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김성회 G식백과 저격사건 소송결과가 나옴, 유명인들을 향한 악성 저격 댓글 괜찮은 것일가?

by 신림83 2020. 10. 22.
반응형

김성회 G식백과 저격사건 소송결과가 나옴, 유명인들을 향한 악성 저격 댓글 괜찮은 것일가?

 

제가 한번씩 보는 유투버 채널이 있습니다. 해당 링크는 글 아래!!

 

 최근에 올린 영상중에 '게임유투버 3인의 G식백과 저격사건 소송결과가 나왔습니다.'란 영상이 눈에 띄더라구요. 이건 뭐지 싶어서 눌려보았습니다. 전혀 몰랐던 일이었거든요.

 

잠깐, 해당 내용을 진행하기전 김성회와 G식백과에 대하여 모르시는 분이 있으면 아래에 정리글이 있으니 한번 보고 오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김성회 설명, 길성회 누구? 프로필, 개발경력 G식백과란?

 

김성회의 지식백과, 김성회 누구, 프로필, 개발경력, G식백과는 무었?

김성회의 지식백과, 김성회 누구?, 프로필, 개발경력, G식백과는 무었? 한번씩 관심있게 보는 유투버 채널이 있습니다. 김성회의 G식백과(아래 채널링크) 김성회의 G식백과 업계인이 털어주는 게�

sillim83.tistory.com

김성회 지식백과 저격 사건?

김성회 지식백과

어떤일이 있었지?

 게임 유튜버 '모냥채널'과 'BJ 선견', '백수부레옥잠' 세 명이 수 개월에 걸쳐 게임 방송인이자 유튜버 김성회에 대해 허위 폭로하여 김성회가 피해를 입은 사건입니다.

 

 폭로에 제시하는 증거들이 없다시피 하였고, 그 몇 안 되는 증거들마저 모두 허위였으며 허술했으며, 게다가 폭로한 내용들이 단순히 자극적인 것을 넘어서 고인까지 끌어들여 거짓선동으로 명예훼손을 저지른 사건이었습니다.

 

 이에 1달 가량 지난 뒤에야 뒤늦게 이를 알게 된 김성회는 증거를 기반으로 영상을 만들어 반박을 하였고 '모냥채널'과 'BJ 선견'에 대하여 형사고소를 했습니다. '백수부레옥잠'에게는 상대적으로 어린 점, 존경하는 두 사람에게 이용당했을 가능성 등, 몇 가지 이유를 들어 일단 고소 대상에서 제외한 상황입니다.

 

 김성회는 과거 반박 영상에서 "그들이 홍보되는 것을 방지를 위해 저격한 자들의 채널명과 유튜버명을 직접 언급하지 않겠다"며 가명으로 지칭했습니다. 하지만 워낙 큰 사건이다보니 다른 방송인들이 알려 주기도 하고 네티즌들이 직접 정보를 찾아다녀 알아내기도 했습니다.

 

 9월 15일 오전 2시경 빨간딱지(유튜버 채널 높은수위의 경고단계)로 인해 내려갔던 반박 영상이 다시 올라왔습니다. 다만 빨간 딱지에 해당하는 일부분은 수정되어 있으니 참고. 

 

 어떤 내용들로 저격했느냐?

 * 아래 내용들은 저격단이 저격한 내용입니다. 사실관계가 부족하고, 최근 김성회 고소결과 많은 부분 거짓으로 밝혀진 내용들입니다.

 

친기업적 성향, 기업, 정치인 스폰설등

 게임업계와 예민한 사회 이슈를 다루면서, 엔씨소프타와는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스폰받는다.)

 

 조승래 의원과 결탁하여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을 게임문화산업진흥에 관한 법률로 개정하려고 여러번 시도했는데 개정 사항 중에서 게임산업진흥법 12조 1항 '게임과몰입이나 사행성·폭력성·선정성 조장 등 게임의 역기능을 예방하기 위한 정책개발 및 시행'에서 '사행성·폭력성·선정성 조장 등 게임의 역기능을 예방하기 위한' 문구를 삭제하고 '게임의 순기능을 알리는 정책 개발 및 시행'이란 문구를 넣음으로 친기업적으로 수정시켰다.

 

 조승래 의원과 결탁하여 제 2의 바다이야기가 판치는 나라를 꿈꾼다. 

