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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마무스메 티엠 오페라 오 육성 공략, S랭크, 꼭 뽑아야 되나요? 아니요라고 말하고 싶다. 티엠오페라오 서드브래드의 왕이 되어라

by 신림83 2022. 6.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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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마무스메 티엠 오페라 오 육성 공략, S랭크, 꼭 뽑아야 되나요? 아니요라고 말하고 싶다. 티엠오페라오 서드브래드의 왕이 되어라

한섭 6월 27일 픽업 캐릭 티엠 오페라 오의 공략입니다. 일본 미래시를 참조해보면 그저 그런 캐릭터인지라, 꼭 뽑으실 필요까진 없다란 게 의견이고요, 차라리 같이 출시되는 서포터 카드 중 스웹 토쇼나 한장.. 보유해 두시는 게...

티엠 오페라 오 스킬요약
티엠 오페라 오 스킬요약
티엠 오페라 오 능력치와 적성
티엠 오페라 오 능력치와 적성

티엠 오페라 오 포인트

  • 스테미너와 지능 성장치 보너스, 중 장거리를 노리자.
  • 스킬 구성은 중거리 선행마
  • 고유기 발동조건이 괴랄하여 없는 셈 치고 키우라는 말이 있다.
  • 스피드 확보가 어려우니 부모 인자로 스피드를 챙기자.
  • 육성중, 가을 시니어 3광 달성 전용 히든 이벤트를 통해 많은 양의 스탯 확보가 가능하다. 
    •  텐노상(가을) / 재팬컵 / 아리마 기념에서 우승하여 '가을 시니어 3관'을 달성하면 발생하는 이벤트로, '의욕 상승 / 모든 능력치 +10 / 스킬 Pt +20 업
    •  2년차인 클래식 시기에도 똑같은 레이스에 출주하여 우승하면 이벤트가 발동, 2년차 / 3년 차에 걸쳐 2번 중첩 획득할 수 있으며 총 올스탯 +20, 스킬 포인트 +40, 의욕업

 

티엠 오페라 오 선행 추천 스탯(S랭크 기준)

스피드 스테미너 파워 근성 지능
1000 1000 700 400 500

비율 정도만 참고하자.

 

추천 서포트 카드 구성

스피드 3, 스태미나 3

스피드 2, 스태미나 2, 지능 2,

스피드 3, 파워 3

 

특별하게 추천되는 카드 없음, 가지고 있는 좋은 카드로 구성하자.


티엠 오페라 오 스킬 리스트

 

고유 스킬


빅토리아에게 바치는 무도 
발동 조건 : 최종 코너 진입, 코너 / 전방 및 후방과의 차이 1 마신 이내 / 옆쪽 가로막힘 2초 이상 / 순위 4 이하 (2~4위)
속도 상승 0.35 / 지속 시간 5초 / 쿨타임 500초


초기 보유 스킬


빠져나갈 준비 

일반 스킬
필요 스킬 Pt 180
발동 조건 : 선행 / 최종 코너 무작위 / 순위 비율 50% 이하 (챔피언즈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6위 / 풀 게이트 : 1~9위)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1.2초 / 쿨타임 500초

템포 업

일반 스킬
필요 스킬 Pt 160
발동 조건 : 중거리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순위 비율 50% 이하 (챔피언즈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6위 / 풀 게이트 : 1~9위)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0.9초 / 쿨타임 500초

비 근간 거리

일반 스킬
필요 스킬 Pt 90
발동 조건 : 스킬 별 해당되는 거리의 레이스
스태미나 보정 40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0초


각성 스킬

직선 달인 

일반 스킬
필요 스킬 Pt 170
발동 조건 : 무작위 직선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0.9초 / 쿨타임 30초

스피드스터 
필요 스킬Pt 180

레어 스킬
발동 조건 : 선행 / 최종 코너 무작위 / 순위 비율 50% 이하 (챔피언즈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6위 / 풀 게이트 : 1~9위)
속도 상승 0.35 / 지속 시간 1.2초 / 쿨타임 500초

스태미나 킵

일반 스킬
필요 스킬 Pt 180
발동 조건 : 선행 / 레이스 초반 무작위 / 레이스 경과 5초 이상 / 순위 비율 50% 이하 (챔피언즈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6위 / 풀 게이트 : 1~9위)
지구력 회복 0.015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500초

킬러 튠 

레어 스킬
필요 스킬 Pt 160
발동 조건 : 중거리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순위 비율 50% 이하 (챔피언즈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6위 / 풀 게이트 : 1~9위)
속도 상승 0.35 / 지속 시간 0.9초 / 쿨타임 500초


티엠 오페라 오 육성 스토리

목표 1 주니어급 데뷔전에 출전
기한 : 없음


목표 2 팬을 5000명 모은다
기한 : 클래식급 2월 전반


목표 3 사츠키상에서 5 착 이내
기한 : 클래식급 4월 전반
필요 팬 수 : 45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000m (중거리) / 우 / 내측


목표 4 일본 더비에서 5 착 이내
기한 : 클래식급 5월 후반
필요 팬수 : 6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400m (중거리) / 좌


