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

외국인에게 라면을 추천해야 한다면 의외로 짜파게티가 좋다. 일본인들의 짜파게티 평가

by 신림83 2021. 9. 26.
반응형

외국인에게 라면을 추천해야 한다면 의외로 짜파게티가 좋다. 일본인들의 짜파게티 평가

한국 라면 유명합니다. 만약 외국인 친구가 있고, 라면을 줄 기회가 있다면 어떤 라면이 좋을지 고민을 해볼 수 있는데요, 의외로 짜파게티가 합리적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매운 라면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아, 그래 불닭볶음면 하고, 그래 신라면까지는 피해야지 라는 생각이 아니라 빨간 국물, 진라면 순한 맛 까지도 피하는 게 좋습니다. 한국땅에 나고 자라 단련된 우리가 느끼는 매운맛과 타 지역 외국인의 체감은 너무나도 다릅니다.

 

그리고 편하게 먹을수 있는 단맛인데, 은근 외국에 존재하지 않는 맛이기도 합니다.

 

많은 외국인이 짜장면 이란 것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의외로 이런 게 검은 요리가 잘 없는데, 이게 유명하기까지 합니다. 짜파게티가 한류 영화 드라마에 많이 나왔습니다. 가까이는 기생충부터, 멀리는 환상에 커플(여긴 짜장면 이긴 한데) 어느 정도는 유사하잖아요 짜파게티 먹힙니다.

 

은근 짜파게티가 섞어먹기, 너구리+짜파게티, 불닭+짜파게티 등등 바리에이션이 많은것도 장점인 듯합니다.

 

먼저 짜파게티를 추천하고 이후 사천짜파게티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매운맛이 좋다면)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에서 짜파게티의 위상을 알 수 있는 댓글 좀 챙겨보겠습니다.

짜파게티 좋아하는 일본인들

올리브 오일이 들어가 있어 매우 맛있습니다. 아이들이 아주 좋아해요.

 

너구리 라면하고 이거 하고 섞으면 나오는 '짜파구리'가 정말 맛있더군요. 단무지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한국 드라마를 보고 있으면 짜장면 먹고 싶어 집니다. 버릇이 되어서 자꾸 먹게 돼요(웃음) 예전보단 좀 싸졌으려나?

 

가끔 먹고 싶어 집니다. 진한 단맛과 단맛이 있는데 맛이 아주 독특합니다.

 

저렴해~!! 남자 친구가 한 번 만들어줬는데, 계속 먹고 싶게 만드는 매력 이 있음. 막 이렇게 저렇게 섞어먹는 요리였음. 짜장면류는 이게 처음인 데, 맛이 좀 다르네요. 물을 대부분 버리고 비벼야 됨. 그래야 맛있음! 아무튼 엄청 자 주 먹고 있습니다.

 

짜파게티 맛있어요. 맛있고 또 여러 가지 야채를 곁들여서 먹을 수 있음

 

재밌는 요리네요. 이름도 사실 잘 몰랐는데, 사람들 리뷰를 보니까 재밌는 요리 같아 보여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인스턴트 야키소바 같은 느낌이네요. 재밌었습니다.

 

자장면 시리즈 중에서 이걸 제일 좋아합니다. 생면 타입 등 다양한 것을 시도했지만 이게 최고! 맛있습니다!

 

짜파구리 TV에서 짜파구리를 보고 먹고 싶어서 짜파게티를 구입했습니다. 짜파게티로 먹는 것보다 짜파구리로 먹는 게 더 맛있습니다. 할인해서 1 봉지에 88엔!

 

먹으면서 더욱더 빠져드는 맛입니다. 굵은 면이 정말 맘에 듭니다. 너구리 라면하고 이거 하고 섞어먹으면 더욱 맛있고 중독성 짱입니다.

 

리뷰가 좋았기 때문에 구입해 보았습니다. 만드는 방법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이 있으면 좋겠네요. 내가 다니는 한류숍에 만드는 방법 안내문이 붙어있더군요. 맛 은 보통이었습니다.

