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강남 해장국 강남진해장, 곱창전골 시식기, 괜찮은 곳, 모임하기 좋은 곳

by 신림83 2020. 12. 16.
반응형

강남 해장국 강남진해장, 곱창전골 시식기,  괜찮은 곳, 모임 하기 좋은 곳

사진 정리하다가 음식사진이 있어 블로그에 써 봅니다.

 

제가 간 곳은

강남진해장

강남진해장

이것은 한 번씩 갑니다. 강남 나와서 해장탕, 국물요리, 국밥류 먹고 싶을 때,

순댓국보다 조금 고급진 국밥 먹고 싶을 때 가곤 합니다.

메뉴판을 볼게요

강남 진 해장 메뉴판

제가 먹어본 건 

양, 선지 해장국,

내장탕

양지곰탕

곱창전골

모듬전골 이 되게네요

 

한 번가서 다 먹은 건 아니고 여러 번 갔었습니다.

 

 

다음은 주 식사메뉴인 양 선지 해장국

 

양선지해장국

제가 곱창전골 말고는 사진이 없어서 다른 메뉴 사진은 인터넷에서 좀 주어왔습니다.

양선지 해장국 괜찮습니다.

 

선지도 듬뿍

누리거나, 비리고 이런 거 전혀 없습니다.

 

선지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죠.

선지는 주문 시 빼 달라는 요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선지 빼 달라고 하셔도 다른 재료가 들어가 똑같이 푸짐하게 나옵니다.

 

반대로 선지 많이 넣어주세요라고 요청도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해장하기 딱 좋은 메뉴입니다.

가격은 9,000원 

제가 2년 전부터 다녔던 거 같은데, 그 당시에는 살짝 비싼 곳이구나,

혹은 역시 강남 프라이스니까... 의 느낌이었는데,

 

요즘 와서 메뉴 가격을 보면 괜찮은 가격이구나란 생각이 드네요.

물가가 많이 올라서 참...

 

모임하기 좋은곳

그리고 여기가 살짝 손님이 많은 집까진 아닙니다.

 

작년 연말 팀 회식 때, 참 모임 자리 정하기 어려울 때, 여기 뒤에 공간 대실 해서 거하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미리 예약해 두면 세팅도 거의 잘해주시고요, 여기서 모임 해도 괜찮을까 걱정했었는데,

 

연말 모임 자리라고 하기엔 조금 애매하지 않은 가란 걱정도 있었어요.

 

연말쯔음 급하게 잡으려 해서 자리가 너무 없어서 한 선택지였지만 결과적으로는 만족하는 자리였습니다.

 

오히려 하고 와서 좋았던 기억이 들었습니다.

 

그때 먹은 메뉴,

모듬전골, 곱창전골

모듬전골, 곱창전골

괜찮습니다.

제일가는 맛의 곱창이다?

이건 아닙니다.

솔직히 더 맛있는 곳은 분명히 있습니다. 맛집은요!

하지만 강남에서 제가 아는 선에서는 이 가격대 모듬전골, 곱창전골을 먹을 거면 이 집에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

 

팀모임 인증까지

내부에 어느 정도 깊은 공간이 있습니다. 대략 보시면 5~6 테이블 정도인 거 같네요,

저희가 인원이 많아서 바로 옆 테이블도 2 테이블 전도 더 사용했던 기억입니다.

모임 공간으로도 좋았다.

실제로도 제가 강남에서 모임을 할 일이 있을 때, 우선적으로 고려해 보는 집이기도 합니다.

 

공간이 넓고 강남에서 이 정도 맛이면 만족되거든요, 그리고 비용도 자꾸 말하지만, 강남에서 이거면 괜찮지라는 느낌입니다.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싸람이라서...

정리하면

맛은 있다. 제일 맛있는 집 까지는 아니지만, 강남에서 해장탕, 곱창전골을 먹고 싶다면 여기가 좋다.

 

가격은 2년 전쯤에는 약간 비싼 느낌이었는데,

요즘 물가가 많이 오른 상태에서 보니 천사... 까지는 아니고 이제는 괜찮네 할 수준

 

은근 모임이기 좋다. 미리 예약하면 많은 자리 예약도 가능하다. 

 

결론은 추천드리고 싶은 집입니다. 강남 모임 있을 때 한번 도전해 보세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