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덮죽덥죽 상표선점 이득? 역풍 올카인드코퍼레이션 또 다른 정황 냥이티, 상표브로커의 역사, 남을 이용해 쉽게 돈 벌려는 사람들, 월마트, 소녀시대 부터, 덮죽 덮죽까지, 어떻게 안되나?

by 신림83 2021. 1. 10.
반응형

덮죽덥죽 상표선점 이득? 역풍 올카인드코퍼레이션 또 다른 정황 냥이티, 상표브로커의 역사, 남을 이용해 쉽게 돈 벌려는 사람들, 월마트, 소녀시대 부터, 덮죽 덮죽까지, 어떻게 안되나?

남의 아이디어로 쉽게 돈 벌려는 사람들? 어떻게 봐야 할까요?

최근 논란된 덮죽덮죽 부터 봅시다.

 

원 개발자 사장님의 호소..ㅠㅠ

2020년 7월 방송분

한 여 사장님의 연구로 탄생한 덮죽 메뉴

백종원 아재도 호평 일색이다.

 

메뉴 개발에 3개월, 조리법 연구만 해도 노트 4권 분량

덮죽의 탄생비화까지 방송에 다 소개가 되었다.

 

그런데 이건 프랜차이즈 뭐이고?

갑자기 sbs뉴스

방송 1달 뒤

본 개발자와는 아무 상관없는, 올카인드코퍼레이션 이라는 회사가 강남에 덮죽덮죽 1호점을 내며, 상표권까지 등록해 버립니다.

 

*덥죽덮죽 이란 이름도 백종원이 방송에서 이미 아재개그로 선보였던 용어였다.

 

카피일까 아닐까?

음식이름, 요리재료

골목식당을 저격한 듯 골목 저격이라는 표현

뭘까 이건?

 

야 진짜 빠르다..

사장님 벌써 프렌차이즈까지 달려버리신 겁니까?

절대 아니었다. 원 개발자 사장님과는 전혀 관련 없는 업체..

 

다른 누군가가 사업화, 상표권 등록까지 달려버린 것이다.

 

전형적인 상표브로커 스러운 짓이다.

*참고로 덮죽 관련하여 비슷한 등록 정황을 보인 업체는 3 군대 가 있다고 한다.

*상품화까지 달린 곳은 이곳

 

아니 이렇게 방송에 버젓이 나와버린 게 이럴 수 있나...

 

음식이 원래 조리법 자체에 대한 특허권은 거의 보장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건 그럴 수 있다고 해요, 이것도 문제긴 하죠

 

그런데

음식과 메뉴 이름까지 너무해요..

 

이게 논란이 없을 거라 생각한 건지, 아니면 논란을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인지?

하지만 현실의 논란을 상상 이상으로 커져간다.

백종원까지 등판하며, 어떻게든 해결해줄 것을 약속하며

방송의 힘으로 해당 업체에 엄청난 압력이 가해진다.

 

현제

 해당 업체는 네이버 지도, 배달의 민족 업체 정보가 내려간 상태

기존 있던 리뷰 페이지들은 벌점 1점 태러에 200페이지가 넘는 리뷰가 비판, 비난으로 도배되어 있다.

 

덮죽덮죽 프렌라이츠화는 

(주)올카인드코퍼레이션

이 했다. 현제 해당 회사 홈페이지는 폭파되어 있는 상태이다. 고의로 내린 건지 어떤 건지 알 수 없다.

이 회사가 프랜차이즈 화 시킨 회사가 몇 더 있다.

현재 불매 운동 또한 형성 중이다.

 

물타기 정황도 있다. 초기에는 동남아 중화권 일반적인 음식으리고 했다.

 

아주 이런 인터넷 여론화에 강력한 회사인 거 같다.

초기에 블로그 리뷰 작업을 엄청한 거 같다. 초반에 덮죽덮죽 좋다는 블로그 리뷰가 엄창 많았다. 다 돈 주고 업체에서 뿌려 쓴 거겠지, 추천 리뷰가 하나같이 다 사라진 상태

비판 정황의 블로그를 신고 넣어 내리게 한 정황도 있다.

 

 

(주)올카인드코퍼레이션

다른 상표에 대해서도

상표 중개인 도용의 정황이 또 있다.

냥이티

케이스가 똑같다.

여긴 방송에 나온 적도 없어, 누구 하나 도와줄 사람도 없었는 듯.. 더 슬프다.

 

상표브로커 전문 업체인 것이다.

상표만 따오는 게 아니고, 실제 상품화까지 같이 진행하는...ㅠㅠ

 

결국 나온 사과문

 하지만 사과문을 내보내는 동시에 인터넷 상에 비난글들에 대한 신고, 지우기 등을 시전 하는 바람에, 진정성 논란에 기름을 더 붓고 있다.

