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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일절 라카이코리아의 뉴욕 타임스퀘어 애국 마케팅과 또 다른 진실, 한복과, 태극기, 독도와, 욱일기, 전범기 사용 마케팅? 이중성 뭘까? 과연 좋은 기업일까? 기회주의자일까?

by 신림83 2021.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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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일절 라카이코리아의 뉴욕 타임스퀘어 애국 마케팅과 또 다른 진실, 한복과, 태극기, 독도와, 욱일기, 전범기 사용 마케팅? 이중성 뭘까? 과연 좋은 기업일까? 기회주의자일까?

삼일절이 되었습니다.

 

삼일절은 일제강점기 1919.03.01(음력으로는 1.29일), 독립을 선언하고 대대적인 만세시위를 벌인 독립선언일이자, 대한민국 헌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헌법이념 3.1운동 정신 탄생을 경축하는 날입니다.

 

과거 그리고 지금도 삼일절,  뉴욕 타임스퀘어에 한복과 한국을 알렸던 기업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태극기, 한복 등을 집중 광고에 올릴 거라고 하네요, 전효성과 콜라보도 약속되어 있다고합니다.

 

이것을 광고한 기업은 

라카이코리아 대한민국의 의류, 악세사리

업체입니다.

 

이 업체들의 선한 영향력 쪽으로 정보를 보면

 

작년 해외사이트에 욱일기 보내주면 전부 소각하겠다고 알려 일본에서 욕이란 욕은 다 먹은 기업

 

오죽하면 일본에서 2020년 8월의 베스트 이슈로 이 기업의 욱일기 폐기 프로젝트 글이 선정된 적이 있음

 

아래는 당시 일본반응들

격렬한 일본의 반응, 정확히 포인팅 타겟하였습니다.

 

국제범죄 ㅋㅋㅋㅋㅋㅋㅋ 과거에 한 일일 생각해라

 

그런데 이번 3.1절에는 더 역대급 스케일로 저격 중

3.1절 기념으로 태극기한복을 아예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걸어버림!!

심지어 이번에는 전효성하고도 합작함

 

전효성도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맞아 글 남겨서 일본인들한테 엄청 욕먹은 적 있음

 

라카이 코라아는 그저 진실을 알릴뿐

삼일절은 일본 식민통치 항거, 한국의 독립의사 세계만방에 알린 날, 그러한 기념일이다.

일본은 239 판매 국가 중 하나일 뿐 우리는 진실을 알릴 뿐이다.

 

뉴욕에 걸린 한복과 태극기
기사일부

일부 번역

독립운동 기념일을 맞아 한국의 작은 기업이 한복을 세계에 소개합니다

최근 뉴욕 타임 스퀘어에는 특이한 광고가 방영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빨강과 파랑을 배경으로 한 전통 의상을 입은 여성은 누구나 한국사에 대한 광고라고 짐작할 수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한국의 작은 회사의 광고라는 점입니다.

 

이 광고에서 여성이 입고 있는 한국 전통 의상을 '한복'이라고 합니다. 약 1,600 년의 역사를 가진 전통 한복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 의상입니다. 그러나 회사는 중국인들이 한복의 전통을 침해하고 전통 의상이라고 주장하는 이른바 '동북 프로젝트'논란에 집중했다.

 

정부 차원에서 중국은 최근 한복과 김치와 같은 한국 전통문화가 그들 자신의 문화라고 주장하며 동북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많은 한국인들이 화가 났지만 전혀 해결되지 않은 현 상황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세계에 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자사 제품을 광고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고국의 역사를 알리기 위해 광고를 한 광고 업계 사상 처음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놀란다.

 

“우리에게는 꿈이 하나뿐이었습니다.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한국의 역사를 지키는 것이 유일한 꿈이라고 말하는지 회사는 한국 패션 브랜드 라카이 코리아입니다. 라카이 코리아는 전범의 깃발 인 '떠오르는 해 깃발'의 진정한 의미와 치명적인 인간 실험과 강제 노동 등 일본의 잔학 행위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이 광고의 목적은 한복이 한복이라는 사실을 세계에 알리는 것 외에도 독립운동 인 '3 · 1 운동'의 기념일을 기념하는 것이었습니다.

 

원문기사는 아래 링크

 

On the anniversary of the Independence Movement, a small Korean company introduces Korean traditional clothes to the world - Reg

Recently, an unusual advertisement was aired in Times Square in New York, drawing the attention of many people. A woman in traditional clothes with the [...]

www.regularpr.com

해외 여러 언론에서도 독립운동 기념일 맞아 한국의 기업이 자국의 전통의상 한복을 알리고 있다고 기사 보도되면서 일본 중국 이 같이 분노를 한다고 한다.

 

삼일절에 대하여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보이는 “We had only one dream. What is your dream?”을 번역하면 우리의 꿈은 단 하나였다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이건 매년 3.1절 라카이코리아가

독립운동가 분들의 간절한 꿈은 대한독립’ 이였습니다.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라고 태극기 무료 나눔 하면서 얘기하는 거임

 

전효성과 합작 광고

전효성하고 합작한 광고는

“TRADITIONAL KOREAN CLOTHES HANBOK”

 

직역하면 한국 전통의상 한복

중국은 열심히 한복 공략중

최근 중국인들이 한복은 한파의 영향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한국인들이 세뇌당한 거 아닌지 생각해보라면서 유튜버까지 나서서 우기고 있는 어이없는 상황

 

이 와중에 아예 라카이 코리아랑 전효성이 한국 전통의상 한복이라고 타임스퀘어에 광고함

 

니들이 우기면 우린 더 큰 스케일을 보여준다고 인증!!!!

