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무기

세계 최강 최고의 공격헬기 TOP 5

by 신림83 2020. 11. 28.
반응형

세계 최강 최고의 공격헬기 TOP 5

 재미있게 본 글을 가져와보았습니다.

----------------------------------------

전차 킬러 최강의 공격헬기 TOP5

공격헬기들의 이미지가, 영화등에서 참 자주 추락해서, 이미지가 무기중에서 그렇게 강한 이미지 가 아닌거 같은데요,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공격 헬기는 공격무기중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보병과 적의 전차, 특히 전차의 킬러 포지션이며, 건물 폭파등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위합니다.

 

무기들 간의 어느정도 상성이 존재합니다.

헬기 < 전투기 < 대공포 < 탱크,전차 < 핼기

순이라고 이해하고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주요 무장은 로켓탄과, 미사일, 그리고 기관총, 포로 무장을합니다.

 

최고의 공격헬기를 봅시다.

5위  AH-1

측면 AH-1
정면 AH-1
다양한 무장

미국 제조 사 벨에서 제작한 최초의 완전공격헬기.

 

1965 첫 선을 보이며, 현대전에서도 주력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신뢰성이 뛰어나고, 많이 사용되고 있는 UH-1 대부분의 부품이 공유되어, 유지, 정비또한 훈륭한게 장점입니다.

 

3톤무게에 폭이 매우 좋으며, 기동력이 좋으며 지면 밀착비행능력이 좋습니다.

 

문제는 그래서 장갑이 약하지만, 기동력으로 커버하며, 쭉 계량되 왔으며, 2019년 까지 계량 생산된 모딜입니다. 

 

후기형 AH-1Z Viper

AH-1 코브라는 그 후 공격헬기들을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역사적인 기체라 할수 있습니다.

 

4위 유로콥터 타이거

엄청난 생존성을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독일, 프랑스의 유로콥터사에서 만든 공격헬기로 중량을 줄이고 높은 내추락성과 강력한 방어력을 얻고자
헬리콥터 역사상 최초로 복합재를 넣었습니다.


그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워서, 자체 중량은 3톤밖에 안 나가는데도 불구하고 AH-64 아파치와 동등한 23mm 기관포에 대한 내탄성을 확보했습니다.

유로콥터 타이거

그러나 이 정도로는 전투중량에서도 민첩한 기동성을 확보하기 어렵다고 생각한 개발진들은 이걸로도 모자라 신형 엔진을 개발하기에 이르렀고, 신형 MTR 390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헬리콥터의 비행음과 진동을 줄이기위해서 공격 헬리콥터 사상 최초로 로터에 서보 플랩을 장착하고, 적외선 신호를 줄이기 위해 치밀한 배기구 설계를 통해 엔진 배기가스가 가능한 많이 확산되게 디자인되었으며, 열이 배출되는 공기흡입구를 최대한 밀착되게 붙이고, 엔진에 장착되는 적외선 신호 감소장치와 배기구를 처음부터 최대한 동체와 모듈화되게 만들었습니다.

 



이런 특징에 힘입어 적외선/열영상 조준경 및 시커의 탐지거리가 일반 헬리콥터의 50% 이내로 억제되었으며, 그 결과 타 헬리콥터에 비해 맨패즈로 포착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스텔스 설계를 도입, RAH-66 코만치 다음 가는 스텔스성을 확보했고 센서 부분에도 여러 신형 장비가 개발되어 장착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생존성 강한 공격 헬기 중 하나.

 

3위 Mi-28 하보크

 1980년대 소련은 소련-아프가니스탄 전쟁의 전훈과 서방제 AH-64의 성능에 충격을 받아, 강력한 화력과 뛰어난 생존력을 동시에 갖춘 공격 헬리콥터를 요구하였고 결국 설계국은 Mi-24를 기반으로 탠덤 조종석을 도입하고 병력수송실을 삭제하는 등 대대적인 재설계를 통하여 1987년 Mi-28A를 완성하기에 이릅니다.

 

Mi-28 하보크


 최초 등장시, 두터운 장갑과 최신 생존기술의 도입으로 Mi-24와 비교하여 무려 6배의 생존력을 갖춘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또한 메인로터등 많은 양의 부품을 Mi-24와 공유하여,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아파치가 5톤 내외인데 하보크는 무려 8톤입니다.

 

Mi-28 하보크 측면샷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파치 보다 대출력인 2400마력의 클리모프 엔진 2기를 장착한 덕에 최대속도나 상승한도 등 비행성능에 있어서는 아파치와 별 차이가 없습니다.

또한 장갑을 대량장착하여 공격 헬리콥터 중 방탄능력이 가장 높으며 덕분에 뛰어난 생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위 ka-50 블랙 샤크

Mi-24 하인드가 소련-아프가니스탄 전쟁에서 많이 격추된 교훈을 살려, 무려 100m 거리에서 23mm탄을 막아낼 정도로
방탄능력이 뛰어나며 생존성을 높힌 설계가 특징입니다.

이는 서방의 공격용 헬리콥터인 아파치, 타이거보다도 우수한 수준의 방탄능력이며, 비견될만한 방어력을 보유한 기체는
역시 위에서 설명드린 러시아의 공격용 헬리콥터인 Mi-28 Havoc 뿐입니다.

현재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사출좌석을 장비한 공격용 헬리콥터이며, 공격 헬리콥터로서는 특이하게도 1인승 단좌기입니다.

ka-50 블랙 샤크
ka-50 블랙 샤크

처음 카모프에서는 조종사 혼자서도 비행과 대지공격이 가능하다고 판단하여 1인승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여유(잉여 중량/용적)를 이용해 장갑 등을 증설함으로써 승무원 생존성 강화를 추구할 수 있었습니다.

 

1위 AH-64

최강의 헬기

아파치는 현재 세계 최강의 헬기로 먼저 공격력을 살펴보면, AGM-114 헬파이어 미사일 16발 장착이 가능해 냉전시대에는 한번 뜰때마다 적 전차 16대가 박살났습니다.

헬파이어 대전차 미사일은 이중 탄두를 가지고 있어서 전차가 반응장갑을 두르고 있더라도 무시하고 파괴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궤적이 급한 포물선을 그리기 때문에 탑어택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관통력은 1400mm급으로 대부분의 장갑차량을 격파할 수 있는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AH-64

헬파이어 대전차 미사일은 이중 탄두를 가지고 있어서 전차가 반응장갑을 두르고 있더라도 무시하고 파괴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궤적이 급한 포물선을 그리기 때문에 탑어택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관통력은 1400mm급으로 대부분의 장갑차량을 격파할 수 있는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AH-64

아파치의 방어력은 동체는 14.5mm 중기관총 방탄처리가 되어 있으며, 중요한 조종석에는 아크릴방탄판으로 둘러저 있고, 아래에는 방루연료탱크를 넣어 무려 23mm HE 탄에 대한 내탄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피탄 후 생존성 역시 뛰어난데, 아파치의 엔진은 서로 떨어저있는 형태라 한쪽이 피탄되어도 다른 한쪽으로도 충분히 비행이 가능하며, 둘다 작동이 중지되어도, 여전히 로터는 돌가가서 양력을 생산하기 때문에, 바로 추락하지 않고 주변의 적당한 장소에 착륙이 가능합니다.

 

참고자료

 

세계 최강의 공격헬기 TOP 5

전차는 기본으로 박살낼 수 있는 최강의 공격헬기 TOP5 공격헬기의 경우 영화 등에서 너무

www.slrclub.com

----------------------------------------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