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코로나 시국 목욕탕 영업 이유, 2.5단계, 3단계에서도 영업을 해야 하는 이유

by 신림83 2020. 12. 19.
반응형

코로나 시국 목욕탕 영업 이유, 2.5단계, 3단계에서도 영업을 해야 하는 이유

 코로나가 날이 갈수록, 유행인 와중에, 이제는 1000명이 넘는 감염자가 나와도, 그러려니 하는 시국이 와버렸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서, 다중이용시설 제한이 추가가 되는데,

대부분 식당은 저녁 9시까지 영업, 이후는 포장만,

카페테리아 등은 취식금지, 착석 금지

학교

PC방, 노래방, 공연장, 다양하게 제약 사항이 존재하는데,

이상하게 목욕탕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당연히 안될 거라 생각했는데, 목욕탕은 이용제한이 없는 시설이었습니다.

목욕탕이야 말로 맨몸으로 씻고, 땀 흘리는 곳인데 어째서 이용이 가능한 것일까요?

근데 이게 이유가 있더라고요...

 

목용탕

목욕탕은 

2.5단계에서는 제약이 없고,

3단계에서는

찜질, 사우나 시설만 금지, 16m2 당 1명으로 인원 제한, 음식 취식 금지 상태로 여전히 이용이 가능합니다.

뭔가 신기하죠? 저는 그랬어요

 

목욕탕이 영업해야 하는 이유

복지담당자가 알려준 이유는 나의 생각이 모자라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아직도 대한민국에는 온수가 나오지 않는 가정이 많다.

 

일부 노동자 분들이나 가정에서는 목욕탕이 없는 경우, 기본적 위생생활이 안 되는 경우가 많다.

 

쪽방촌 등은 샤워 지설 자체가 없고, 최소 청결을 위해선 목욕탕이 꼭 필요하다. 감염이 무서워서 폐쇄한다면 청결을 포기해서 다른 문제가 분명히 생길 거라는 시야

헐...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너무 내 주변만 보고 산 듯한... 띵했네요..

추가로

목욕탕 당내에서 감염이 있었든 케이스는 없었다고 합니다.

목욕탕 감염이라 말하는 경우는 찜질방 등 휴게시설이었다고 합니다.

탕내에서 감염이 안 되는 이유는 여름철 습도가 높으면 전파가 덜된 이유라 합니다.

*이것에 대한 반론은 물론 존재합니다.

가정 내 사워시설이 있는 사람은 피해서 배려하자.

목욕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목욕탕은 특수한 이유가 있으신 분들을 위해 양보해서 열리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소득층의 경우 목욕쿠폰 또한 존재를 한다고 합니다.

 

흥미 있게 보셨으면, 공감(아래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