 

전효성과 콜라보

전효성은 이전에도 라카이코리아 독도에 후원되는 팔찌를 개인 SNS에 올리고 3.1제헌절위안부 피해자 기림의날 등 꾸준히 개념연예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

 

그 외 후원 제품 착용한 연예인들, 연예인 협찬들

유재석
강다니엘
김세정
예리
정은지

이 연예인들이 착용한 건 전부 독도협회독립유공자협회에 후원됨

 

제품샷

제품들

최신 라카이코리아의 근황으로는

 

나라시노 수용소 알리기

수천 명 학살당한 나라시노 수용소 이야기 알리면서

일본이 빼앗아 가려던 태극기독도 넣은 한반도기한글 다 넣어서 알리는 중

 

관련 상품

일부러 한국에서는 저렴하게 판매하고 해외에서는 비싸게 판매한다고 함

 

그리고 최근 공지

 

안녕하세요 라카이 코리아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에 국내를 비롯해 해외 고객분들까지 국가를 막론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감사 말씀 전달드립니다.

 

현재 메일을 통해 꾸준히 문의하시는 부분이 있어 공지를 통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한국 론칭 후 첫 출시한 라카이 KR이라는 스니커즈를 해외사이트에 첫 판매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국내 공식 홈페이지 판매가와 해외 판매 사이트에서의 가격 차이로 많은 해외 고객분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우선 라카이 코리아에서 해외 사이트를 통해 판매하는 제품의 대부분은 한국적인 디자인과 그에 담긴 역사를 알리기 위함을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기업이 국내와 해외 판매가의 가격정책에 차별을 두는 점 또한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기에 앞으로도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변동은 없을 예정입니다.

 

라카이 코리아가 이렇게까지 올 수 있었던 건 전부 국내 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며 | 아직도 많이 부족한 기업이라고 생각하기에 개선점에 대한 질책을 달게 받고 더욱더 열심히 하여 발전하는 모습으로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모든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한 것 같아 죄송합니다.

 

여러분들의 매일매일이 행복하셨으면 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뭐... 좋은 기업이구나 하실 수도 있지만,

 

몇 가지 구린 면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라카이코리아의 이중성

과거에도 독도, 한국 마케팅을 즐겨한 라카이코리아

라카이는 생소한 분도 있겠지만 몇 년 전부터 독도, 한국 이런 마케팅을 벌여서 의외로 아는 사람들은 아는 의류 브랜드입니다.

애국 마케팅이 전략인 라카이 코리아

몇 해 전에도 이런 식으로 독도 마케팅을 벌여서 오오 좋은 기업인가? 사자 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같은 신발이죠? 요건 미국라카이 상품이에요 

미국 스니커즈 브랜드 LAKAI (라카이)

이번에 한국에 브랜드 론칭하면서 코리아 에디션을 내놓음

박스에 그려진 한반도기엔 독도가 분명히 박혀 있음

한미 디자이너가 협업해서 제작했고, 이번 평창올림픽에서 독도가 이슈화되자 자기네들만이라도 한반도기에 독도를 담아보고 싶단 취지로 제작

그리고 수익의 일부는 독도사랑협회에 후원할 예정

 

 

미국 라카이와, 한국 라카이는 이름만 빌려온 것으로 거의 별개 운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관련 업체인 것은 분명한 사실

 

독도인가 라카이신발

그리고 그들은 

전범기, 일본 침략전쟁의 상직욱일기

상품 또한 판매 중이었습니다.

욱일기 티셔츠를 판매하는 라카이

 

그 후 밝혀진건 그냥 미국에 본사를 두고있는 장사치들의 그냥 평범한(?) 애국 마켓팅.

라카이 코리아를 제외한 라카이 재팬, 라카이 본사등에서 버젓이 일장기가 박힌 상품을 팔고있는게 걸리고

 

 

라카이는 코리아에서만 욱일기 상품을 안팔뿐 다른 나라에서는 버젓히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러니 진실성이 의심이 가고, 애국 팔이 아니냐는 소리가 나오는 것이죠..

 

관련하여 사과했던 대표이사글

빡친 국내소비자들이 라카이코리아에 항의러쉬를 함.

 

라카이 코리아측에서는 일장기 에디션을 회수 폐기 및 삭제한다 했으나.

결국 다른나라에서는 판매를 더 했다능가...

 

이 사건때문에, 기회주의자다, 애국팔이일 뿐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었죠.

 

라카이는 결국 각 나라 맞게 디자인 하고 마케팅하는 회사일 뿐이다.

한국에서는 애국팔이, 일본에서는 전범기팔이..

 

라카이코리아

온라인에서 강하게 마케팅하는 기업입니다.

연예인 협찬도 많이하구요,

 

라카이코리아를 비난하자는게 아닙니다.

분명 좋은 일도 하지만, 그것만은 아니라는 걸 알아둬야 할듯해서 남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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