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여자배구 한일전 명장면 라스트 4점, 경기 영상 링크, 한국 금메달 가능성 분석, 일본 부활 가능성과 일본 반응, 국제 랭킹 한국 14위, 일본 5위 하지만 이긴다. 쌍둥이는 눈물을 흘린다.
도쿄올림픽 오늘 야구, 축구, 배구 모두 경기가 있던 와중에 야구 부서지고, 축구 망가지고, 그 와중에 유일하게 여자배구만 살아남았고, 그 상대가 우연하게도 일본이어서 한일전 승리가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한일전 여자배구 명장면 라스트 4점
12-13상황에서 일본이 한점 리드해서 14
다시 따라가는 한국 13-14
다시 쫓아가는 한국 14-14 듀스
경기 자체도 쫄깃함이 장난 아니 었던 승부
한국 역전!
한국 승리!!
해당 경기 영상 링크
도쿄올림픽 한일전 선수 기록
10번 김연경을 봅시다. 디그가 18개 무슨 수비수입니까... 배구의 메시 김연경...
올림픽에 와서 큰 활약을 해준다고 생각하는 선수는, 항상 김연경, 그리고 이번에 특히 박정아의 활약이 장난 아닌듯합니다. 해결사 클런치박 이번 기회로 다음 김연경은 그녀로 결정된 게 아닌지 생각까지 드네요.
우수 게 소리로
교회에는 성경
불교는 불경
배구는 김연경...
ㅋㅋㅋ
큰 일은 여자가 한다.
대한민국에 있어 한일전은 언제나 의미가 있다. 더욱이 그런 게 남자 축구, 남자 야구 가 딱 이경기 마무리 직전에 다 망해버린 와중에 여자배구가 그것도 일본한테 이겨버려서 큰 의미가 있는 중
배구 잔치집, 야구 초상집, 축구 징집...
여자배구 국제랭킹, 한국 14위 일본 5위
국제 랭킹에서 한국은 일본에 많이 밀리는 편이라 사실 경기 전에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막상 까 보니 역시 한일전에서 한국 선수들 버프란!! 대단합니다. 이번 올림픽 이후로 랭킹 변화도 있을 거라 예상되네요.
쌍둥이는 눙물을 흘린다.
이재영, 이다영 학폭 쌍둥이 팬들은 여전히 활동 중이며, 국대 전을 보며 항상 끼워넣기를 하고 있다. 한일전 승리로 이재영 있었으면, 이다영만 있었어도 란 소리들이 쏙 들어가 버렸습니다. 좋네요.
대한민국 여자 배구팀 금메달 가능성 있나?
물론 8강 올라갔으니 가능성은 있지, 추가로 정말 가능한지를 좀 더 따져보면 의외로 희망이 보인다고 할까?
현재 타팀 상황을 좀 보도록 하자.
- 중국은 주팅 부상, 중국 에이스 이자, 리우 금메달의 거의 주역
- 미국 톰슨 부상, 미국 에이스 부상 그래도 여전히 최강급... 솔직히 힘들긴 할거 같음
사실 그래도 힘들긴 합니다. 조금이라도 희망을 가져보고다 써본 글...
일본은 부활할 수 있을까?
일본이 이번에 한국에게 졌다고 완전히 끝난 건 아닙니다. 일본이 도미니카 공화 국가 경기에서 이기면 4위로 8강 진입 가능성이 있습니다. 캬... 다시 한번 한일전 가능성이 있는 건데요. 야... 이거... 후들후들합니다.
혹시라도 결승전에서 다시 한일전 성사가 되면, 와... 시청률 장난 아닐듯합니다.
일본인들 반응
일본인들이 많이 쓰는 야후 재편에서 번역해온 글입니다. 일본인들 역시 한일전이라고 하면 그 열기가 장난이 아닙니다.
이긴 경기를 망쳤어. 14-12에서 상대에게 읽히는 이시카와에 집중. 이시카와는 블록이 진 효과적이지, 과거에 있던 에이스처럼 꿰뚫다. 힘은 약하다. 그런데도 상대가 기다리는 이시카와이니 당연히 블록에 걸리고 역 전을 허용했다. 일본은 토스 돌림이 생명선이며, 이시카와의 개인기로 싸우고 온 게 없는데 완전한 착각이라고 생각한다.
왠지 최근 몇 년의 여자 배구는 중반의 달콤하게 보인다. 이시카와는 확실히 좋았지만 너무도 중반 의존했습니다. 서브 실수도 아프지만, 공격 패턴이 너무 적은 것도 패인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에만은 이기길 바랐다.
고가가 27 득점한 것은 훌륭하지만, 역시, 파이널 세트 막판의 서브 실패는 그것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
제1 제2세트 막판의 서브 실패와 파이널 세트에서의 서브 실수는 뜻이 다르다.