 오히려 자신이 피해자라며 정신적으로 힘들다고 하며, 사업은 일단 철수하겠다고 하는데...

 여전시 사실관계를 적은 블로그들을 구경 다니며 게시글 중단 요청을 하는 걸로 봐서는 전혀 사과할 마음이 없는 듯하다. 참고로 사실 적시 게시물일 경우 재게시 요청이 다 받아지고 있는 상태라 부활하는 글들이 속출하는 것도 현실이다. 대표님 허튼짓은 그만...

 오히려 분노한 몇몇 블로그들을 그의 악행 수집에 더욱 열릴게 만들어 주는 듯하다.

진정성 있는 사과?

원 개발자 사장님한테 도용 회사 사장이 찾아가서 사과한다고도 했었는데,

시간 약속도 하지 않고 다짜고짜 찾아와, 사장님 아니고 그때 있던 동생분께 무릎 꿇기 시전 하고, 돌아가 버렸다고 한다.

진짜 할 마음이 있었던 건지..

 

 

상표권 브로커의 유구한 역사

 

미국 대기업도 당했었다.

Walmart*

 

월마트

월마트가 한국 상표브로커에 당한 이야기

월마트가 한국에 들어온 적이 있다. 기억 안나 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93년부터 한 인간이 상표권을 등록해두었다.

그럴 수 있지, 그래서 월마트 사장이 직접 한국 방문하면서 팔라고 요청한다.

 

근데 이걸 실패함

 

월마트 사잔은 100만 달라, 10억 선이죠. 요걸 제시,

상표권자는 10배, 1,000만 달라 100억, + 매출 1% 가져와.

와 배짱 보소..

 

저때가 IMF 직후 시기다. 지금 10억이 저 때면 100억 이상의 가치다.

1,000억이면 1조 급이지...

 

월마트가 줄리가 없잖아..

 

월마트는 고소로 대응한다.

 

근데 이게, 한국에서 상표 중개인이 승리한다.

국내에서 현저히 알려지지 않아서 월마트가 말한 자사 상표권 인증이 어렵다는 것이다.

현저히

마법 같은 단어다. 

 

지금은 법이 개정돼서 

해외 브랜드라고 인식되면 아예 상표출원, 등록 자체가 안된다.

 

이후 월마트는 다시 상표 중개인이 상표권 불사용 건으로 고소를 진행하고

겨우 받아낼 수 있었다.

 

이게 2년이 걸린다.

 

이후 사업을 진행하고, 월마트는 장사를 접고 한국을 떠난다.

2년 시간 때문에 망했냐고? 꼭 그런 건 아니다.

조금 영향을 주긴 했을 것이다.

2년 사이, 코스트코, 이마트가 많이 깔렸다. 

선점할 시간은 분명히 조금 놓쳤을 것이다.

 

월마트가 망했다고 보는 여러 가지 요소중 하나이다.

*현지화 전략에 적응 못함

- 미국식의 상품진열, 소비자 관심을 못 받음

- 딱히 가격 경쟁력도 없었음

 

월마트 정말 망하고 돌아간 거네 그럼?

아니다. 월마트 대성공하고 돌아간다.

월마트는 한국에서 부동산으로 큰돈 벌고 떠났다는 후문...

 

소녀시대

걸그룹 소녀시대도 당할뻔한 상표 중개인 행위

김모씨 깡이 좋다.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와, 거의 비슷한 시기에 등록

음반 등록을 위한 상품만 등록했던 sm에 대비해서, 김 씨는 아주 다중상품으로 등록을 시도한다.

당연히 sm에서는 돈 주고 해결안 하고, 소송 진행

sm 이긴다.

 

상표 중개인이 이겼다면 지금쯤 소녀시대는

존재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관련 이야기

 

상표브로커, 소녀시대도 당할 뻔했다?

​최근 들어 연예인들의 사건사고가 연달아 보도되면서 대중들의 관심이 매우 집중되는 시기입니다. 또한, ...

blog.naver.com

한국업체들도 상표브로커에 당하고 있다.

상표 중개인은 세계적으로 맹활약한다.

한국업체들도 무진장당한다.

 

중국에서 당하고 있다.

순창고추장은 왜 미국에 등록돼있었던 거냐...

알박기 하는 인간들

똑똑하다고 해야 되나

사회악이라고 해야 되나..

뭔가 마음 한편이 꾸릿꾸릿하다. 참..

 

그냥 스스로 뭐 좀 잘할 수는 없나?

꼭 다른 사람 괴롭혀서 돈 벌 필요는 없는 거잖아...

 

그렇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