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웹툰

웹툰 추천, 캐슬 줄거리, 먼치킨 주인공, 범죄 액션 느와르, 보는 방법

by 신림83 2020. 9. 12.
반응형

웹툰 추천, 캐슬 줄거리, 먼치킨 주인공, 범죄 액션 느와르, 보는 방법

웹툰 추천글 써 봅니다. 오랫만에 재미있게 본 웹툰 캐슬

캐슬

웹툰 캐슬, 여기스 캐슬이란 주인공이 무찌러야하는 목표

 

장르 액션, 느와르

작가 정연

연재처 네이버 웹툰

연재 기간 2019. 11. 26. ~ 연재 중

연재 주기

이용등급 15세 이용가

 

 

찐 느와르 끝판왕!

 

캐슬 초입 소개

한국인 러시아 킬러가 대한민국 범죄 연합조직을 깨부순다! 

 대한민국 무소불위의 범죄 연합조직 ‘캐슬’, 그런 ‘캐슬’을 무너뜨리기 위해 한 남자가 귀국한다.

 

 흑룡강 호랑이(아무르 티그로(러시아어))라 불리는 한국 출신 러시안 킬러 ‘김신’, 8년 전 ‘캐슬’에게 아버지를 잃고 자신의 인생까지 송두리째 빼앗겨 버린 슬픈 과거를 가지고 있다.

 

 스승 ‘강민성’의 유언으로 ‘회암 시에 가면 캐슬을 이길 방법이 있다는.’는 단서 가지고 대한민국 최악의 범죄 도시 ‘회암시’로 입성, 개인이 거대 조직을 상대하는 것은 이미 알고 있는  김신은 자신의 오른팔이자 킬러 ‘서진태’와 뜻을 함께할 새로운 동료들을 찾아 나서게 되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복수심은 피로 씻어내는 거지"

 

 복수를 위해 칼을 갈아온 특급 킬러 '김신', 뒷세계 '절대권력'과의 목숨 건 한판 승부!

 

 범죄 조직 연합인 '캐슬'에 의해 자신의 스승인 강민성과 아버지를 잃은 킬러 김신이 러시아에서 한국으로 돌아와 세력을 모으며 캐슬에 복수하는 여정을 그렸다.

 

재미 포인트

강력한 민치킨 주인공

 과거의 아픔을 기반으로 러시아에서 자신만의 싸움기술을 완성시켜 온 주인공, 

 

스토리의 몰입감

 현실을 기반으로 있을법한 이야기, 주인공의 아픔등이 만화를 몰입감있게 보게 합니다.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개연성은 어느 한순간 몰입감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괜찮은 전투신

 타격감과 스피드함, 위하감이 없는 전투씬

 

매력적이고 기대되는 과거 이야기

 어린 시절 재벌에 가 당한 슬픈 과거이야기

 러시아 시절 살아남고 강해지기 위해 몸부린친 이야기

 

동료 모으기

 주인공은 강하지만, 혼자서는 거대 조직을 맡설수 없은에, 자신의 힘이 되어줄수 있는 동료들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빠른 전개

 지루함이 없는 빠른 전개, 탄탄한 긴장감, 스피드한 작환전게(전투씬)등으로 한번 보시면 놓치기 어려움

 

 

캐슬 작가님의 블로그

 

캐슬 작가 정연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수요웹툰 <캐슬>의 작가 정연 입니다.

blog.naver.com

 

주인공 캐릭터

캐슬의 주인공 김신

김신

 거대 범죄 조직 캐슬에 복수하려는 한국인 출신 러시아 킬러.

 

 어린 시절 부터 모종의 사건에 휘말려 하나뿐인 아버지의 죽음을 겪고 피할수 없는비참한 운명을 맞게 됩니다.

 

 사건의 배후에 캐슬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스승 강민성(스승)의 도움으로 러시아로 피신하게 된다. 이후 복수를 결심하고 스승인 강민성에게 기초를 배우고 현 러시아 최고의 킬러 집단 이스크라를 통해 각종 살인술을 배워 당대 최고의 킬러로 성장합니다.

