했으면 아무 문제가 없었을 겁니다.

 

지금은 싹 다 글을 수정했더라고요,

하지만 논란이 일기 전 올려놓았던 글들을 봅시다.

 

처음 글을 올렸을때 솔비의 글

빌라 빌라 콜라 제빵실에서 케이크 만드기에 푹 빠졌다.

뻔뻔함

저만의 방식으로 만들었다.

*그녀만의 방식은 사실 표절이나 오마주, 하지만 전혀 그에 대한 언급은 1도 없다.

 

어때요? 너무 실험적인가요?

*와.. 진짜 자기가 100% 아이디어를 난 것처럼,, 대단한데... 연예인 아무나 하는 거 아니다.

 

솔비 케이크 

주문도 받아요 *분명 판매할 거라고 공지

 

그리고 저 작품이 나는 모르지만 나름 유명한 작품인가 보다.

한참 논란이 되고,

댓글로 욕을 엄청 먹는다.

그제야 대응하는 그녀

삭제 삭제하고 난 후 글 수정,

 

 

표절논란이 나온 이 후

갑자기 태세 전환 바꾼 글

 

 

요즘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빌라빌라콜라 제빵실에서 케익 만드는거에 푹 빠져있어요ㅋㅋ

 

요 케익은 아이들 클레이 놀이하는걸 보다가 제프쿤스 play-doh 작품을 보고 영감받아 좀 더 자유로운 방식으로 저만의 케익을 만들어 봤어요. 사실 이렇게 이슈가 될지 몰랐어요^^ 😝😜🤪

 

참고로 인스타올린저 케익은 판매용이 아닙니다. 제가 만든건 제가 먹고요ㅎ 실제 판매용은 전문 제빵사분들이 만들어요. 제프쿤스 play-doh 작품의 개념처럼 "모두가 예술가가 될수 있다" 저 역시도 이 자유로운 발상을 케익으로 전환해봤어요! 좋은 하루 되세요

 

캐익크 안 팔고 자기가 먹는다고 했던 그녀와는 또 다른 그녀는 누구신가요?

야... 진짜 연예인 아무나 하는 거 아니네

진짜 뻔뻔하네

와...

 

기안이 왜 욕했는지 알겠다.

내실은 없고, 그냥 유명함만 팔아서 돈만 뽑으려는 느낌

진짜 싫어진다.

 

팩트 정리

수정전에는

마치 내가 개발한 나만의 방식인 양

원작 작가에 대한 이야기는 전혀 없음

질문 비판 등 모두 삭제 삭제

 

욕먹은 후

글 수정,

오마 쥬니, 내가 만들어 내가 먹는다니

 

판매했나?

판매했다. 수정전 글에는 주문받는다고 적었다.

판매했다는 증거

케이크 팔아요

아니... 솔비도 작가라면서...

이래도 되나...

 

이거 케이크 초창기 글이 엄청 언플스럽게 올라와요

케이크 이쁘다

솔비 대단하다

조민아는 허접하게 빵 파는데 솔비는 다르네

아직도 인터넷에 진실을 모르고 이런 글이 많아요.. 답답합니다.

에규...

 

참 솔비

그러면 안돼

 

과거 솔비가 작가냐라는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기안이 뭐라고 했던 내용과, 서로 싫네 마네 했던 그 내용

참말로 작가대우 받고 싶으면 그렇게 행동을 해야...

아래 링크 남겨둡니다.

 

현대미술 허상에 대하여, 뱅크시 작가, 낙찰과 동시에 파쇄된 15억짜리 그림, 솔비는 작가인가?

현대미술 허상에 대하여, 뱅크시, 낙찰과 동시에 파쇄된 15억짜리 그림, 그리고 솔비의 그림  현대미술에 대해 얼마나 아실까요? 현대미술은 머랄까, 접근할 수 없는 일반인이 제가 보기에는 그

sillim83.tistory.com

참 말로...

답답한 지고...

 

흥미 있게 보셨으면, 공감(아래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