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3차 부스터샷 예약시 나는 화이자일까, 모더나일까? 이유는? 30세 미만 접종금지 백신 모더나 맞아도 될까...

by 신림83 2021. 12. 15.
반응형

3차 부스터샷 예약 시 나는 화이자일까, 모더나일까? 이유는? 30세 미만 접종금지 백신 모더나 맞아도 될까...

이제는 3개월 마다 한 번씩 넣어야 될 것 같은 코로나19 백신 부스터 샷, 이제는 대부분 모더나 or 화이자 부스터 샷을 맞아야 하는데 내가 어떤 백식은 맞는지와 그 이유에 대한 정보가 있어서 가져다 둡니다.


인터넷 예약시 시스템상에서 모더나 또는 화이자로 표기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건지 알려주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아래 기준표로 판단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알림은 화이자 또는 모더나로 오지만 예약된 위탁의료기관 시스템에는 아래와 같이 예약됩니다.

  • 화이자-화이자-화이자
  • 모더나-모더나-모더나
  • 아제-아제-화이자(30세이하)
  • 아제-아제-모더나(30세이상)
  • 아제-화이자-화이자
  • 얀센-화이자(30세이하)
  • 얀센-모더나(30세이상) 

접종 지침 공문은 시스템에 예약된 대로 접종 진행하고 의료기관에서는 잔여가 있을 시에만 본인이 원하는 걸로 변경 가능하며 예약된 백신으로 접종할 수 없을 경우 의학적 소견서나 진단서를 보건소에 제출하면 예약된 백신 변경 가능이라고 표기되어 있다고 합니다.

 

자신이 접종 예정인 병원에 접종 이전에 확인 또한 가능합니다.

 

모더나의 경우 30세 미만에서 심근염 우려로 접종 금지된 백신입니다. 30세 미만은 맞으면 안 되는데, 그 위 나이에서는 맞아도 되는 건 마음으로 이해하기 힘듭니다. 주로 화이자, 모더나 나눠지는 이유는 요것 같습니다.

 

미국 소식으로는 부스터 샷 효과에선 모더나가 가장 성능이 좋다고 하네요.

 

이런 내용 참고하셔서 부스터샷 예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