 

 아버지의 죽음으로부터 8년, 대한민국에서 가장 극악한 범죄도시 회암시를 찾아가 복수에 힘을 보태줄 거친 놈들을 모으는데, 겉으론 투박한 말투에 차갑게 굴지만 속으론 과거의 정의롭고 따뜻했던 마음이 조금은 남아있습니다. 전형적인 주인공 캐릭...

 

 이 작품의 주인공으로, 나이는 28세입니다. 러시아에서는 '아무르 티그로(흑룡강 호랑이)' 라는 이름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작중에서 보여준 모습은 실로 절륜한데, 무장한 마피아 조직을 단신으로 쓸어버리고, 보스까지 말끔히 처리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초기화수에서.

 

 12화에서 이스크라의 킬러인 크로트는 김신들 두고 현역 최강이라 할 수 있다고 평했구요, 작가는 Q&A 2탄에서 '김신이 신태진과 싸울 때 전력을 다하지 않았고 김신과 진태는 지금까지 전력을 보여준 적이 없다는 의견이 많은데 혹시 맞나요?' 라는 질문에 '김신과 서진태는 모든 것을 걸고 부딪힐 만한 적을 아직 한국에서 만나지 않았습니다. 특히, 김신의 진면모는 킬러로서 타겟으로 삼은 적을 암살할 때에 드러납니다.' 라고 답했습니다. 후술하겠지만 이 세계관에서 강한 것(1대1로 정정당당하게 싸워 이기는 것)과 죽이는 것(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어떻게든 상대를 죽이는 것)은 서로 다르다는 것이 밝혀졌고, 이를 증명하는 인물인 신태진이 나온 것을 보면 김신 역시 1대1로 정정당당히 싸우는 것보다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상대를 암살하는데 더 특화된 인물로 보입니다. 이때문에 현재는 은퇴했지만 전설이라 불리는 백도찬과의 비교가 꽤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작가는 Q&A 2탄에서 '김신과 진태는 이미 완성형이라는 얘기를 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강한 적들을 상대할수록 조금이라도 더 디테일한 실력이 늘지 않을까요', '진태는 나이프사용을 어디서 배웠는지, 또 이미 충분히 강한 김신과 진태가 앞으로 싸움기술이 더 성장하는지 아니면 이 실력 그대로 캐슬과 나중에 붙게 되는지' 라는 질문에 각각 '김신과 서진태는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하이레벨의 강자들이기에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아주 많은 시간과 경험 그리고 깨달음이 필요하다는 설정입니다. (학습곡선을 따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김신과 진태는 강민성의 밑에서 기초를 다지고 후에 이스크라를 통하여 육성된 킬러입니다. 그들뿐만 아니라 캐슬의 모든 캐릭터들은 성장과 퇴보 등의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라고 느리지만 확실한 성장 가능성을 확정지었습니다.

 

 Q&A 2탄에서 작가가 밝히길 MBTI는 과묵하고 분석적이며, 적응력이 강한 ISTP라고 한다. 다만 인물의 MBTI는 시간과 사건의 흐름에 따라 입체적으로 변할 수 있다고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

 

어디서 볼수 있을까요?

네이버 만화_웹툰_수요일 웹툰입니다.

 

네이버 웹툰이 접근하기 쉽지만 많은 작품이 있고, 수요일은 인기 웹툰이 많아서 못보신 분들이 있을거 같네요.

 

 

네이버 작품링크

 

캐슬 - 프롤로그

프롤로그

comic.naver.com

 

액션 느와르 장르, 먼치킨 장르에 흥미 있으신 분은 꼭 보시길 바라며

 

나만의 점수

스토리 6

 몰입감 있는 스토리, 어긴 어거지다 없음. 하지만 먼치킨 캐릭터가 보여주는 너무 뻔한 이야기인것 같기도

 

그림 6

 그림체는 뛰어난 것 같지 않지만, 그림의 흐름과 액션씬이 스무스하다.

 

특이점

 없음

 

총점 6

 

점수를 끝으로 추천은 이만,

 

글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