 

맛있어요 (@^^@) 기 한국 드라마 보고 이거 맛있을 거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사 먹어보면 처음에는 ( • _. ;) 어라? 타는 냄새? 이거 뭐 지 하는 느낌이지만, 왠지 또 먹고 싶어 져요(* 0°*) 지금은 정말 좋아하고 있습니다 (* ́▽`*) 드라마처럼 단무 지하고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

 

빠집니다. 지금까지는 식초를 약간 곁들여서 먹었습니다만, 발효가 진행된 신맛이 나는 김치를 토핑해 주니까 더 좋더군요. 맛있다

 

음.. 정크푸드네요!! 하지만 싫지 않았습니다. 다시 먹으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부가 함께 짜파게티 마니아입니다. 고춧가루를 조금 넣어먹 으면 맛있습니다.

 

 

때때로 격렬하게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조금 탄 것 같은 맛을 좋아합니다. 아 좀 더 싸면 좋을 텐데

 

본래의 만드는 법과는 다릅니다만... 일반적인 봉지라면에 들어가는 물보다 적은 물로 끓여서 다시 다로 양념합니다. 거기에 삼겹살, 콩나물 등을 넣어 불이 오르면 봉지의 내용물을 전부 투입 부글부글 익혀 국물을 소량 남기고 불을 끕니다. 인스턴트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볼륨감 있는 짜장면이 완성!!

 

사랑해요! 도대체 몇 번째 사 먹고 있는 건지 모를 정도로 엄청 자주 먹고 있습니다. 진짜 짜장면과의 큰 차이는 중독성입니다. 매운 버전을 만들 때는 다진 고추를 넣으면 됩니다. 콩나물과 으깬 감자를 넣으면 감칠맛도 나고 영양가도 높아 추 천이예요. 박스로 구매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자주 먹는 단골 메뉴입니다. 싸게 살 수 있어 기쁘네요.

 

맛있어요. 한국풍 짜장면이 먹고 싶을 때 이것을 만듭니다. 자주 먹고 있습니다.

 

1. 물을 준비한다. 2. 화약, 국수를 넣어 2분 반 끓인다. 3. 물을 약간만 남기고 버린다(기준은 냄비의 바닥에서 5밀리 4. 제공된 양념, 기름을 넣고 다시 끓인다. 5. 섞어가며 센 불에서 물기를 날려 완성(대략 1분 미만) 저의 베스트 조리법입니다.

 

계속해서 먹고 있습니다. 이번엔 레드&그린 패키지 모두 구입했습니다. 매운맛이 싫은 사람에겐 좋은 음식입니다. 저는 붉은 포장의 사천이 더 좋지만 둘 다 맛있습니다.

 

네이밍에 매료되어 구입했습니다(웃음) 처음 먹었을 땐 좀 미묘한 맛이지만 결국 계속 먹게 됩니다.

 

사천 짜장면에 빠져버려, 이 쪽도 구매.. 사천 짜장면의 안 매운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념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달콤한 볶음&스파게티.. 일본에는 없는 식품입니다. 한국=매운 음식의 이미지입니다만, 이 쪽은 달콤하기 때문에 매운 게 싫은 사람에게 매우 좋습니다.

 

너구리+짜파게티는 어떤 맛?! 하도 궁금해서 둘이 합쳐서 요리해보니까 매운 짜파게티가 돼 더군요. 단 것을 좋아하는 분은 짜파게티 단품을 추천합니다. 매운맛을 조절하고 싶으면 너구리의 조미료를 조절하면 됩니다. 짜파구리까지 아는 분들도 있고 짜파게티 인기 많네요:-)

 

전에 생면에 가까운 어떤 한국 라면을 먹어봤는데, 별로 감동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최근에 한국 드라마에 라면이 계속 나오고, 또 엄청 맛있는 음식으로 묘사되길래 다시 도전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건면입니다. 야끼소바와 비교하면 어느 쪽이 낫다고 평가하긴 어렵습니다.

