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 10년을 보유하라, 계좌인증 못하는 이빨 고수는 뭐다? 이런 인간 믿는 사람 있는건 아니겠죠?
존리, 언제부턴가 겁나 전문가인냥 나와서, 주식 장기 보유하면 부자 된다고 떠드는 이빨고수
존리
John Lee
1958년
검은머리 외국인 국적 미국
뉴욕대학교 (회계학과)
소속 메리츠자산운용
2020년 3월 재임용
방송에 등장하는 이유 느낌이 오시죠?
그가 한 짓거리, 존리의 업적
장하성 펀드 -20% 성적과 펀드 해체
-자산운용사 라자드자산운용(Lazard Asset Management)에서 전무 겸 수석 포트폴리오 매니저로 일했으며, 이 당시 일명 장하성펀드라고 불리는 펀드에서도 활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장하성펀드에서 장하성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지만, 장하성은 운용에 어드바이져 역할 정도로 참여하였고, 실제로는 당시 라자드 소속의 존 리가 주도해 운용
스튜어드십 코드를 적극 활용해 기업 지배구조 개선하려는 좋은 의도로 시작해, 초기엔 그가 경영권 분쟁을 위해 지분공시를 한 종목들이 급등하는 등 선풍을 일으켰으나, 갈수록 잘못된 운용방식으로 결국 모든 주총에서 참패해 -20% 가까운 손해를 내며 펀드가 해체
잘된 종목만 말하고, 망한 종목은 철저히 언급하지 않음
그가 주식 전문가로서 자격이 되는가를 두고에 대해서도 논란이 존재하는데, 여타 많은 주식투자자들이 그렇듯 본인이 장기투자에 성공한 종목인 LG생활건강, SK텔레콤, 삼성전 자과 같은 종목의 투자 영웅담은 유 퀴즈 온 더 블록과 같은 방송 등지에서 열심히 말하고 다니면서, 정작 2015년 당시 한한령으로 주가가 곤두박질친 아모레퍼시픽, 메디톡스와 같은 종목에는 대해서 일절 언급을 하지 않음. 그러면서 좋은 기업은 기다리면 언젠가는 오른다는 인디언식 기우제와 같은 주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유퀴즈, 집사부 이런데 나오는 인간들 진짜 의심해 봐야 한다.
특히 기업 오너급으로 나오는 인간들
이거 완전 슈퍼 PPL이다. 와서 자랑만 겁나 하고 가고,
개인적으로 빨리 폐지시켜야 하는 프로라고 생각한다.
왜 미국에서 수익률 좋으신 분이 한국 와서 이러고 있을 신 걸까?
미국에서 성적 좋은 금융전문가는 한국에 넘어올 이유가 거의 없다.
방송 나와서 장기적으로 오른 주식(누구나 다 아는) 그런 주식만, 나 과거에 구매했다. 나 존버 해서 벌었다고 이빨만 겁나 까고 있는 반면, 실제로 그가 관여된 펀드 수익률은 하나같이 나락 지옥 열차다.
그리고 과거로부터 이미 잘된 주식 나도 사서 잘됬다란 말 이외에는 최근 주목하는 섹터나 종목 등은 공개하지 않는 것도 그를 주식 전문가라 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보인다.
계좌인증 못하는 인간은 뭐다, 이제까지 모두 기꾼이었다.
계좌인증 못하는 주식 전문가는 뭐다.
진짜 잘 판단하자.
왜 주식을 사라고 할까?
자신이 유명해지고, 자신을 믿고 메리츠자산운용으로 주식을 사주면 땡큐거든, 장사꾼이거든
주식 거래가 많아지면 돈 버는 사람이니까...
집을 사지 말고 월세를 살라는 그의 개 망언
집 사지 말고, 월세 살면서 투자해야 된다는 이야기인데, 정작 검은 머리 외국인 존 리는 미국에 자신의 보유 집이 있다. 말과 행동이 대표적으로 따로 노는 인간, 이런 인간 보면 아시죠... 위선자라는 단어가 딱인 인간이다.
방송에 좀 노출시키지 마라.
최근 계속 방송에서 전문가인 양 불려준다.
유퀴즈 이놈들이 제일 문제다
여기서부터 나온 이상한 놈들이 한둘이 아니다.
카걸 부부, 뭐 테슬라 초기 주주 아주 그냥 똥방귀를 뀌는구먼, 블루홀 개발자 수익 400배, 블루홀 상장 준비하는데, 블루홀 개발자를 불러 광고를 해줘, 수익 인증 못하는 주식 전문가 존 리?
좀... 진짜 이런 사람 언론 노출시키는 거 진짜 나쁜 짓이다...
그렇게 잘하시면, 미국 시장에서 일하세요,
왜 한국 와서 이러고 있으십니까..
답답합니다.
제발 그만 나와야 할 인간 우선순위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