목표 5 아리마 기념에서 3 착 이내
기한 : 클래식급 12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500m (장거리) / 우 / 내측


목표 6 텐 노상 (봄)에서 3 착 이내
기한 : 시니어급 4월 후반
필요 팬 수 : 20000명 이상
G1 / 교토 / 잔디 / 3200m (장거리) / 우 / 외측


목표 7 타카라즈카 기념에서 3 착 이내
기한 : 시니어급 6월 후반
필요 팬수 : 20000명 이상
G1 / 한신 / 잔디 / 2200m (중거리) / 우 / 내측


목표 8 재팬컵에서 2 착 이내
기한 : 시니어급 11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400m (중거리) / 좌


목표 9 아리마 기념에서 1 착
기한 : 시니어급 12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500m (장거리) / 우 / 내측


리얼 티엠 오페라 오는 수컷마다.

리얼 티엠 오페라 오는 수컷마다.

참고하자..

 

이름은 TM의 경우 마주인 타케조노 마사츠구의 이니셜, 오페라의 경우는 아버지 말인 오페라 하우스에서, 오의 경우는 일본어로 오 발음이 왕이란 표현.


티엠 오페라 오 S랭크 일 웹 공략

티엠 오페라 오 S랭크 일웹공략
티엠 오페라 오 S랭크 일웹공략

*아래 발 번역 가져다 둠

  • 微課金
  • 中距離
  • 長距離
  • 先行
  • 差し

因子/サポート について

因子は特に意識せずに★3因子を選びました。 ただ最終的に スピード がきつくなるので スピード★3 × 6 がおすすめです(育成主は スピード9 スタミナ9 でやりました) サポートカード については伸び率の大きい スタミナ と賢さで統一しつつ、やる気が下がったときや体力調整したいときのためにたづなを採用してます。 また ダイワスカーレット(賢さ) の イベント で獲得できる スキル の ヒント が オペラオー の金スキル2 つともに影響あるものなので必ずいれた方がいいです。 備考 隠し イベント(天皇賞(秋)、ジャパンカップ、有馬記念で1位) は1回目逃してます。 2回目のみ達成で S ランク いけました。 また愛嬌、練習上手等もとれていません。 レース は天皇賞(秋)、ジャパンカップ、有馬記念は全てでて、それ以外は最初の ミッション5000人獲得のための ホープフルステークス にでるだけです。 15 レース参加して3回1位逃してます

ジュニア期

一番最初は 1 ターン目 2人以上いる(賢さ以外)>たづな ↓ 2 ターン目 おでかけ1回(カラオケ ならここで終了) ↓ 3 ターン目(1 ターン目でたづなを踏んでる場合は無視) たづな(いない場合は2人以上を優先し、4 ターン目にたづな) こんな感じで絶好調にしつつできるだけ スタミナ を無駄にしない形でやっています。 その後の優先順位は 3人以上>2人(スタミナ or賢さ)>2人(スタミナ、賢さ以外) >1人(賢さ)>スタミナ※但し体力が9割以上ある時は スタミナ優先) >1人(スタミナ、賢さ以外) といった感じで全員が オレンジゲージ になることを目指していきます。 たづなは緑ゲージ まではなるべく絡めていきます。但し3人(全員サポカキャラ) と2人(たずな+サポカキャラ) とかの状況では3人を選びます。 全部1人の時はたづなが緑ゲージ になるまではなるべく選択していきます。 緑ゲージ になったら用済みです

クラシック期

正月イベ は体力が減ってる場合は体力回復、減ってない場合は スキルポイント を選びます。 なるべく賢さと スタミナ の友情トレーニング発動を狙っていきます。 友情トレーニング がないときは ジュニア期の優先順位で。 とにかく賢さと スタミナ をあげていきますがこの時点でまだ緑ゲージ の サポカキャラ がいる場合は、友情トレーニング がなく、3人以上のものがなく、たづなを含む2人以上のものがない場合は優先であげていきます。 あとは2人以上のところにいた場合も優先します。 休みはなるべく賢さの回復でごまかしつつ、余りにも減りすぎたら(スタミナ の友情トレーニング ばかり連続できてしまった場合) たづなとおでかけしましょう。 夏合宿は シニア期参照 隠し イベ の天皇賞(秋)、ジャパンカップ、有馬記念の秋三冠をとれれば理想です。 とれなければしょうがないですが、最低限固有スキルレベルアップ の ファン数は越えておきましょう。

シニア期

ここもとにかく スタミナ と賢さをあげます。 もしも秋三冠前までに スタミナ or賢さが1100 に到達した場合は3人以上いるところ、友情トレーニング(1100 に到達していないほう) を狙いつつ、1100 に到達してるもの以外をやりましょう。 夏合宿は友情トレーニング>最初に書いた優先順位といった感じでやるといいです。 秋三冠は必ずでましょう。 1回目の秋三冠も逃しててここでも逃すとたぶん S は厳しいです。 保険をかけたいなら10月前半の時点で ダイワスカーレット の サポカ で抜け出し準備Lv3以上or テンポアップ Lv1以上の ヒント を獲得しているのであれば、スピードスター or キラーチューン(もしくは両方) をとっても問題ありません。(これ以上ヒント が見込めない+評価点の査定値が上記の条件だと上位にくるため) 全てが終わったら評価点効率の良い スキル を。 最終結果15戦12勝