 

 자신의 유명세를 이용하여 유저들에게 설문조사를 하고 이를 게임사에 바친다.

 

 언론에 기사가 노출되는걸로 봐선는 정치인 스폰서가 있다.

 

 처음 채널개설 당시부터 기업, 정치인 스폰을 받아 계획육성된 채널이다.

 

능력이 없다. 개발자 시절 개발을 등한시 하고 방송에만 집중했다.

 김성회와 넷마블 시절 같이 일했다고 주장하는 '누군가' 사람과의 인터뷰 녹취록이 있다. 

 - 넷마블 시정 다른 직원들은 죽도록 일하는데, 팀 PD 김성회는 팀관리는 하지 않고, 홍보라는 명목으로 개인의 명예욕만 챙기켜 팀의 프로젝트를 등한 시 하고, 방송활동과 방속국 놈들과 친목질에 집중했었다.

 - 게임 개발, 기본상식등이 부족하고, 명령변경이 늦거나 자주 바뀌었으며 이때문에 팀원들이 고생을 했다. 사내에서 능력도 없으며 거들먹거리고, 오만한 태도를 보였고, 팀원들을 의견을 무시하며 일바적으로 진행시켰고, 약한자는 질책하고 높은 사람에게는 굽신거리는 강약양강 모습이 많은 그를 팀원들이 다 싫어했다고 한다. 

 - 이때문에 제보자는 그와 자주 충돌했고 갈등이 심해져 상부에서 둘을 팀의 조정시켰다고 한다.

 - 넷마블에서는 개발관련으로 죽은 사람이 몇명 나왔다. 이것과 연류시키려도 했었다.

 - 영상만들때 자료조사를 의뢰해서 한다. 그래서 능력이 없다? 바쁘면 일을 분업화 해서 해야지..

 

추가적인 사실관계 증명 내용

 - 제보자는 김성회씨와 1년이상 일했다고 주장했지만 실제로는 3개월 조금 넘는 시간 일했다고 합니다.

 - 욕설을 자주했다는 제보가 있어 김성회는 반박영상을 제작하여 제보자가 말했던 욕설을 했다는 과거직장 동료와 인터뷰 영상을 만들어 거짓임을 증명함

 

그냥 난 김성회가 싫다.

 목소리가 싫다고 한다. 이건 뭐 그럴수 있지...

 

이건 뭘까? 이런 저격은 왜 하는걸까 싶은 내용...

 초대받지 않는 국회회의에 난입하여 국가 시스템 프로젝트를 중단시켰다고 하는데. 이게 말이 되는가.. 아 근데 이 당시에 목사님 하나가 난입하며 욕설을 한것이 있었는데 뭔가 사실관계를 바꿔 자신에게 보이는대로 말하는거 같다.

 

하나의 진실과 99개의 거짓으로 그림을 만들어간다.

왜 이런짓을 하는걸까..

진실일까? 아니다. 증거가 없는 주장일 뿐...

 전반적으로 저격의 내용은 심증과 추측으로 이루어져있다. 피해자의 눈물이 증거입니다와 유사, 아니 이럴꺼면 천룡인을 끼우고 했어야지... 말로 저놈은 나쁜놈이에요 라고 하는 행위입니다. 직접적인 증거가 없습니다. 

 

 저격한 내용이 많은데, 사실 앞뒤 말이 맞지 않아서, 많은 부분을 기입하지 않았습니다. 위의 내용은 일부입니다. 3개월동안 꾸준히 저격한 내용이라.. 내용이 많습니다.

 

 저격 3개월이후

 허위 폭로 반박, 형사 고소

해명영상의 정석

그리고 법정 공방의 결과

선견, 모냥 은 둘다 허위사실적시 및 명예훼손 그리고 모욕죄가 인정되어 각각 300만원읠 벌금의 약식기소가 되었다.

 

도대체 왜? 김성회를 허위 저격을 했느냐?

 

질투가 문제이다.

 그들은 잘나가는 김성회가 싫었던 것이다. 그들의 머리속에는 김성회는 능력도 없고, 별로인데, 왜 저렇게 인기가 있을까란 점이 저격모의의 시작점이 었다고 보인다.

자신마져 속여버린 음모론?

 정계 및 재계, 한국을 주무르고 있는 자의 하수인이라는 생각...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한건지는 알수 없지만 뉘앙스는 그렇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