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소식

필리핀 여자와 결혼까지 생각할 때, 고려해 봐야 할 것들

by 신림83 2020. 10. 14.
반응형

필리핀 여자와 결혼까지 생각할 때, 고려해 봐야 할 것들

여성이 아이가 있는지를 확인해봐야 한다.

 필리핀 여자들은 어릴 때 출산을 하고, 미혼모가 되는 경우가 많다.

아이가 있을수 있어요

 상당히 어린 시절(학생시절 포함) 남자 친구와 사귀다, 원치 않는 임신하게 되면 필리핀 여자들은 낙태하지 않고, 출산하는 경우가 많다. 필리핀은 전체 인구의 80% 넘는 6000만 명 이상이 가톨릭 신자이다. 많은 사람이 가톨릭 신도다 보니, 어린 나이에 임신을 하더라도, 낙태에 관해서는 심리적 저항감이 상당히 높다. 출산을 택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 필리핀에서 아이가 하나 있다는 건 흠이라고 말하기 어렵다. 한국과는 천지차이...

 

 

필리핀에서 카톡릭의 위엄이란!

프란치스코 교황 필리핀 방문시 있었던 행사, 550만명이 모이고 1000명이 다치고 2명이 사망.

 필리핀에서는 흠이 아니지만, 당신이 한국남자라면 이해가 쉽지 않을 수 있다. 당신의 DNA가 없는 아이를 와이프에게 싫은 소리 안 하면서 키울 자신이 있을까? 생각해보자.

 

동거를 해보는 걸 추천한다.

필리핀 여자

 동남아 여성은 순종적이라는, 어디가 출처인지도 모르는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필리핀은 모계사회이며, 집안에서도 아이로, 여아, 남아 가 있으면 여아에 대한 대우가 더 좋다. 이런저런 이유로, 필리핀 여성들은 자존심이 강한 편이다. 좀 더 가까이 두고 겪어봐야 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당신이 상상한 것보다 게으를 수 있다. 이는 한국사람의 시야에서 봤을 때를 말하는 것이다. 스텐다드가 틀리다. 가까이 두고 겪어봐야 할 필요가 있다. 당신이 상상했던 것 이상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

 

 노력, 삶에 대하는 자세가 많이 틀리다. 당신이 일반 서민을 만나는 것이면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당신과는 많이 틀릴 것이다. 내가 노력(공부 등...)을 하여, 중장기적인 투자를 해서 잘 될 수 있다는 생각이나 행동을 하지 않는다. 자신을 변화시키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부족할 수 있다.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란 진리가 있다.

 20년 가까이 살아온 사람을 바꾸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가까이 두고 겪어봐야 할 필요가 있다.

 

결혼까지 생각한다고 했을 때

필리핀 여자

 여자친구의 정확한 이름을 알아야 한다. 필리핀 사람의 이름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 철자와 띄어쓰기를 정확히 숙지해야 한다. 필리핀 사람들의 이름은 어렵다. 중간 이름이라는 계념도 있고, 이름 자체가 2~3 단어인 경우도 있다. 나중에 혼인신고서를 쓸 때, 뭐라도 하나 틀리면 이후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틀린 이름으로 혼인신고서를 재출하고 통과된다면, 나중에 한국으로 와이프와 같이 입국하기 위해(여행, 거주 등의 목적으로) 여권, 비자 등을 만들려고 할 때 만들 수가 없다. 다시 수정 이후 도전해야 한다. 필리핀은 이런 행정적인 처리가 정말 느리다. 반년, 혹은 그 이상이 걸릴수 있다. 한국이라면 상상이 안되는 일이지... 전산으로 아마 등록 시부터 문제가 있겠지만, 필리핀은 틀리다. 그리고 이런 문제가 터지면 와이프가 남편을 가만히 두겠는가.... 

 

 그리고 행정문서등을 처리할 때 필리핀에서는 대부분 행정원이 입력한 뒤, 확인을 요구한다. 그냥 넘어가시지 마시고, 꼭 꼼꼼히 확인하자, 확인 요구가 없을 시에는 스스로가 요청하여 꼭 확인해라. 그때 실수가 나중에 얼마나 더 긴 시간이 필요할지 모른다.

 

 이런 케이스가 은근 있다. 조심하시라.

 

참고영상

재미있게 본 유튭영상

결혼은 행복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