 


미과금 잔디 중거리 장거리 선행 삽입


요인/지원 정보
요인은 특별히 의식하지 않고 ★3 요인을 선택했습니다.
단지 최종적으로 스피드가 힘들어지므로 스피드★3 × 6이 추천입니다(육성 주는 스피드 9 스태미나 9로 했습니다)
서포트 카드에 대해서는 신장률이 큰 스태미나와 현명함으로 통일하면서, 동기가 내렸을 때나 체력 조정하고 싶을 때를 위해 타즈나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 다이와 스칼렛(지능)의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스킬의 힌트가 오페 라오의 금 스킬 2개 모두에 영향이 있는 것이므로 반드시 넣어지는 것이 좋다.

비고
숨겨진 이벤트(천황상(가을), 재팬 컵, 아리마 기념으로 1위)는 1회째 놓치고 있습니다.
2번째만 달성으로 S랭크 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애교, 연습 능숙 등도 취하고 있지 않습니다.
레이스는 천황상(가을), 재팬 컵, 아리마 기념은 모두로, 그 이외는 최초의 미션 5000명 획득을 위한 호프 풀 스테이크스에 나올 뿐입니다.
15 레이스 참가해 3회 1위 놓치고 있습니다

주니어기
맨 처음은
1 턴째
2명 이상 있다(지능 이외)>타즈나

2 턴째
외출 1회 (가라오케라면 여기서 종료)

3 턴째(1 턴째로 타즈나를 밟고 있는 경우는 무시)
타즈나

이런 느낌으로 절호 조로 하면서 가능한 한 스태미나를 낭비하지 않는 형태로 하고 있습니다.

이후의 우선순위는
3명 이상>2명(스태미나 or지능)>2명(스태미나, 지능 이외)
>1명(지능)>스태미나 ※단 체력이 9할 이상 있을 때는 스태미나 우선)
>1명(스태미나, 지능 이외)

같은 느낌으로 전원이 오렌지 게이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타즈나는 녹색 게이지까지 가능한 한 얽혀갑니다. 단 3명(전원 사포 카 캐릭터)과 2명(접수+사포 카 캐릭터)의 상황에서는 3명을 선택합니다.
전부 1명의 때는 타즈나가 녹색 게이지가 될 때까지는 가능한 한 선택해 갑니다.
녹색 게이지가 되면 사용되었습니다.

클래식기
새해 이베는 체력이 줄어들면 체력 회복, 줄어들지 않으면 스킬 포인트를 선택합니다.

가능한 한 지능함과 스태미나의 우정 트레이닝 발동을 노려 갑니다.
우정 트레이닝이 없을 때는 주니어기의 우선순위로.
어쨌든 지능함과 스태미나를 올려 갑니다만 이 시점에서 아직 녹색 게이지의 사포 카 캐릭터가 있는 경우는, 우정 트레이닝이 없고, 3명 이상의 것이 없고, 타즈나를 포함한 2명 이상의 것이 없는 경우는 우선 으로 갑니다. 나머지는 2명 이상의 장소에 있던 경우도 우선합니다.

쉬는 것은 가능한 한 지능 한 회복으로 눈을 돌리면서, 너무너무 줄어들면(스태미나의 우정 트레이닝만 연속되어 버린 경우) 타즈나와 외출합시다.
여름 합숙은 시니어기 참조

숨겨진 이베의 천황상(가을), 재팬 컵, 아리마 기념의 가을 삼관을 잡으면 이상적입니다.
취하지 않으면 어쩔 수 없지만, 최소한 고유 스킬 레벨업의 팬 수는 넘어 둡시다.

육성 종료까지
여기 어쨌든 스태미나와 지능함을 줍니다.
만약 가을 3 관전까지 스태미나 or 지능함이 1100에 도달했을 경우는 3명 이상 있는 곳, 우정 트레이닝(1100에 도달하지 않은 쪽)을 노리면서, 1100에 도달하고 있는 것 이외를 합시다.

여름 합숙은 우정 트레이닝>처음에 쓴 우선순위라고 하는 느낌으로 하면 됩니다.

가을 삼관은 반드시 합시다.
첫 번째 가을 삼관도 놓치고 여기에서도 놓치면 아마 S는 엄격합니다.
보험을 걸고 싶다면 10월 전반의 시점에서 다이와 스칼렛의 사포 카에서 탈출 준비 Lv3 이상 or 템포 업 Lv1 이상의 힌트를 획득하고 있다면, 스피드 스타 or 킬러 튜닝(혹은 양쪽 모두)을 취해도 문제없습니다. (더 이상 힌트를 기대할 수 없다 + 평가점의 평가치가 상기의 조건이면 상위에 오기 위해)

모든 것이 끝나면 평가점 효율이 좋은 스킬을 가져옴.

최종 결과 15전 12승


캐릭터 수집갬은 하다 보면 현타가 씨게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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