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드름이 입 주변, 턱주변에 나는 이유와 대처, 해결법, 마스크가 원인? 채희중 전문의 의견

by 신림83 2020. 12. 12.
반응형

여드름이 입 주변, 턱주변에 나는 이유와 대처, 해결법, 마스크가 원인? 채희중 전문의 의견

요즘 여드름에 관심이 많아서 알아보는 도중 도움이 될거 같아 찻아본 내용정리 해봅니다.

 

채희중 전문의

여드름치료를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이네요. 이분 영상보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여드름이 나는 이유?

서양의학위주에서는 정확하지 않아 보이는 썰

위, 대장등 장기가 안 좋아서

자궁이 안 좋아서

몸에 열이 많아서, 하체의 열이 상채로 올라와서

좀 더 이유가 될만 한 원인들은

세안법에 문제가 있거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거나,

묵은 각질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지만

혹은 이런 원인들이 복합적이건,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피지선 활동과다

 

피지선의 활동범위

몸에서 피지선이 있는 지역은 한정적이다.

두피, 얼굴, 가슴팍, 등

이 외의 부분은 여드름이라 칭하지 않고, 다른 용어를 취한다.

다른 부분에서는 기름이 많아서 번들거릴 수는 있어도 여드름이 나오지는 않는것이다.

여드름은 이 피지선 분포지역에서만 발생한다.

 

피지선은 각 부위마다 활동시기와 활동량이 틀린다.

이것이 바로 각 부위별로 여드름이 심하게 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사춘기 여드름중 얼굴부위를 예로 들면

이마 -> 볼 -> 턱 

순으로 여드름이 발생한다.

해당 순서대로 피지선 활성화가 이루어 지기 때문,

 

이마의 피지선이 

가장 먼저 활동서 되지만, 그렇기에 가장 먼저 비활성화 된다.

 

볼에 여드름이 날 때쯤이면 이마의 피지선 활동은 적어지게 되고

 

그 다음 입 주변의 피지선이 활성화 되는 순인 것이다.

입 주변이 가능 늦게 활성화 되며, 가장 오래 활동하는 특성을 보인다고 한다.

 

개인편차는 있을 수 있지만, 보편적으로는 이러다는 설명

 

마스크와 입주변 여드름

코로나19 시국에 많이 착용해야 된는

마스크는 입주변 여드름의 원인

아니다. 하지만 악화요인은 될 수 있다. 여드름의 원인이면 지금 전국민은 입주변에 여드름이...

해결책

입 주변 여드름이라고 해서 특별한 여드름이 아니다.  일반적인 여드름 대처법과 같이 대응하면 된다.

요것 관련해서는 제가 이전에 써둔 글이 있으니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링크

 

여드름 짜야하나(압출) 말아야 하나? 좁쌀는 짜지말고, 화농성은 짜도 된다. 채희중 전문의 의견

여드름 짜야하나(압출) 말아야 하나? 좁쌀은 짜지 말고, 화농성은 짜도 된다. 채희중 전문의 의견 사람이라면 웬만하면 여드름이 있습니다. 피부가 선천적으로 좋아서, 적을 순 있어도 누구나 한

sillim83.tistory.com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