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가 할수 있는 최선은 비혼 비출산이다. 블라인드 현대자동차, 조금 공감이 가는 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젊은 이들의 생각, 왜 비혼이 늘어나는 것인지, 비출산이 늘어나는 것인지,
이렇게 대통령이 잘하고, K방역이 성공했는데,
왜 한국인은 번식을 안하는 것인지에 대한
젊은 친구분의 글이 있는데, 동감가는 바가 있어 가져와 봅니다.
젊은 세대가 할수있는 최선은 비혼 비출산이다.
현대자동차
나는 28살이고, 이제 3년차 직장인임. 뒤늦게 투자에 뛰어들어 손해본 것도 있고 이득본것도 있으나 결국 이런생각이 들더라.
내 학교 동기들은 나름 좋은 학교 좋은과 나왔어도 1년 휴학했다는 이유로 or 대학원에 갔다는 이유로 취업문이 갑자기 사라져버렸음. 좁아진 것도 아니라 거의 사라진 수준임.
28살인데 취업은 커녕 코로나땜에 대외활동도 못하더라.
이와중에 1. 작년 한해에만 자산격차가 10년차는 벌어진 것 같음. 나야 어떻게 뒤늦게 이것저것 시도는 해볼 수 있었으나, 나도 늦은건 사실.
친구들 사이에선 지금 자기 밥그릇 챙기기도 어려운데 결혼?출산?
아예 이런 얘기는 나오지도 않음..
2020년 자산 초격차 시대는 손발이 묶인상태로 지나가 버렸고, 30대는 되어야 처음 돈을 벌기 시작하는 이 시대에, 젊은 세대가 이 세상엔 할 수 있는건 하나밖에 없다.
바로 비혼,비출산이다.
내 밥그릇 하나만 잘 챙기고 살자, 힘든 상황에서 결혼하고 애 낳아봤자, 그 아이는 나중에 월급의 50%를 나라의 늙은이들 먹여살리는데 쓰게 될 것이고, 아이한테도 할짓이 못된다.
출산율은 20만명대가 되고, 국민연금 고갈은 5년은 당겨졌을 것이다.
5년안에 100% 신생아수 10만명대 올거다.
나를, 미래의 아이를 국가의 미래를 위한 희생양으로 사용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한다.
------------
현대자동차 대졸 신입은, 분명 대한민국에서 전문직, 의사, 변호사 말고 대졸자가 갈수 있는 대기업중 최상위 그룹이다. 연봉(인센티브) 포함으로 년간 수령액이 4500이상일 것이다. 이렇게 받아도 답이 없다고 느끼는 것이다.
특히 코로나 시국과, 부동산 양극화 폭발이 이런 느낌을 더욱 많이 준다.
이에 대다수 동조하는 댓글들이 많다.
동감하는 댓글들
서울 머기업에 운좋게 취업하였지만, 한평생 집하나 못건지겠구나 하는거 생각하면 더더욱 그런듯
대기업간 친구들도 저런소리 할정도면 그 이하는 어떻게 살라는거지
저말이 백번 공감가는게 코로나터지기전에 취업성공한 친구들은 이미 돈 벌기시작했고 모은돈으로 투자도하고 소비도하고 그런데 인턴끝나고 취업하려니 코로나 팍 터지면서 뭔가 밀려나기시작한 나는 돈벌데도 없고 모아놓은돈은 점점 사라지고 동갑내기 친구중 직장인이 된 애들처럼 뭐 주식이나 이것저것 만지지도못하고 걍 하루하루 곳간만 비어가는중임 ㅋㅋ 인생잘못산거같음
코로나 퇴직도 너무 많아..ㅠㅠ
일단 부동산 조져서 더 가속화 될거다
숨만 쉰다고 다 사람이 아니라 사람답게 살아야 사람이야. 혼자 살아도 이게 사람사는건지 숨만 쉬는건지 모르겠는데 결혼하고 애 놓으라고?
애낳아봐야 열심히키워줬더니 애한테 흙수저 이딴소리밖에 더듣냐? 낳아봤자임
힘든 사람들이 많은 시대인거 같습니다.
흐으음
잘 들 살아야 합니다.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