 

씹는 맛이 있어서 맛있더군요. 이제 더는 먹고 싶지 않아..라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앞으로 계속 먹게 될 듯하네요

 

맛있어요. 하지만 전 사천짜장 쪽이 좋습니다.

 

사귀던 한국인 남자 친구가 만들어 준 것이 처음 먹은 계기입니다. 그때 좋아하게 되어 가끔 먹고 싶어 지더군요. 몇 개 사다놨습니다. 일본에는 없는 맛이에요. 맛있어요 (^q^)

 

한국 맛입니다. 어머니가 좋아하지만 이번에는 제가 먹기 위해서 구입했습니

 

한국 맛입니다. 어머니가 좋아하지만 이번에는 제가 먹기 위해서 구입했습니 다. 지금까지 매우 여러 번 먹었습니다만 일본에는 없는 맛입니다.

 

 

저 한국 짜장면 너무 좋아해요. 컵라면과는 다르지만 이것은 이것대로 좋아합니다. 아마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것입니다. 박스로 구매하고 싶지만 폭식 방지를 위해 한 번에 5 봉지만 구매합니다.

 

너구리+짜파게티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너구리의 다시마도 넣고 집에 있는 파도 넣었습니다. 약간 매 워지더군요. 혼자 먹으면 너무 남아버리므로 누구와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 다.. 하하하. 예전에 올바른 조리법을 모를 때 먹고 나서 기분 나빠한 적이 있었습니다. 역시 만드는 방법이 중요하군요. 또 주문했습니다

 

한국 음식에 관심 있음! 한국 드라마를 보고 나서, 계속 동경하고 있었습니다(웃음). 맵지 않아서 누구나 먹을 수 있습니다. 매운 라면도 좋아하지만 이 쪽이 저는 더 좋습니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더군요. 좀 더 싸면 좋을 텐데..

 

미묘한 맛인데 의외로 빠져드네요.. 소스가 눌어붙은 것 같은 느낌이고, 또 저는 일본 자장면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먹어보고? 하는 느낌이었습니다만.. 왠지 싫지 않더군요. 인스턴트가 얼마나 실제의 맛에 근접하나 확인해 보기 위해, 자장면 검은 소스를 사 왔습니다. 한 번 만들어서 비교해보고 싶어요.

 

이거 맛있어요. 여러 가지 라면을 시도해 보았지만, 이게 넘버원이네요

 

짜파게티 너무 좋아요! 이번이 두 번째 구매입니다. 다양한 인스턴트 라면 중에서도 이 게 최고입니다. 59세의 어머니도 이거에 빠져있습니다.

 

[진한 맛의 야끼소바]라는 느낌의 한국 인스턴트 라면입니다. 이름은 스파게티와 비슷하지만 맛이 스파게티 하고 비슷하진 않습니다.

 

진짜 짜장면의 맛을 아는 사람이 먹어야 즐길 수 있는 음식. 처음 시도하는 일본인에겐 좀 새로운 맛일지도

 

아이, 남편, 할아버지는 매운 것을 못 먹어서 보통 짜장 먹습니 다. 저는 애주가여서 사천짜장 먹습니다. 이 맛은 한 번 빠지면 계 속 먹게 되는군요

이 맛!! 역시 맛있습니다. 아무리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또 먹고 있습니다.

 

다른 분의 리뷰처럼, 확실히 타는 냄새라고 할까 쓴 맛이 있군요. 어머니는 맛있다고 하십니다.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한국의 라면은 대체로 매운 계통이 많습니다. 근데 이건 맵지도 않고, 또 다른 맛입니다. 한 번 먹으면 중독 이 되어 버립니다.

 

환상의 커플 보고 있으면 괜히 이게 먹고 싶어 져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탄 것 같은 이상한 맛인데 중독성이 있습니다.


K음식, 드라마, 환상의 커플, 매운맛은 사천짜장, 너구리 같이 해서 짜파구리 만들기 이미 다 알고 있는 일본인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