15골로 승부가 결정되는 곳에서 실수와 최종의 달콤함?
파이널 세트에서 아라키의 블록에서 이겨야만 하는 경기.
초반에서 밀렸는데, 제4세트에서 급진전되고 제5세트에서 빠듯한 격렬한 싸움 후에 일본이 세트 포인트를 취했다.
자, 이것으로 이긴.....이라고 생각한다면 한국을 따라잡고 추월되고 끝났다. 이 막바지만 봐도 한국의 기세와 일본의 피로 상태의 콘트라스트는 대단했다. 일본은 페인트와 빠른 대처도 되지 않았다. 그리고 검은 후에는 기대의 에이스라고 해서 있지만, 전혀 결정하지 않았다.
2번 매치 포인트의 권리 있었는데 취하지 못한 것은 유감이지만 일본 쪽이 약했단 말이야. 도중 몇 번이나 같은 약점 찌르고 점수 뺏기고 있는데 바로 고칠 수 없는 것은 아프다. 일단 마음을 바꾸고 결승 T목표로 하세요.
파이널 세트는 2점 차로 일본 주도의 전개에서 몇 번 연경의 스파이 크 넓은 찬스 볼을 정하지 못하고 3점 차로 못한 게 파인까. 한국의 필요 짙은 리시브도 있었지만 종반 브레이크 할 만한 곳에서 고가가 못 했지. 고가를 윽박지르는 건 아니에요. 후 모처럼 스파이크 주워도 다음의 토스가 인터넷에 가까운 것이 몇 개나 있었다. 아깝다.
도미니카에 이기고 가까스로 준준결승 좋다. 가자 4위 통과니까 미국이나 이탈리아 농후, 절망. 오늘 한국에 이기고 3위 통과하면 B반 2위나 3위로 러시아와 터키의 가능성도 있는데요. 하지만 고가가 코트 위에 있어서 기뻤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
코가 선수는 부상을 무릅쓰고 정말 잘했습니다. 코가 선수가 없었으면 여기까지 겨루지 않았습니다. 이시카와 선수도 마지막 3개 연속 발탁되었지만, 그것까지 결정력을 생각하면 이제 어쩌겠어요. 마지막 1점은 네트워크 가장자리에서 정말 운이 나빴다고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이 경험을 양식에 다음 전 열심히!
최근 몇 년 대표팀에서 가장 약하다고 생각합니다. 세터의 토스가 제각각 공격수도 제대로 치지 않았습니다.
이 팀이라면 이번 대회는 패퇴하고 새롭게 처음부터 팀 만들기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우선은 우수한 세터의 육성이 급선무입니다.
아니, 사실은 더 크게 지느냐라고 생각했었는데, 반대로 아슬아슬하게 좀 놀랬다.
이 나라만 지고 싶지 않지만 어쩔 수 없죠. 코가 선수에겐 무리한 측면도 있지만 고가가 있지 않으면 더 어려웠다. 가슴치고 최후의 도미니카전, 힘내세요!
오늘은 풀 세트가 되었는데 한국은 4세트 이후 김 연경 선수가 많이 수고에서 타점도 떨어져 거기에서 무너졌는데 거기를 못 따다니... 정말로 억울한 패전이야.
검정 후, 정말로 때려도 때려도 정말 나지 않는다. 상대 수신기의 정 면만 치고 쉽게 발탁되어 버린다.. 이 성적에서 에이스 다니, 정말로 정말로 있을 수 없습니다. 4세트 이후 세터 모 미이나 학습했는지, 거의 검은 후에 올리지 안 았군요. 그것은 좋겠어요.
또 교체 사이드 2명의 쓰임새가 미들의 위기 서버는 이상합니다. 전혀 결정되지 않는 검은 후 교체 요원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무 엇 때문의 사이드의 사본인가. 또 5세트의 시마무라 선수의 서브 때 이시이 선수로 바꾸어야 했는 데, 그것을 하지 않은 것은 감독들이 무능하다고 생각했다.
이번에도 김치찌개 포상각?
아직은 먼 이야기지만, 경기를 다 마치고 좋은 성적으로 돌아와도 제대로 된 보상이 있을까 걱정이 됩니다. 과거 국대가 좋은 성적으로 경기를 마치고 한국에서 돌아왔을 때, 당시 여자배구대표팀을 데려가서 회식시킨 곳이 김지 찌개 집, 뭔가 고급스럽지도 않고 그냥 밥집... 이때 김연경이 화나서 김치찌개 먹고 바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데려가서 자비 결재했다는 전설이 있죠.
웃픈 게, 김치찌개 자체는 맛났다고 합니다. 배가 고파서? 역시 운동선수들... ㅋㅋㅋ
관련 글 아래를 보시면 더욱 자세하고, 사진도 포함되어 있어요
8강 확정이 된 대한민국 여자배구팀 파이팅입니다. 이젠 메달을 노려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